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Wo825t7kY4Q
모카에서 올라온 영상입니다.
펠리세이드 충돌테스트 강화되니 최악등급 받아서
현대차의 개선이 필요하다 이런 내용인데
정확하게 말하자면 수출형과 내수형이 다릅니다.
북미수출형
내수형
북미수출형은 프리텐셔너 작동모습도 안보이고
실제로도 2열 프리텐셔너가 없습니다만
하지만 내수형은 프리텐셔너가 있습니다.
팰리세이드 내수형은 프리텐셔너(로드리미터 내장)가
있어 KNCAP 2열 안전도평가는
만점을 받았습니다만 IIHS보다 평가 나이는 더 낮습니다.
그래서 IIHS기준인 만 12세 더미(한국은 만 9세 더미)로
테스트시 조금 달라질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내수형이 더 좋을것은 분명하다 볼수 있습니다
모카가 이 점을 알리고 충돌테스트 기준에 따라
사양을 달리하는 부분을 지적했으면 더 좋았을텐데
조금 아쉽습니다.
+추가
2열 프리텐셔너가 내수엔 있고 수출엔 없는
차종들은 상당히 많습니다.
현대기아 북미판매 대부분의 차종이 그렇습니다
수출차에 없는게 내수사양에는 있다니요,, ㅋ
내수차에 있으면 베타테스터라니까요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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