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것들이 GM의 2.0 승용 가솔린 엔진들인데..
20XE - 157hp @6200rpm , 20.2kgf @4600rpm
C20XE - 150hp @6000rpm, 20.0kgf @4600rpm
C20LET - 204hp @5600rpm, 28.6kgf @2400rpm, 0.6bar
Z20LET - 200hp @5600rpm, 26.9kgf @2400rpm, 0.6bar (Opel/Vauxhall Astra,Zafi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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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07L - 173hp @5500rpm, 27.0kgf @2500rpm, 0.55bar (Saab 9-3)
B207R - 207hp @5300rpm, 30.6kgf @2500rpm, 0.85bar (Cadillac B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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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NF - 260hp @5300rpm, 36.0kgf @2000rpm, 1.4bar (Opel GT,Pontiac Solstice,Daewoo G2X,Saturn Sky, Chevy HHR-SS,Cobalt-SS)
LDK - 220hp @5300rpm, 35.7kgf @2500rpm, 0.6bar (Saab 9-5, Opel Insignia)
LHU - 220hp @5300rpm, 35.7kgf @2000rpm, 0.6bar (Buick Regal-CXL, Saab 9-5 T4)
270hp @5300rpm, 40.8kgf @2400rpm, 0.8bar (Buick Regal-GS)
자연흡기는 20XE와 20XE의 개선형 C20XE.. 결국 C20XE 저거 하나밖에 없고, 그나마도 2000년도 후반에 생산 끊겼슴.
그렇다고 진짜 터보 모델에서 터보만 띠어내고 창착을 할것도 아닐테고 -.-
뭣보다 이미 올랜도에 들어간 LPG엔진이 크루즈에 들어가는 1.8에코텍 기반 신형 2.0에코텍 가스버전이고.. 그게 결국 말리부에 들어갈 엔진기반이라고 하는데.
아무래도 터보엔진 과급기 띠어낸다거나 1.6터보를 단다거나 이런거 보다는 저게 가장 현실에 가까운듯.
그나저나 토스카,매그너스 타시던 분들이 좋다고 하던 서태지엔진은 이제 완전히 끝난건가봄 @.@
르부심의 턱주가리5가 좀 타격입을듯.....
언제나 그랬듯....쉐보레에서 뭐 신차나오면....
현기는 꿈쩍도 안함, 르노,쌍용,대우 20%들끼리의 싸움일뿐....
알페온2.4처럼
말리부2.0도 굼벵이논란에 휩싸이는건 아닐런지? 지엠팬의
한사람으로서 걱정됩니다.
저 엔진들은 어디서 생산하는지 궁금하군요.
혹시 MADE IN CHINA 는 아니겠죠?
어차피 예상 한거라..
예전에 지엠에서 중형차엔 중국산 엔진을 쓰겠다고 발표를 했거든요.
본넷열고 떡~ 하니 MADE IN CHINA 라는 문구 써 있으면 그다지 기분좋을거 같진
않군요.
아닌걸로 아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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