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눈길은 타이어가 주고 그 다음 구동방식과 무게배분이죠. 요즘 4륜구동은 주행안정성에 초점을 둔 상시사륜구동이 주류죠. 심지어 능동적으로 전륜 후륜 구동배분을 해 주니.. 파트타임 4륜
구동은 정해진 모드에 따라 고정적으로 구동 배분을 해 주죠. 포터 봉고 렉스턴스포츠 등이 이 4륜구동 방식을 쓰죠. 저는 전륜구동 기반 풀타임 4륜구동인데 확실히 좋기는 좋아요. 겨울에 윈터타이어 끼우면 눈 쌓인 언덕길도 착착 올라가니까요. 전륜구동에 윈터 끼워도 못 가는데를 가니까 무지 좋아요. 단점이라면 기름 많이 처먹고 디퍼런셜 오일이라는 고쳐야할 소모품이 추가 되는거.. 결국 돈만 있으면 풀타임4륜이면 선택하는게 맞다 봅니다. 파트4륜도 솔직히 선택하는게 맞죠. 유일하게 논외라면 포터 봉고 입니다. 이 차는 4륜구동 선택하면 뒷타이어가 단륜에 앞타이어처럼 커져서 짐 싣기가 매우 불편합니다. 포터2륜은 트렁크 바닥이 지면에서 78cm인데 4륜은 87cm 입니다. 10cm 안되는 차이인데 짐 싣고 내려보면 차이가 어마어마 합니다.
스플라인 기어 고장 고질병 ㄷㄷ
전륜기반은 그닥예
그걸 치트키처럼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더라구요,,
4륜 구동이라고 빗길, 눈길, 코너길에도 거침없이 밟는거 보면,,, ㄷㄷ
우예끼나 수동, 자동 선택가능하면 수동입니다
구동은 정해진 모드에 따라 고정적으로 구동 배분을 해 주죠. 포터 봉고 렉스턴스포츠 등이 이 4륜구동 방식을 쓰죠. 저는 전륜구동 기반 풀타임 4륜구동인데 확실히 좋기는 좋아요. 겨울에 윈터타이어 끼우면 눈 쌓인 언덕길도 착착 올라가니까요. 전륜구동에 윈터 끼워도 못 가는데를 가니까 무지 좋아요. 단점이라면 기름 많이 처먹고 디퍼런셜 오일이라는 고쳐야할 소모품이 추가 되는거.. 결국 돈만 있으면 풀타임4륜이면 선택하는게 맞다 봅니다. 파트4륜도 솔직히 선택하는게 맞죠. 유일하게 논외라면 포터 봉고 입니다. 이 차는 4륜구동 선택하면 뒷타이어가 단륜에 앞타이어처럼 커져서 짐 싣기가 매우 불편합니다. 포터2륜은 트렁크 바닥이 지면에서 78cm인데 4륜은 87cm 입니다. 10cm 안되는 차이인데 짐 싣고 내려보면 차이가 어마어마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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