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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2 불사조77 11.10.25 12:53 답글 신고
    정유사도 경쟁 시켜야한다고 봅니다~
    외국기업들 불려들여서 경쟁시키면 질좋은 기름을 싸게 공급 받을수있다고 생각함
  • 레벨 상사 2 정몽구 11.10.25 12:55 답글 신고
    그것이 또안되는게 국내 정유사들 외국계지분이 많습니다. 그건 힘들듯 정부 규게도있공
  • 레벨 소장 봅애드럼 11.10.25 12:55 답글 신고
    ㅇㅇ
  • 레벨 대령 3호봉 리차드중립기어 11.10.25 12:56 답글 신고
    정유사가 움직일 수 있는 폭은 한계가 있지만 가만히 앉아서 리터당 1천원 넘어가는 세금을 쥐는 정부는 여지가 더 많은거죠. 서민들이 돈 버는거 쉽지 않은데 기름팔때마다 쉽게 세금 가져가는 정부가 나서야할 때 입니다. 세금이 높아서 유사석유유통도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 레벨 중위 3 차카게살아보자 11.10.25 13:01 답글 신고
    왜 딜레마일까요
  • 레벨 원사 3 그냥놀자 11.10.25 13:06 답글 신고
    기름값에 붙는 세금의 원 목적이 잘사는 사람들에게 세금을 부과해서

    국가재정에 도움이 되게 할려고 했던것입니다.

    옛날에는 자동차가 부의 상징이였으니까요

    근데 지금은 상황이 많이 달라졌죠...운전으로 먹고 사는 사람도 한둘이 아니고

    그때 정한 세금제도를 지금까지 유지하니 정부탓을 하는게 맞지 않을까요
  • 레벨 대령 3호봉 리차드중립기어 11.10.25 13:10 답글 신고
    덧 붙이면 기업의 목적은 이윤추구이지만 정부의 목적은 국민 쥐어짜기는 아니잖아요. 근데 경제여력에 상광없이 모든 국민에게 똑같이 엄청나게 높은 세율의 간접세를 거둬가는게 합당한 일인지는 모르겠습니다.
  • 레벨 일병 아큐라m 11.10.25 13:10 답글 신고
    쓰레기같은 정유사 주유소들도 있지만 이놈의 정부가 욕먹는건 고환율 정책이었죠 수출은 증가할지 몰라도 수입에 의존하는 기름값은 오르기 마련
  • 레벨 일병 아큐라m 11.10.25 13:11 답글 신고
    그러므로 이ㅁㅂ 개객끼
  • 레벨 중령 1 모빌원슈퍼신 11.10.25 13:12 답글 신고
    기름값에 붙는 세율의 비율이나... 그런가운데, 기름값이 고공행진을 해도 절때 세금은 못깎으니까, 딴데서 쥐어짜내려는거 보면.. 정부 욕하는것이 딜레마라고는 전혀 생각이 않듭니다. 어디가 딜레마 인지요???
  • 레벨 소령 1 으흠 11.10.25 13:17 답글 신고
    4대강 개갞끼 22조원빨아먹은 개갞끼 ...
  • 레벨 일병 아큐라m 11.10.25 13:17 답글 신고
    이제 와서 친서민 그 ㅈㄹ 하는데 이미 늦었고 끝났음 대기업위주의 성장초점 정책으로 물가폭등하게 만들어서 중산층부터 서민까지 다 피해를 봤음 대기업이 이러한 정잭의 도움으로 성장을 하면 일자리창출들 사회에 기여할수 있는 건전한 경제구조가 아닌 자신들의 이익은 사유화나 해버리는 참나 닶이 없음 기름값도 세율의 문제가 아니라 이런 정책들의 영향이 컸음 어떻게 그새끼 정권에 있는동안 휘발유값이 리터당 1800~2000원에 계속 머무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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