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라이트 불들어온건 처음 보셨죠?
뭐랄까 약간 BMW 느낌도 나고 참 이쁜것 같습니다 :)
요즘 i40가 나름 화두네요.
출시도 안되었고, 국내 비인기 차종이고, 말도 많고 탈도 많은 현대차임에도 왜캐 관심들이 많으신지 신기하네요 ㅎㅎ
바쁜 일정 속에 오늘은 어린이 날이라 잠시 짬을 내서 봅질을 시도해봅니다.
먼저 소비자가 가장 민감한 부분은 아무래도 가격이겠죠?
바로 어제 가격이 공개(?) 되었는데요
누군지 몰라도 정확한 정보를 올리셨더군요.
가격.. 비쌉니다.
2.0 풀옵션 때리면 HG 2.4 가격과 맘먹습니다.
그래도 옵션은 으뜸입니다.
가솔린 2.0 GDI 엔진(178마력), 6단 자동변속기 (스포츠 모드)
<안전> 7 에어백(운전석/동승석/사이드/커튼/무릎), 차체 자세 제어 장치(VDC), 샤시 통합 제어 시스템(VSM)
급제동 경보 시스템(ESS), 뒷좌석 센터 3점식 시트 벨트,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세이프티 파워윈도우(운전석)
<편의>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B: Auto Hold 기능 포함), 버튼시동&스마트키 시스템,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PAS)
글러브 박스 쿨링, 오토라이트 컨트롤 시스템, 헤드램프 에스코트 기능, 매뉴얼 에어컨, 크루즈 컨트롤
포켓 라이팅, 웰컴 기능(클러스터,퍼들램프, 포켓 라이팅), 트립컴퓨터, 스티어링 휠 리모컨
천연 가죽 시트, 앞좌석 전동 시트, 앞좌석 전동 럼버 써포트, 뒷좌석 열선 시트, 인조가죽 도어 트림, 인서트 필름 내장재 (크래쉬 패드, 도어 트림)
풋램프, 메탈 도어스커프, 러기지 네트, 뒷좌석 하단 수납 네트,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동승석,뒷좌석),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TPMS)
듀얼 풀오토 에어컨, 수퍼비전 클러스터 (4.2” TFT LCD), 열선 스티어링 휠, 룸미러(하이패스 시스템 적용) , 솔라 글라스 (앞면 유리)
와이퍼 결빙 방지 장치,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HID 헤드램프(Full AFLS), 225/45R18 타이어 & 하이퍼실버 휠, 고급 크롬 몰딩, 앞좌석 통풍시트, 패들 쉬프트, 운전석 메모리 시트,
전동식 테일 게이트, 러기지 레일 시스템, 레인 센서, 오토 디포그, 6CDC 오디오(라디오, MP3, AUX/USB, iPod단자 포함), 외장앰프&서브우퍼
일단 전 i40가 무지 사고 싶어용 +_+
맘에 안드는 점은 라인업 구성과 컬러입니다.
어제 보셨겠지만 1.7 디젤은 기본형과 고급형만, 가솔린은 고급형과 최고급형이 출시됩니다.
네 차종 모두 오토매틱이 기본형이며 메뉴얼 트랜스미션은 선택할 수 없습니다.
디젤 수동 손맛따위 없다 이거죠.
그리고 하위 트림에서는 유로팩(하드타입 서스펜션, 스포츠 버킷 시트, 썸머 타이어, 메탈 페달)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컬러 또한 실내사양이 베이지와 블랙으로 구성되는데
정작 베이지 시트는 화이트, 슬릭실버, 에코베이지에서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블루톤, 그레이톤, 블랙, 레드 등에서는 무조건 검정 시트죠..
아 블루에 베이지 시트가 진리인데 말입니다 ㅠㅠ
개인적으로 휠 디자인은 최고급형에 들어가는 18인치 보다 일반 17인치 휠이 더 예뻐보입니다.
수동 생산 왜 안하냐! 하시는 분들 많으실 것으로 압니다.
제가 지난 번 글에 한번 언급했듯이 i40는 대량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차량이 아닙니다.
현대자동차의 new thingking, new possibilities 슬로건에 발맞춰
벨로스터와 함께 브랜드 이미지 재고를 위한 하나의 전략 모델입니다.
