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가 절감이니 뭐니,
허구헌날 가루가 되도록 까이는 현대자동차 그룹이지만,
난 처음 i30가 나왔을 때 부터
이게 현대차인지 의아했었음...
독특한 디자인 부터 시작해서,
현대에서 가장 검증되고, 가장 사랑받는 기술들만 쏙쏙들이 뽑아서 만들어낸
차량이다 보니, 깔께 별로 없는 차량이었기 때문에
이후 등장한 i10, i20 모델들 역시 음, 하게 되었음...
물론, 현대의 급조한 몇몇 i모델인 ix 씨리즈나,
말장난인 i45같은건 제껴두고, 암튼 지난 5년간
i 씨리즈에 대한 현대의 공식적인 입장이 "실용적인, 유러피안 감성의 차"였다면,
앞으로 현대의 얼굴이 될 모델이라는 새로운 i 의 개념은
i40가 그 시작이 될꺼란 예감임...
그런점에서 그랜저, 제네시스, 에쿠스가 어줍잖게 i50, 60, 70으로 위장전입해서
유럽들어갈 일도 없을테고, 현대가 i40의 시장반응을 살펴서
또 어떤 상위급 얼굴을 만들지 사뭇 기대됨
NF랑 제네시스 만들때처럼 힘 뿌악 주고 좀 제대로들 만들란 말이야!!!
-끝-
시작된거죠.. 본래 유럽전략형이니 특화 맞다는.. ㅋㅋ
중국 특화모델도 있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