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6
e클래스
5시리즈
모두 못해도 그랜저 윗급으로 평가받는 모델
게다가 프리미엄 브랜드
그런데 4기통
?
아 몇마디 덧붙이자면
다기통화의 장점인
출력의 연속성이나
진동의 상쇄 등등
여러가지 장점들은
이미 적은 기통으로도
충분한 기술력으로
극복할 수 있는 시대에 이르렀다는 거.
그게 비단
다임러나 bmw,볼크스바겐,페라리 등
엔진에 도가 튼 회사만의 얘기가 아니라
현대정도의 기술력을 갖춘 회사에서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기술력이기에
하는 말임.
6기통이 제조원가 등등
여러가지 부분에서
더 좋은기술인 것은 맞으나
그것은 기통수가 더 적은 엔진과 비교해서
최소한 같은 출력과 효율을 발휘했을 때의 얘기.
기통수 많다고
재던 시대는 갔고
이제 다운사이징이 대세인것을..
오도바이 엔진으로나 생각되던
2기통을 쓰는 차량도 나온 판에
(물론 경차지만)
기통수가지고 고급이니 저급이니 하는 것은
시대착오적 발상.
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짤방은 세븐이
주머니 기벼운 짜장국 놈이랑 배달족들의 소유욕을 채워주기위한 궁여지책이지....
3기통 모닝가지고 4기통 스파크앞에서 자랑질하면 불쌍함
주머니 기벼운 짜장국 놈이랑 배달족들의 소유욕을 채워주기위한 궁여지책이지....
똥국물부터 아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타봐야알겠지만.. 기본적인 페이퍼스펙에서 후질근한데
이걸 6기통이라고 걍 감사감사 할 일은아닌듯.. 엔진개발못한다는걸로 봐야
저 차들도 그랜저처럼 2.4대 4기통 인거임??
다운사이징이 대세인건 알겠고, 그럼 그 경계가 중요한 듯한데, 저 위의 차량을
말하는거라면 경계는 2.0 아님?? 그랜저는 2.4이고
2.0이 있는데
같은기통수로 배기량은 더 큰 2.4가 까여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에 대해 묻는 글이니
말하려는 바를 크게 이해하려고 하실 필요는 없을듯.ㅋ
한등급위라는건 무슨 의미로 사용한건지...
무엇보다 님이 댓글로 말하고자 하는 부분이
무슨부분인지 잘 모르겠음..
정리를 해드리자면
저기 위에 열거된 수입차들이
그랜저보다 윗급이라는 것과..
그 그랜저 윗급 차들이
그랜저 엔트리모델보다
더 작은 배기량의 엔진을 달고 있다는게 포인트임.
저 위의 차량들은 나열한걸로는 2.0대의 4기통을 나열한데... 그저 윗급이라고 하면
무슨 의미가 있는지도....
sm7은 2.5를 6기통의 포인트로 잡은 듯한데, 그부분에 대한 반박이라고 하기에
저 위의 차량들의 의미가 불분명하다라는 생각
4기통은 고급차가 아니다!라는 요지가 담겨있는데,
저기 위에 있는 3사의 모델은
그 글의 논리로 보자면
고급차가 아닌 보급차요,소형차겠지요.
그게 논점입니다.
다른얘기는 제가 머리가 나빠서
별로 얘기하고 싶은 생각도 없고요..
sm7은 제 얘기의 주안점에 없습니다.
그러면 이해했음.
기술력, 다운사이징 이야기 나오길래 배기량과 기통수의 상관 관계이야기인 줄
알았음
몇몇은 근친하로 온거고 ㅋㅋㅋ 역결님 그냥 냠냠글이니 깊게 생각마세효
그냥 즐기면 됨 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sm7빠는 그대들은
6기통이라고 이새벽에 자위하고 계시나요?풋.ㅎ
비머의 5리터 12기통과 3리터 6기통, 볼보의 2.5리터 5기통, 아우디의 2리터 4기통...
마지막으로 현대의 알파 1.5리터 4기통 엔진 까지 직접 몰아봤을때
가장 아름다운 음색은 비머의 12기통
가장 화끈한(?) 음색은 현대의 4기통이었네옄ㅋ
가장 맘에 안든건 볼보 5기통....ㅜㅜ
시빅 타입R이나 랜서, 임프레쟈 등이 4기통을 택하는 이유도 비슷하구요.
물론 랜서나 임프레쟈는 4륜이지만,, 4륜은 기본적으로 전륜차와 움직임이 비슷합니다 +_+
현빠에게 뇌는 옵션인가??
뇌가 옵션이 아니라면 얼굴이 달아 오를꺼야 ~~~
그들은 비엠이나고 벤츠가 아니고 아우디가 아니란 말이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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