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3 쥐명박 11.02.04 12:13 답글 신고
    일단 국산차사진이 없으니 신고한방 때리겠습니다 ^^
  • 레벨 원사 3 카왕 11.02.04 12:14 답글 신고
    때려 봐... 할 수 있는 것이 신고한방 때리는 거 말고 뭘 할 줄 알까? 두방? 세방?
    실제로 내가 맞는 것도 아니고 신고한방 때리는 거 아프지도 않은 데..
    자기 만족으로 때리는 거겠지.. 가상현실로 한방 때리는 거와 뭐가 다르니
  • 레벨 대위 3 방광머리앤 11.02.04 12:14 답글 신고
    이분 닉네임도그렇고 성격도 그렇고 참..
  • 레벨 대령 3 쥐명박 11.02.04 12:18 답글 신고
    카왕님 뚜껑 열리셨나보네요...

    경상도가 어쩌구 사투리가 어쩌구..특정지역 비하하실때만 해도...

    비록 지역비하를 할지언정...적어도 존대는 해주셨던 분인데..

    이젠 대놓고 반말이시네요....^^
  • 레벨 중장 월컵이에푸 11.02.04 12:26 답글 신고
    쥐명박님은 갈수록 대빠보다 더해지시는...
    거의 모든 댓글이 좀 보기그러네요...
  • 레벨 소장 뉴Boxil 11.02.04 13:52 답글 신고
    ㅉㅉㅉ
  • 레벨 하사 1 깨찰빵 11.02.04 15:50 답글 신고
    쥐명박님 자제 좀...
  • 레벨 대위 3 방광머리앤 11.02.04 12:14 답글 신고
    어렵겠죠?
  • 레벨 중사 3 Sti 11.02.04 12:14 답글 신고
    철수했던시장에 재진입을 한다는건.. 상당히 어렵습니다.
  • 레벨 중위 3 송정해수욕장 11.02.04 12:20 답글 신고
    일단 한국차의 인식부터 바뀌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원사 3 카왕 11.02.04 12:20 답글 신고
    아직도 독설이 약해... 불충분,,, 내용도 며칠간 변함이 없고 새로운 레퍼토리도 없고,,

    이젠 좀 지루해 지네... 뭐 내용이 바뀌어야 흥미가 생기지.. 배틀 분위기도 약해지고..

    하여튼 일본진출 문제나 해결해 보셔
  • 레벨 대령 3 쥐명박 11.02.04 12:21 답글 신고
    현대 일본진출 문제보다..우선 카왕님꼐서 자신있게 말씀해주신

    (아반떼는 전봇대만 스처도 사망)한다 라는 증거나 첨부해 주셨으면

    참 감사하겠사와요 낄낄^^
  • 레벨 대장 남자는다운힐 11.02.04 12:23 답글 신고
    참.. 비교를 그렇게 하나요?
    일본에서 현대차는 그냥 수입차..
    한국에서 지엠차는 외국계브랜드 국산차..
    이게 비교가 됩니까?ㅋ

    비교를 하실려면 일본에서의 현대차와
    한국에서의 지엠코리아(사브,케딜락)을 비교하세요..
    사브,케딜락은 작년 한해동안 794대 팔았군요..
    시장점유율은 계산도 어렵군요..
  • 레벨 중장 Chevy 11.02.04 12:44 답글 신고
    일단 일본 전용의 차량을 만들어야되고,

    마케팅도 바꿔야 합니다.

    현대 쏘나타 일본 가면 진짜 큰차입니다. 좁은 나라에 큰차를 팔려고 했던게

    문제기도 했고, 일본 자국차도 있는데, 뭐하러 사냐는 식의 생각도 있고,

    또 사고 싶었지만, 광고의 부족, A/S 센터망의 부실이 심했습니다.

    A/S는 미쯔비씨에서 대행해주기는 했지만, 미쯔비씨 자체 망도 터무니 없이

    없었다고 하더라구요
  • 레벨 중장 Chevy 11.02.04 12:46 답글 신고
    특히 배용준이 광고 한 NF는 아줌마를 타깃으로 하기는 했지만,

    일단 장보러 가는 일본인들에게 그마치 큰 차는 필요도 없었는데,

    마케팅을 빙 같이 하는 바람에 망했죠. 일단 구매자들은 있긴 했는데

    현대가 일본 시장에 너무 안일하게 대처한게 큰 문제 였음
  • 레벨 중장 Chevy 11.02.04 12:47 답글 신고
    지금은 현대 유니버스 정도만 판매 중인데

    일본 동급에 비해 동력 성능과 연비가 뛰어나서, 아주 인기를 몰고 있다고 하네요.

    가격도 물론 동급대비 싸구요. 일본에서 거의 3억원 정도에 팔리고 있습니다.

    국내는 1억 좀 넘고, 일본산은 6억씩 간다더라구요
  • 레벨 대령 3 쥐명박 11.02.04 12:52 답글 신고
    유니버스가 반응이 좋다니...

