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아베오 동급보다 100kg 정도 무겁게 출시되었네요... 역시... 어떻게 아반테와 중량이 비슷한지? 실제 도로 충돌시 동급대비 안전도는 어떻지 . . . 무겁고 GDI 가 아니니 연비는 동급 최저수준,,, 안전이냐? 연비냐? 생명보다는 돈이 더 중요한 세상~~~~~~~~~ 우리나라! 그래도 푸조207GT 보다는 가볍네요 . . . 미니와 비슷한 중량이네요... 과연 어느정도 무거워야 정상적인 1.6 가솔린 소형차일까요? 세계적인 기준은 무엇인지?
사진
모델명
제조사
유종
배기량
(cc)공차중량
(kg)변속형식
연비
(km/ℓ)등급
CO2
(g/km)예상연료비
(원)
라세티 1.6DOHC AT
지엠대우
휘발유
1,598
1,305
자동6
13.0
2
179
1,830,720
라세티 1.6DOHC MT
지엠대우
휘발유
1,598
1,290
수동5
15.0
1
155
1,586,624
i30 1.6가솔린 Wagon
현대
휘발유
1,591
1,290
자동4
15.0
1
156
1,586,624
i30 1.6가솔린 Wagon
현대
휘발유
1,591
1,270
수동5
15.6
1
150
1,525,600
SM3
르노삼성
휘발유
1,598
1,250
무단변속
15.0
1
156
1,586,624
i30 1.6가솔린
현대
휘발유
1,591
1,247
자동4
15.2
1
154
1,565,747
포르테 1.6GDI(5DR)
기아
휘발유
1,591
1,228
자동6
15.7
1
149
1,515,883
i30 1.6가솔린
현대
휘발유
1,591
1,227
수동5
16.0
1
146
1,487,460
SM3
르노삼성
휘발유
1,598
1,215
수동5
16.3
1
143
1,460,083
포르테 1.6GDI(5DR)
기아
휘발유
1,591
1,195
수동6
16.6
1
141
1,433,696
사진
모델명
제조사
유종
배기량
(cc)공차중량
(kg)변속형식
연비
(km/ℓ)등급
CO2
(g/km)예상연료비
(원)
포르테 1.6GDI(4DR)
기아
휘발유
1,591
1,190
자동6
16.5
1
142
1,442,385
아반떼 1.6GDI
현대
휘발유
1,591
1,190
자동6
16.5
1
142
1,442,385
쏘울 1.6 가솔린
기아
휘발유
1,591
1,190
자동4
15.0
1
156
1,586,624
포르테쿠페 1.6GDI
기아
휘발유
1,591
1,185
자동6
15.7
1
149
1,515,883
SM3
르노삼성
휘발유
1,596
1,185
자동4
13.0
2
180
1,830,720
아베오 1.6 AT
지엠대우
휘발유
1,598
1,180
자동6
14.8
2
158
1,608,065
포르테 1.6GDI(4DR)
기아
휘발유
1,591
1,173
수동6
17.5
1
134
1,359,963
쏘울 1.6 가솔린
기아
휘발유
1,591
1,170
수동5
15.8
1
148
1,506,289
포르테쿠페 1.6GDI
기아
휘발유
1,591
1,166
수동6
17.0
1
138
1,399,962
아베오 1.6 MT
지엠대우
휘발유
1,598
1,165
수동5
17.3
1
135
1,375,686
사진
모델명
제조사
유종
배기량
(cc)공차중량
(kg)변속형식
연비
(km/ℓ)등급
CO2
(g/km)예상연료비
(원)
아반떼 1.6GDI
현대
휘발유
1,591
1,160
수동6
17.5
1
134
1,359,963
SM3
르노삼성
휘발유
1,596
1,160
수동5
14.5
2
160
1,641,335
프라이드 1.6가솔린 5DR
기아
휘발유
1,599
1,129
자동4
15.1
1
155
1,576,117
프라이드 1.6가솔린 5DR
기아
휘발유
1,599
1,107
수동5
17.0
1
137
1,399,962
프라이드 1.6가솔린 4DR
기아
휘발유
1,599
1,101
자동4
15.1
1
155
1,576,117
엑센트 1.6GDI
