르노삼성,쌍용,지엠대우... 국내시장에서 살아남을까요?
럭셔리브랜드까지 런칭한다면... 다른 국내브랜드... 희소성 가치 이외의 매력이 있을까요...?
사실상 수출기지나 마찬가지입니다만...
현대차 제네시스,에쿠스를 보면 럭셔리브랜드 런칭... 이제 충분하다고 생각되네요...
중형제네시스까지 출시한다면 럭셔리라인업의 완성이군요.
럭셔리쪽이 한국시장의 빈틈이라 생각했으나... 이제 그것도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2012년 이후의 현대차 라인업을 보면... 국내경쟁사들 'GG' 쳐야할듯 하네요 ;;
브랜드자체가 고급브랜드가아니고 국민서민차 브랜드인데 무슨 력셔리브랜드인가뇨?
지금 현대차타는 사람들은 돈있어서 타나요? 르삼 쌍용 지대는 돈없어서타나? ㅋ 그냥 짜장이냐 짬뽕이냐 이수준인데. 무슨 현대차가 력셔리인양 ㅋ
웃기지도 않네요. 창세기브랜드력셔리 해서 중형제네시스 3000에 판다고한들
뭔소리하는건지.. 현대의 럭셔리 디비젼 런칭이 그리도 배아프신지?
현기 호구없으면 망하는건 시간문제
력셔리는 개풀뜯어먹는 소리구요.
현대는 차라리 Vw 처럼 대중적이고
기본에 충실한차나 만들길 바람 현대
아직 대한민국 이라는 나라가 현대 하면 서민적 이지만 그랜저 에쿠스 하면 그래도 보는 시선이 다릅니다.
가격으로 드립치지 말고 국내시장 자체의 논점에 관한 글에 뭔 인시그니아 터보가 3000이구 ㅡㅡ;
보배에서 사신다고 사회에서의 보는 시선을 보배 기준에 맞추지 말아 보시길.
"현대의 럭셔리 디비젼 런칭"
이겁니다 ㅋ
도요다에서 나온 렉서스처럼요~ ㅋ
도요다는 대중차 렉서스는 고급차 . 됐죠? ㅋ
렉서스처럼 고급 브랜드를 런칭한다 하더라도 기존 이미지 탈피엔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겁니다. 그러자면 품질부터 높여야죠. 소비자의 말에도 귀 좀 귀울이고..
비싸고 좋은 차를 팔아보자.
그렇다면 도요타의 렉서스 처럼 럭셔리 브랜드를 따로 만들거나
다른 럭셔리 브랜드를 인수하는 방법이 있지만...
그런 방법으로 성공한 회사는 폭스바겐 정도가 되겠습니다..
미국의 GM이나 포드는 인수합병 방식을 택해서 망한케이스고...
장기적으로볼때 럭셔리브랜드의 런칭이 유리해 보이네요..
그리고 사실상 앞으로 국내에서 지엠대우 즉 시보레의 성장가능성이 르노보다는
커 보이구요 수입차의 구매는 벤츠나 아우디등의 럭셔리브랜드 구매층은 여전할테
고.. 중국다음으로 고급차 소비량이 땅덩어리에 비해 2위인 한국시장...
지금도 충분히 외제차의 구매층은 두텁다고 볼 수있지요...
아래로 럭셔리브랜드가 많아서?
타타도 프리미엄이라고하시죠...
이렇게 될것이라는 예상은 누구나 할수 있었습니다.
별 새삼스러울것도 없죠....
어차피 게임이 안되는 상황을 만들어 놓고 열심히 하라니....
발전이라고 해도 될겁니다. 다만 소비자에 대한 기업의 인식 전환 및 신뢰 강화
건전한 노사관계등 기업경영의 기본기가 약하죠 오너가 불법로비, 재수와의
집안싸움 쓸데없는 문어발 경영 이런 지랄병 안하고 잘하면 도요타를 발아래
두는것도 가능할 겁니다.
옵션수준만 럭셔리급으로 올랐다고 해서 럭셔리브랜드를 만들수 있는건 아니니...
그리고 현재 국내정서상으로도 현대의 프리미엄 위상이 아니고 신뢰도 없는데...^^
~~~~
왜.. 현대는 전부 럭셔리 한데요..
베르나도 럭셔리.. 아반떼도 럭셔리.. 소나타도 럭셔리...
심지어 프리미어.. 탑..!!!
그나저나
라세티 '프리미어'
토스카 '프리미엄6'을 냅두고
현대만 언급하시니 우스워 죽겠습니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