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저라도 국내에서 이 놈을 살 짓은 안 할거지만(....)
북미에서는 그래도 잘 팔리는 찹니다.
왜 잘 팔리는지는 저도 모르겠지만;;
2023년 기준 북미판매량입니다.
YTD가 23년 총판매량이니까 그걸로 보시면 됩니다. YTD 순으로 정렬한거니까 저 순서가 판매량 순위에요.
(아래 표는 미드사이즈 SUV 판매량. 뭐 싼타페보다 못 팔았을거라는 양반이 있길래)
그래도 한 해 21만대나 판 찹니다. 근소하게 투싼보다 앞서요.
뭐 저게 무슨 매력이 있어서 자기 안방이라지만 우리보다 훨씬 객관적으로 차 보는 미국놈들이 저렇게 샀나 싶긴 한데
그럴만한 이유가 있긴 하겠죠.
우리나라에서나 대우가 쉐보레로 바뀌면서 직결되는 부정적 인식, 브랜드 철수 위기에 대한 의식, 수입 모델로서 갖는 가격 경쟁력 상실 때문에 쳐다도 보지 않지 북미 안마당 가서는 충분히 모든 선택지와 동등한 선에서 비교하여 선택 할만한 잘 만든 차입니다.
최고한 국내에서는....이쿼녹스 이거 괜찮으니까 사라고 말을 못하겠습니다;;;
타보니 차는 뭐 그냥저냥 평범하니 괜찮긴 하든데....
즉 공급되는 물량자체가 이쿼녹스나 rav4보다 아예적음
우리생각으론 설비팍팍늘려서 확충시키면 더잘팔리겠지 하는,생각도 하는데
왠지 현기는 그런거에 소극적임
거기다가 투싼스포티지는 북미 국내 유럽 세개시장을 동시에 파는 차임. 이쿼녹스는 거의 주력이 북미인 차고 투싼 스포티지 유럽판매량이 북미하고 비슷하거나 더 많은걸로
이렇게보면 결론은 인기에비해. 물량이 달린다 이런 결론이
북미에선 익스플로러도 F150도 하이랜더도 물량 못 빼서 못 파는 차인거 똑같음
특히 테슬라는 진짜 시팔ㅋㅋㅋㅋ안그래도 모Y 단일모델 최대판매량인데 그마저도 없어서 못 팜
지금 포드/지엠 차값 지랄난게 북미 딜러십들이 프리미엄 좆같이 붙이는거때문에
제조사에서 개빡쳐서 아예 차값 올리고 딜러십들한테 더이상 프리미엄 좆같이 붙이면
차 안주겠다고 엄포 놔서 MSRP 자체가 급등했다는건 암? 소비자만 좆같아진거임
애시당초 투싼스포티지는 북미에서 저정도의 판매량에서 만족하고 있는것임
이쿼녹스 라브4와는 반대로 유럽에서의 판매량도 상당하니. 제한된 생산량에서 어디하나를 밀수도 없는노릇임
미국에 우리 상상보다 훨씬 쉐스람이 많섭니다 ㄷ ㄷ
역으로 투싼 스포티지 과도한 내려치기는 보기가 그러네
한차종으로 suv카테고리에서 모든대륙에서 평균적으로 인기가 있는차는 쉽게볼차가 아님
그렇게 따짐 투싼 글로벌판매량 스포티지 글로벌판매량 이쿼녹스 글로벌 판매량으로 비고하면??
투싼 스포티지는 누적천만대나 각각 그 이상팔린 차임
차가 ㅈ같으면 이렇게 팔수라도 있음??
내가 본문에 투싼 스포티지 언급한거라곤 이쿼녹스가 투싼보다 근소하게 더 팔았다밖에 없는데
수입차로 보지 않기 때문임
포드, 지프 여기에는 ㅇㅋ하고 넘어가지만
쉐보레에서 수입해오는차는 무적권 현대차보다 비싸면 욕함
후발주자가 기술발전에서 더 유리하다 - 진실(ex.테슬라)
사실을 나열하는게 언제부터 내려치기가 됐죠?
이게 내려치기로 보이면 그건 님이.....
왜 내려치기 안했다고 하는 이유는 아무도 관심도 없어요 ㅇㅇ
쉐부랄들이나 가끔 재고떨이할때 차 싸다고 바이럴 정도할까 ㅇㅇ
현기 외 타사차 글에 제일 열심히 들어가서 까는 분이 이런소리 하면 웃기기만 합니다
타본적도 없이 주둥이만 나불거리는 그쪽이랑 다르게 전 다 타보고 빨고까서 ^^
그리고 내려치기는 고사하고 언급도 안하던데..이쿽녹스는 이름도 생소함..
보통은 그냥 까려고 관심가지는 차이긴 하지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