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걸 기아에 넘겨서 나온게 오피러스고
다이너스티 후속으로 전혀 새롭게 새로운 성격으로 나온게 제네시스인데
오피러스가 아무리 끝물이고
요새 커다란 차들이 많이 나온다고
오피러스를 sm7이랑 동급으로 묶기엔 좀...ㅡㅡ
에쿠스신형이랑 체어맨w나오기 전까지만 해도
이정도까진 아니었는데 ㅡㅡ;
오피러스가 도대체 어쩌다가 이지경까지 간건지..
오피러스랑 sm7이랑 동급이라는 분은
오피러스 뒷자리에 한번 앉아보긴 한건지 ㅡㅡ;
뱁새가 황새 따라가다가 가랑이 찢어집니다.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엔터프라이즈 97~03.
오피러스03~현재.
12 오피러스 후속 K9 나올예정.
그러나 다이너스티는 그랜저 앞뒤를 변형한차.
다이너스티 후속으로 제네시스 나온건 맞는 예기임.
다이너스티 후속으로 차량을 개발하던 중에
기아에도 엔터프라이즈를 이을 플래그십이 필요하고
후륜구동 기반 대형 플랫폼을 개발할 필요성을 느낀 현대가
다이너스티 후속을 기아에 넘겨줘서
엔터 후속으로 나온 것이 오피러스.
그리고 새롭게 BH로 개발되서 나온 것이 제네시스구요.
급조해서 내놓은차가 다이너스티
실제로 다이너스티는 뉴그랜져(데보네어2세대) F/L나 마찬가지 입니다.ㅋㅋ
나름 다이너스티는 뉴그랜저보다 윗포지션으로 출시가 됬지만
실질적인 차이는 sm5와 sm7정도의 차이라고 보심이 맞죠..맞는 말씀인듯..
앞뒤만 다르고..ㅋㅋ
엔터프라이즈 96년즈음
다이너스티 96년즈음(뉴그랜져 93년?)
에쿠스 99년즈음
XG 2000년즈음(EF는 98년)
오피러스 2003 4 년정도였나..;
제네시스 2008년
현대가 오피러스 기아에 넘겨준게 맞습니다.출시당시에도 에쿠스 밑의 일반 대형차로 분류된거구요..현대는 그당시에도 에쿠스 그랜저xg가 존재하는데 기아는 엔터단종시키고 리갈2.5???정도 있었으니...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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