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후쯤엔 저배기량 고출력 저탄소엔진이 대중화될 겁니다.
경차를 제외한
소형차에는 1.2~1.25L 터보엔진
준중형차에는 1.4L 터보엔진
중형차에는 1.6~1.8L 터보엔진
준대형차에는 2.0L 터보엔진이
주류를 이룰 것입니다.
쏘나타 터보도 차기모델은
뉴우1.8직분사 터보엔진으로
다운사이징하는 방향으로 선회를
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출력보다는 연비개선과 탄소배출저감으로
더 촛점을 맞추게 되겠죠...
전세계적으로 특히 유럽에는
1.8T 중형차의 출현이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1.8L 의 시대가 다시 찾아올 것으로 보입니다.
배기량이 아닌 탄소배출량으로 자동차세를
부과하면 1.8L 터보 장착 중형차는 인기가 있을 것입니다.
그런면에서 유럽은 디젤 다운사이징이 더 활발할듯..
소형 : 1400cc 미만
중형 : 1401cc~2000cc미만
대형 : 2000cc 이상
배기량 대비 효율성과 경제성을 강조하는 추세이므로
최소 2.5 는 되어야 6기통인 시대가 되었죠
SM7 의 2.3 6기통엔진도 올 여름 단종되죠...
인피니티, 렉서스 모두 2.5 V6 엔진이 있습니다.
소형 V6 엔진이 필요한 라인업이 있죠..
제네시스보다 작은 중형급 후륜 V6 2.5 모델을 개발하여
3만불대 중형 후륜 시장을 공략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기름값과 세제가 그에따라 바뀌겟지요..
이미 중국엔 리갈 1.6T 같은 차도 있더군요...
궁극적으로 1.6T 싱글터보만 되도 170ps 24.5kg.m 은 가능합니다.
중형차에 적당한 파워죠.,, 여기에 연비만 오토기준으로 16km/l 만 나오면
대박일 겁니다.
쏘나타 1.6T, 아반테 1.4T, 엑센트 1.2T 만 되어도 일반인에게 그리 부족한 파워는 아니지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