현대
휘발유
1,591
1,085
자동6
16.7
1
140
1,425,111
젠트라 1.6DOHC AT
지엠대우
휘발유
1,598
1,080
자동4
13.9
2
168
1,712,184
프라이드 1.6가솔린 4DR
기아
휘발유
1,599
1,079
수동5
17.0
1
137
1,399,962
젠트라 1.6DOHC MT
지엠대우
휘발유
1,598
1,075
수동5
16.0
1
146
1,487,460
엑센트 1.6GDI
현대
휘발유
1,591
1,055
수동6
18.2
1
128
1,307,657
사진
모델명
제조사
유종
배기량
(cc)공차중량
(kg)변속형식
연비
(km/ℓ)등급
CO2
(g/km)예상연료비
(원)
207CC E5
푸조
휘발유
1,598
1,380
자동4
13.8
2
169
1,724,591
207GT E5
푸조
휘발유
1,598
1,380
자동4
13.8
2
169
1,724,591
RCZ
푸조
휘발유
1,598
1,350
자동6
12.8
2
183
1,859,325
207 HB E5
푸조
휘발유
1,598
1,320
자동4
13.8
2
169
1,724,591
MINI Cooper S Convertible
BMW
휘발유
1,598
1,255
자동6
14.0
2
168
1,699,954
MINI Cooper S Clubman
BMW
휘발유
1,598
1,230
자동6
14.0
2
168
1,699,954
MINI Cooper Convertible
BMW
휘발유
1,598
1,205
자동6
14.9
2
157
1,597,272
MINI Cooper Clubman
BMW
휘발유
1,598
1,175
자동6
14.9
2
157
1,597,272
MINI Copper S
BMW
휘발유
1,598
1,165
자동6
14.5
2
162
1,641,335
MINI Cooper
BMW
휘발유
1,598
1,115
자동6
15.2
1
154
1,565,747
결론적으로
미니쿠퍼클럽맨과 중량 연비 변속단수 모두 비슷하네요...
그나저나 몸무게 많이 나가는게 자랑은 아니죠. ㅎㅎ
GM차야 다들 중량이 동급중에 최고수준이니...
패밀리 성향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유럽차들 다 그정도 나가요... ㅋㅋㅋ
위에 미니랑 푸조207도 언급 되었듯이.. 일본차랑 현대차가 가벼운거지
유럽차 무게도 같이 표기하면 GM차도 무거운건 아님..
노세티, 할배온 같은 비아냥 소리나 듣는 굼뜬 빌빌대는 차량 밖에 만들지 못할까요?
기준이상의 견고한 ,, 그 이상.. 대신 출력 연비 손해
얻는 게 있는 면 잃는 것이 있죠..
소비자의 선택
왜 안전을 추구하면 성능과 연비를 포기해야 하는 것 처럼 이해할까?
그렇게 안전의 철학을 추구하는 회사가 나싼티 해외용은 기본 에어백 6개
심지어 미국은 10개씩 끼워주면서 한국은 2개 고수하는지? ㅋㅋㅋ
더 웃긴건 대체 대우가 언제부터 안전의 철학을 추구하는 회사였는지 ㅋㅋㅋ
현실은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충돌 테스트 기관인 유로앤캡에서
매년 선정하는 한해동안 가장 안전한 차량 베스트 5에
2009년 i20, 2010년 스포티지가 선정되며 안전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현실 ^^
그 안전하다는 나싼티는 베스트 5에 한번 오른적이 없는 ㅋㅋ
충돌테스트 결과는 가볍게 무시한체~
보배 헛소리 게시물만 보고,
현대차는 호일, 대우차는 탱크 ㅋㅋㅋ
GM이나 현대가 기본적인 안정성은 확보된 회사죠~
보배여론과 달리 실소비자들은~
안정성과 상품성 연비등을 비교한후~
현대차를 압도적으로 구매하고 ㅋㅋㅋ
득과 실은 양쪽 두가지 모두 존재하니 소비자가 선택해야죠 그건ㅋ
그래서 미니무게가 준중형과 비슷하다고 보구요 GM차도 마찬가지 라고봐요
현대차는 견고함과는 솔직히 거리가 멀죠^^ 괜히 차가 촐랑거리는게 아님..
