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없어서 못파는' 라세티…이유가 뭐길래
디젤모델 인기에 생산 과부하…공장증설 필요성도 제기돼
↑라세티프리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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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세티 프리미어'는 지난해 GM대우 영업소의 판매비중이 30% 수준으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에 이어 2번째로 높다. 2011년형 '라세티 프리미어' 출시 후 판매량이 꾸준히 늘고 있지만 글로벌 '인기'에는 못치고 있다.
지난해 '라세티'의 글로벌 판매량은 33만4976대로 쉐보레 승용차 가운데 최고였다. '라세티'는 2009년 상반기 유럽과 중국시장에서 출시된 후 글로벌 판매량이 모두 50만대를 넘어섰다. 지난해 쉐보레의 세계시장 점유율은 글로벌 5대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상승했는데 '라세티'가 효자노릇을 했다.
'라세티'의 국내판매 추이가 해외에 뒤처진 데는 생산기지 역할을 하는 군산공장에서 상대적으로 내수용 비중을 줄인 때문으로 파악된다. 더구나 군산공장이 다른 모델을 추가로 생산하게 돼 물량부족이 심화될 전망이다.
군산공장은 쉐보레 브랜드 론칭 후 이달에 처음 생산되는 '올란도'(디젤모델)까지 맡게 돼 디젤라인의 경우 평일 100% 가동에 주말 특근까지 한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공급이 수요에 크게 미치지 못한다. 디젤모델을 인도받는데 걸리는 2개월은 인기 수입차 모델과 유사하다.
영업소 관계자는 "'라세티' 디젤은 국내 경쟁사에 없는 '트림'이어서 수요가 많을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동급 디젤 모델은 벤츠와 BMW의 2000cc급 디젤뿐이다. GM대우 관계자는 "공장 증설은 현재로선 검토된 바 없다"고 말했다.
지금 타는 차의 타이밍벨트가 그때까지 버텨줘야 할텐데 그게 걱정임...
일부러 벨트 안갈고 있는건데...ㅡ_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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