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일본시장 재진입 불가능한가?
한국지엠차가 한국에서 성공하는 것만큼 어려운 일이겠죠..
두 회사 모두 해외에서는 상위권에 드는 회사이지만
유독 일본과 한국에선 약한 모습을 보이네요...
현대차는 일본에서 고전하다가 철수
한국지엠은 한국에서 10% 도 안되는 점유율
현대차가 일본시장에서 자동차 판매 차종순위(수입차포함)
20위안에 들면 그날은 굉장히 역사적인 날이 되겠죠..
그날이 오려나?
쥐명박님이 일본진출 해결해 주시겠죠...
실제로 내가 맞는 것도 아니고 신고한방 때리는 거 아프지도 않은 데..
자기 만족으로 때리는 거겠지.. 가상현실로 한방 때리는 거와 뭐가 다르니
경상도가 어쩌구 사투리가 어쩌구..특정지역 비하하실때만 해도...
비록 지역비하를 할지언정...적어도 존대는 해주셨던 분인데..
이젠 대놓고 반말이시네요....^^
거의 모든 댓글이 좀 보기그러네요...
이젠 좀 지루해 지네... 뭐 내용이 바뀌어야 흥미가 생기지.. 배틀 분위기도 약해지고..
하여튼 일본진출 문제나 해결해 보셔
(아반떼는 전봇대만 스처도 사망)한다 라는 증거나 첨부해 주셨으면
참 감사하겠사와요 낄낄^^
일본에서 현대차는 그냥 수입차..
한국에서 지엠차는 외국계브랜드 국산차..
이게 비교가 됩니까?ㅋ
비교를 하실려면 일본에서의 현대차와
한국에서의 지엠코리아(사브,케딜락)을 비교하세요..
사브,케딜락은 작년 한해동안 794대 팔았군요..
시장점유율은 계산도 어렵군요..
마케팅도 바꿔야 합니다.
현대 쏘나타 일본 가면 진짜 큰차입니다. 좁은 나라에 큰차를 팔려고 했던게
문제기도 했고, 일본 자국차도 있는데, 뭐하러 사냐는 식의 생각도 있고,
또 사고 싶었지만, 광고의 부족, A/S 센터망의 부실이 심했습니다.
A/S는 미쯔비씨에서 대행해주기는 했지만, 미쯔비씨 자체 망도 터무니 없이
없었다고 하더라구요
일단 장보러 가는 일본인들에게 그마치 큰 차는 필요도 없었는데,
마케팅을 빙 같이 하는 바람에 망했죠. 일단 구매자들은 있긴 했는데
현대가 일본 시장에 너무 안일하게 대처한게 큰 문제 였음
일본 동급에 비해 동력 성능과 연비가 뛰어나서, 아주 인기를 몰고 있다고 하네요.
가격도 물론 동급대비 싸구요. 일본에서 거의 3억원 정도에 팔리고 있습니다.
국내는 1억 좀 넘고, 일본산은 6억씩 간다더라구요
한국인으로서 자부심의 눈물이 눈앞을 가립니다.
극단적으로 말하면 우리나라에 짱깨차들이 아무리 싸게 들어와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현대차를 사겠죠. 그만큼 인식도 아직은 좋지 못할뿐더러 도요타 혼다 닛산 등 좋은 브랜드가 있으니 구지 현대차를 살 필요가 없겠죠. 극단적으로 싸게내놓지 못하는한은요.
모두 현대에는 해당되지 않는 얘기. 현대가 일본에 진출한다면 럭셔리로는 힘들테고, 그럼 개성 쪽으로 가야 할텐데, 일본 자동차시장은 세단은 완전히 죽은 시장입니다. 법인차량 이런 거 말고는 세단 수요는 거의 전무. 전부 다 해치백이나 CUV가 휩쓸고 있죠. 그런데 현기차에 지금 해치백이나 CUV가 얼마나 있는지? 그것도 그냥 해치백
그리고 큰차보단.. 역시 소형차위주의 전략이 필요할텐데..
지내들 말론 소형차는 마진이 얼마없다고 하니..ㅋ
그래도 가끔 보이는 그랜저나 잡지에 현대 차나오면 뿌듯하긴 합니다~ㅎ
몇개나 있는데 진입할 틈이 있을까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