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캡티바 시승기- 디자인 및 주행성능
최근 한국 지엠은 'Chevrolet, is The car'라는 슬로건을 강조하며 차의 본질, 즉 차의 기본기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차 발표때 마다 전문 기자단 및 소셜미디어를 대상으로 한 대규모 시승회를 열어 주행성능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기다리며 더욱 적극적인 마케팅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 6일 쉐라톤 워커힐 호텔에서는 또 한번의 시승식인 쉐보레 SUV 캡티바의 런칭행사가 있었는데요,
과연 선대모델인 윈스톰과 비교하여 얼마나 개선이 되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승구간은 왕복 약 80km로 커브길이 많은 1차 코스에서는 캡티바의 가속능력 및 하체성능을, 그리고 고속도로 구간인 2차 코스에서는 캡티바의 고속주행 능력을 시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 전에 우선 캡티바의 변경된 내, 외관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XTERIOR
캡티바의 외관에서 가장 변화가 큰 부분은 전면 마스트 일 것입니다.
새로운 엔진과 보행자 안전 법규를 만족하게 하기 위한 후드 디자인의 변경으로 후드의 높이가 올라갔습니다. 따라서 첫인상은 무게감이 있는 묵직한 느낌이 듭니다.
또한, 보다 효율적인 냉각 성능이 필요함에 따라 프런트 그릴의 오픈 사이즈가 커졌는데요, 윈스톰이 세단과 같은 단정한 모습이었다면 캡티바는 좀 더 공격적이고 남성적인 SUV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상하로 이등분 된 듀얼 매쉬 그릴은 쉐보레의 패밀리 룩을 잘 보여주며 덕분에 안정감 있는 느낌이 듭니다. 그래픽은 아베오와 비슷한 듯하지만 좀 더 굵은 라인을 사용하고 있으며, 헤드램프와 범퍼 하단부의 디자인은 마름모꼴 형태의 그릴을 감싸며 통일감을 주며 공격적인 이미지를 한층 더 강조해 주고있습니다.
윈스톰과 같은 타입의 프로젝션 램프는 안쪽 베젤을 블랙으로 처리하여 더욱 스포티해 보이고, 안개등을 감싼 크롬 데코레이션과 잘 어울려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요...
앞 쪽 휀더에 있던 에어벤트의 디자인도 더욱 날렵하게 변경이 되어 속도감 있는 사이드 캐릭터 라인을 더욱 강조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캡티바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바로 동급 최초로 19인치 휠을 옵션으로 마련했다는 것입니다. 노플렌지 타입의 시원하게 뻗은 5스포크 휠 형상 덕분에 상당히 커 보이며 디자인도 나쁘지 않습니다. 참고로 타이어는 235/50/19 사이즈의 한국타이어 옵티모 H428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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