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센트 대용으로 출시했다던 베뉴의 가격부터가
만만치 않지요
베뉴는 21,300,000원
아반떼는 19,010,000원~
K3는 21,100,000원~
셀토스는 21,000,000원~
베뉴야 깡통트림이다 할만한거 없이
기본옵션이 빵빵하긴 하지만
스타트 가격이 높다고 느끼는분들 많을걸요?
게다가 강판이나 안전성도 가격만큼 보여주질 못합니다..
베뉴
캐스퍼
쥬긴다 캐스퍼ㄷㄷ
아반떼
K3
엑센트
엑센트 대용이라면서
엑센트보다 못한수준..
힌지쪽이라도 핫스탬핑 해줬다면
더 좋았을텐데 말이죠
운전석 스몰오버랩
베뉴
전체 평가 | |
---|---|
구조 및 안전 케이지 | |
운전자 상해 대책 | |
머리/목 | |
가슴 | |
엉덩이/허벅지 | |
다리/발 | |
운전자 구속 및 더미 운동학 |
엑센트
전체 평가 | |
---|---|
구조 및 안전 케이지 | |
운전자 상해 대책 | |
머리/목 | |
가슴 | |
엉덩이/허벅지 | |
다리/발 | |
운전자 구속 및 더미 운동학 |
조수석 스몰오버랩
베뉴
전체 평가 | |
---|---|
구조 및 안전 케이지 | |
탑승객 상해 대책 | |
머리/목 | |
가슴 | |
엉덩이/허벅지 | |
다리/발 | |
탑승객 구속 및 더미 운동학 | |
운전자 상해 대책 | |
머리/목 | |
가슴 | |
엉덩이/허벅지 | |
낮은 다리/발 | |
운전자 구속 및 더미 운동학 |
엑센트
전체 평가 | |
---|---|
구조 및 안전 케이지 | |
탑승객 상해 대책 | |
머리/목 | |
가슴 | |
엉덩이/허벅지 | |
다리/발 | |
탑승객 구속 및 더미 운동학 | |
운전자 상해 대책 | |
머리/목 | |
가슴 | |
엉덩이/허벅지 | |
다리/발 | |
운전자 구속 및 더미 운동학 |
운전석측은 엑센트가 좋고
조수석측은... 애매하네요
40% 오버랩은 수치까지 비교하는게
글도 길어지고 귀찮아서 쓰진 않았지만
흉부압박이랑 다리쪽 일부 제외하곤
엑센트가 더 좋습니다
측면충돌
베뉴
전체 평가 | |
---|---|
구조 및 안전 케이지 | |
운전자 상해 대책 | |
머리/목 | |
몸통 | |
골반/다리 | |
운전자 머리 보호 | |
뒷좌석 탑승자 부상 대책 | |
머리/목 | |
몸통 | |
골반/다리 | |
뒷좌석 승객 머리 보호 |
엑센트
전체 평가 | |
---|---|
구조 및 안전 케이지 | |
운전자 상해 대책 | |
머리/목 | |
몸통 | |
골반/다리 | |
운전자 머리 보호 | |
뒷좌석 탑승자 부상 대책 | |
머리/목 | |
몸통 | |
골반/다리 | |
뒷좌석 승객 머리 보호 |
측면충돌쪽도 엑센트가 좋습니다
B필러는 둘다 14.5cm로 동일
루프강도
베뉴
전체 평가 | |
---|---|
차량 중량 | 2,622lb(1,189kg) |
최대 강도 | 12,939lb(5,869kg) |
강도 대 중량비 | 4.93 |
엑센트
전체 평가 | |
---|---|
차량 중량 | 2,565lb(1,163kg) |
최대 강도 | 14,544lb(6,597kg) |
강도 대 중량비 | 5.67 |
중량은 20~30kg차이지만
강도는 700~800kg 차이가 나네요ㄷㄷ
어쩌다보니 안전성 비교가 된듯하지만
베뉴 가격이 그런데도
안전성이 엑센트랑 비슷하거나 뒤처지는것도 있고
이번에 출시하는
신형 엑센트는 더 좋을것이 분명하기에
꼭 이런 이유가 아니더라도
차라리 엑센트를 싸게 파는것도
나쁘지 않을듯 합니다
안 팔려서 단종된거죠.
그 어느 하나 아반떼.K3,셀토스 이런차량보다...나은점이 하나도없음...(타보지는 않았지만...)
새키님의 글을 항상 추천!
자랑스러운 내차 ㅠ
신경 많이 쓴 차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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