    한국인으로서 자부심의 눈물이 눈앞을 가립니다.
  • 레벨 상병 곧휴가철 11.02.04 12:50 답글 신고
    근데 솔직히 일본시장정도면 세계적이고 훌륭한 성능의 자국산 차들이 즐비한데 현대가 프리미엄브랜드도 아니고 외제차로서의 매리트를 가질만한게 없으니까 문제죠
    극단적으로 말하면 우리나라에 짱깨차들이 아무리 싸게 들어와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현대차를 사겠죠. 그만큼 인식도 아직은 좋지 못할뿐더러 도요타 혼다 닛산 등 좋은 브랜드가 있으니 구지 현대차를 살 필요가 없겠죠. 극단적으로 싸게내놓지 못하는한은요.
  • 레벨 하사 3 VWDA 11.02.04 13:00 답글 신고
    그동안의 현대차들은 워낙 일본차에비해 매리트가 없었으니 현지화에 실패했지만 현재 일본차가 한국에 런칭되어있는 정도로만 현대차도 일본에서 자리잡는다면 만족할만할듯..그만큼 요즘 현대기아차들이 세계시장에서의 경쟁력이 커졌으니 말이죠.
  • 레벨 중장 CRDi16V 11.02.04 13:00 답글 신고
    일본에서 구형 싼타페가 나름 팔려줬던것에 대한 분석을 잘 모르시는듯. 구형싼타페가 잘 팔려준 이유요? 싼타페의 디자인이 그당시 일본에서 보기 힘든 디자인이었기 때문입니다. 일본에서는 외산차 브랜드에 대해서 '특별한것'(나쁘게 말하면 허세)가 없으면 팔리지 않는곳입니다. 철저히 현지화 하거나 아예 눈에 띄는것이 없으면..특히나 자국산 차와 차이가 없으면 안팔리는곳이 일본입니다. 그런것요? 가전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갤럭시S가 괜히 잘팔린다고 착각하시는분들이 너무 많더라구요
  • 레벨 원사 2 봅빔국수 11.02.04 13:14 답글 신고
    미쓰비시랑 협력해서라도 일본시장 파고들어야죠.
  • 레벨 중장 CRDi16V 11.02.04 13:15 답글 신고
    미쓰비시 더럽게 안팔려요;;; 상상 이상으로;;;;;
  • 레벨 원사 3 ZOMBI 11.02.04 13:20 답글 신고
    연비 리터당 40키로 나와주면 일본전역을 뒤덮을 겁니다.ㅋ
  • 레벨 대위 3 이탈디자인 11.02.04 14:24 답글 신고
    재진입은 아마 힘들지 않을까요? 르노나 푸조가 북미시장에 진출 못하는 것만 봐도^^;;
  • 레벨 상사 3 송충이 11.02.04 14:55 답글 신고
    일본에서 수입차가 팔리려면 일본차에는 없는 부분을 갖춰야죠.. 일본차에선 찾아볼 수 없는 개성을 갖췄다거나(ex: 푸조 등등), 일본차보다 더 나은 프리미엄 럭셔리라던가...(ex: 벤츠 등등)
    모두 현대에는 해당되지 않는 얘기. 현대가 일본에 진출한다면 럭셔리로는 힘들테고, 그럼 개성 쪽으로 가야 할텐데, 일본 자동차시장은 세단은 완전히 죽은 시장입니다. 법인차량 이런 거 말고는 세단 수요는 거의 전무. 전부 다 해치백이나 CUV가 휩쓸고 있죠. 그런데 현기차에 지금 해치백이나 CUV가 얼마나 있는지? 그것도 그냥 해치백
  • 레벨 상사 3 송충이 11.02.04 14:56 답글 신고
    이나 CUV가 아닌 정만 개성있는 해치백/CUV여야 할텐데, 기아 쏘울이나 벤가, 현대 벨로스터 정도 밖에 안 떠오르네요. 하긴 뭐 그 정도만 조심스레 들어가봐도 괜찮을지도 모르겠네요
  • 레벨 상사 3 대구재민V12 11.02.04 15:43 답글 신고
    hannahanna
  • 레벨 원사 3 6년눈팅 11.02.04 16:37 답글 신고
    물가가 비싸니 초기 투자비용이 만만치 않는것도 한목한다고 봅니다..
    그리고 큰차보단.. 역시 소형차위주의 전략이 필요할텐데..
    지내들 말론 소형차는 마진이 얼마없다고 하니..ㅋ
    그래도 가끔 보이는 그랜저나 잡지에 현대 차나오면 뿌듯하긴 합니다~ㅎ
  • 레벨 상사 3 내일도무사히 11.02.04 17:26 답글 신고
    일본내에서도 주류가 되지 않을뿐 기술적으로는 현대정도 되는 메이커도

    몇개나 있는데 진입할 틈이 있을까요?
  • 레벨 원수 95Y3GLS 11.02.04 18:56 답글 신고
    일본,,,,
  • 레벨 상사 3 천지를먹다 11.02.05 00:36 답글 신고
    ㅎㅎ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