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급 분류는 미국식 분류가 가장 정확하고 객관적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C클이 C클인 이유부터가 애초부터 이건 C세그먼트 차였으니 C클이었던건데
이제사 유럽식 분류방법도 애매해져서 이것도 D세그에 가 있기도 하고 이러죠. 3시리즈도 마찬가지고.
뭐 어디서 유럽식 분류에는 럭셔리 브랜드는 반~한 세그먼트를 올려주는 관행이 있다는 말도 들어보긴 했는데
이건 뭐 넘어가고,
국내기준 차급분류는 아무짝에도 의미없는게 아반떼도, 티볼리도 중형승용 찍히는 마당에
국내식 차급분류는 경차와 그 이상 말고는 진짜 동떨어져도 20년은 동떨어진 개 구닥다리라 언급할 가치도 없습니다.
이 와중에 가장 정확한건 역시나 미국식 분류죠.
C클, 아예 2부터 4시리즈까지 전부 스몰 럭셔리 카로 분류하고 있고,
미드사이즈부터 E클, 5/6 다 제대로 정확히 분류하고있으니.
일반 브랜드/럭셔리 브랜드까지 따로 분류하는거로 보면 확실히 가장 정확하고 객관적인 분류방법이지 싶습니다.
북미기준이야 말로 더 말이 안됨.
유럽식 기준이 가장 세분화 된 방식임.
미국식 기준으로 하면 저 차들이 분류가 안됨.
심지어 준중형이라 불리는 suv 마저도 중형으로 분류되는등 중구난방임
유럽방식은 경형부터 대형까지 알파벳으로 다 분류가 되어 버리니. 더 세분화 할수가 있음
유독 미드사이즈SUV 기준/선택의 폭이 존나게 넓은것뿐 가장 객관적인게 미국식 분류임
세그먼트로 따진다고 뭐 달라지긴 하나
북미식 SUV분류기준이 풀사이즈가 떡하니 버티고있어서 미드사이즈 풀이 넓은거지
미국식 분류에서도 더 세분화하면 스몰에 컴팩트, 서브컴팩트까지 다 나눠짐
미드사이즈에서도 3-ROW 다 따로 분류 가능함
귀찮기도 하고 그렇게까지 분류할 필요가 없으니까 보통은 합치는거지
5실이 중형이고 7실이 대형이 되야하는데 3실부터 중형이면 이건 뭐.....
한국식 준중형 중형 준대형... 진짜노답....
우리도 얼른 차값기준으로 하든지 휠베이스기준으로 하든지 바뀌어야되지않을까여.
7천짜리 e클도 2.0이랍시고 반값하는 소나타랑 같은 세금내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