그리고 핫스템핑공법만으로 200kg무게 차이는 무리라고 보구요
차는 작을수록 무거워야해서 미니가 무겁다고...?
경차는 왜 가볍냐?? ㅋㅋㅋ
클릭 1.6 엔진 들어가는 소형차 입니다..
현대에 베르나가 있어서 그렇지 클릭 작지 않아요..
미니 사이즈는 경차 사이즈와 맞먹죠...
아베오처럼 쫌 무거운게 듬직하고 고속주행에도 안정감이 있을것같습니다
동급 엑센이는 엄청 잘나왓죠, 근데 너무 가벼운무게때문에 조금 망설여지는군요
15km 충돌 테스트에서 아방이 3박자 나가서 수리비 졸라 나왔는데...
무조건 경량화 한다고 다 되는건 아니지...
그럼 골프는 뭐냐???
그럼 저속충돌테스트에서 왜 아방이는 3박자 나가고 라프는 범퍼교체로 끝난건지...
ㅋㅋㅋ 같은 중량으로 껍데기 만들었는데 현대가 졸라 잘부서 지는건...
충격흡수를 위한건가..??? 그럼 현대가 존경해야할 회사는 중국회사들이겠네 ㅋㅋㅋ
중량이 안전도와 비례한다고 가정한 글이니 리플이 많을 수밖에요.
특정차종을 옹호하려는게 아니라 위 가정에 반대하는겁니다.
리플이 많다는건 님이 무식하다는 겁니다 ㅎㅎ
가벼우면서 차체강성 좋게 하려면 가볍고 단단한 소재를 사용해야하는데
그럼 가격이 후덜덜.... 결국 완벽한 차는 없는 법...
근데 마치 현빠들은 연비/출력/안전도 모두 잡은 완벽한 차라고 드랍치는데...
저속충돌테스트시 차량 파손 정도와 고속운행시 불안함 등등...
현대차도 그리 완벽한 차는 아니지 ㅋㅋㅋ
옜날 대우차는 안전성 다 개판이였음
차도 빙 같이 만들고, 진짜 대우차 부식문제는,,
이분 대우 빠임?
뉴복실과 같은놈들이 만들어낸, 보배 헛소리 게시물 몇개 읽고~
특정회사는 안전성이 최우선이라서, 무거운 특성을 가지고~
특정회사는 안전성이 결여되서, 가벼운 특성을 가진다~
라는~ 몰상식한 소리를 당당히 할수 있는거냐??? ㅋㅋㅋ
소비자 권익을 위해 비판할껀 해야 겠지만~
도데체, 이런 몰상식한 여론은 자정해야 되지 않겠냐???
라프도 그렇고 알페온도 그렇고 일상 주행에서는 불편함도 없고 모자란면이 없다는건 사실이지만 그급에서 기대치에 모자란건 사실이죠
그러니까 유럽차 하고 비교를 하는거지...
현대차는 그냥 일본차 하고 비교를 하면 되...
무게 2톤 넘게 나가는 오래된 세단들이랑 현세대의 컴팩트 차량이랑 붙으면
2톤 넘는 옛날 차들 쿠킹호일처럼 가루됩니다
하긴 GM차가 좀 무거운 편 아님?
마크리가 무겁긴해도 경차안전도를 뛰어넘는 안전성
솔찍히 이건인정해야할듯
원래의 안전성은 어땠길래 경차 안전도를 뛰어넘는건가요 ;;
다 차량마다 장점과 단점이 있거늘
타보지도 않고 그차를 어떻게 판정 짖나요
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