"우리도 이만큼 다양한 라인업의 차량을 생산한다!"
"예전의 현대가 아니다. 현대적인 생각으로 새롭게 발전하고 있다!"
그저 잘 팔리는 차를 찍어내서 많이 파는 것이 목적이 아닌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하고
좀 더 다양한 취향에 부합하기 위한 노력의 산물이라는 것이죠 헤헤
i30 이후로 유럽 전략형 모델! 이라는 간판을 달고 나오는 만큼,
또 모든 광고나 제작물의 촬영이 유럽 현지 로케로 이뤄진 만큼,
그리고 정말 독일의 뤼셀스하임 연구소에서 개발하고 연구한 차량인 만큼,
또 제가 관심을 갖고 좋아하는 차량인 만큼(?)
실수로 잘 만든 차임에는 분명합니다.
품질이 좋아요.
가격 비싼건 인정합니다. 근데 이 돈 주고 이만한 차? 못삽니다.
계약하실 분들은 파노라마 썬루프는 필수 옵션입니당!
가족이 있고 레저를 즐기고 스타일리쉬한 분들은 잘 어울릴 거라 생각합니다.
심지어 저는 싱글이지만 워낙 캠핑도 좋아하고 해서 꼭 사고 싶은 차네요.
사면 오래 탈 수 있을 것 같아서요 ^^
블루 패션 최고급형 풀옵으로 뽑아서 10년 이상 타고
나중에 돈 많이 벌면 까레라 은색 세컨으로 한대 사죠 뭐 캬캬캬캬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 남겨주세욤
최대한 답변 해드릴께요~
그럼 에쿠스에 수동을 넣어야죠~
그리고.. 지금 제차도 오토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저 이외의 다른 사람은 그 차를 운전하기 힘들다는 사실이 가장 큰 걸림돌이었구요, 서울시내의 상습 정체, 백화점, 마트, 강남 언덕길이 약간 신경쓰였던 부분이네요 ^^;
처음 쏘하는 가격보고 '어 생각보다 안비싸네'했더니 출시하기 몇 일 전에 올랐더군요. 근데 i40는 전반적으로 너무 비싸다는 여론이라 혹시 아나요, 조금 내려서 출시할지 ㅎㅎ
첨보는거는 슴7이라서~~ㅋㅋ
근데 왜 다른차들은 그렇게 제대로 힘 빡 줘서 안 만드는지... 잘 만들수 있는데 안 만들었다는점이 너무 화가 납니다...
-끝-
아마도 그거슨 의선부회장님의 수첩에 적히느냐 안적히느냐가 관건일듯 합니다
ㅋㅋㅋㅋ
듣고보니 그말씀이 맞네욤;; 왜 전차종이 그렇지 못한지.. 왜 일부만 잘 만드는지..
허허
개인적으론 의선이형님은 얼른 박존슨씨부터 해고하면 좋겠습니다... ㅋㅋ
-진짜 끝-
18만 되도록 고장 한번 난적이 없었네요...요즘들어 머플러가 떨어질려고 하는지
100~110 되면 뒤에서 소리가 텅텅 소리가 나네요..제타 보다 화려한 옵션등이 장점
이구 문제는 서스펜션이 유럽 모델과 같은지가 궁금하고~~i40 시승기도 없고
빨리 결정해야는데 답답하네요 ㅠㅠ
최고급형인 2.0GDi Premium은 유로팩을 선택시 유럽형 단단한 서스펜션이 장착됩니당~
근데 오늘이 어린이날? 월차내고 쉬시는건가요? --;;
전 자동차 10년 타기 꼭 해보고 싶어요 ㅋㅋㅋ
i30 사고싶던 이유가 단종되는 끝물모델 사서 10년 갖고 있으면 레어템 되니까;;
지금 스텔라나 갤로퍼같은거 사서 복원하시는거 보면 멋져요 +_+
저도 그 대열에 합류하고 파서 나중에 10년 후에 ㅎㅎㅎ
차는 3년에 한대씩 새로 살지 몰라도 어쨌든 그렇습니다요
아마 그렇지 않을까요?
싼타페. (초기형 CM 말고)
NF 쏘나타.
i30
제네시스.
xd 아반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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