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지의 경우 그 프레임 자체가 어디서 왔는지 모르겠지만 상당히 특이한 형태의 프레임이여서 아마도 기아 자체개발 프레임이 아닐까 싶습니다.(다른 차종 아니 프레임 차를 통털어 가운데가 그렇게 심하게 낮은 차는 거의 없었으니까요. 뭐 일본의 스즈끼 에스쿠도(2도어형이 지오트래커)인데 지오트래커 봐도 낮다는 느낌은 별로 안드네요..
뉴스포티지는 현대에서 가지고 온 플렛폼 아닌가요? 쏘렌토 플렛폼은 개량이 아니라 독자입니다. 한때 현대와 기아가 합병할때 테라칸 샷시를 가지고 온거라는 말도 있었지만 개별 플랫폼으로 판명났었고.... 뉴스포티지는 구형 아반떼를 거쳐서 티뷰론 아반떼XD, 투스카니등 상당한 종류의 현대 승용차종 플랫폼을 가지고 왔습니다. 그래서 만들어진게 투싼이죠. 하체 보시면 아실듯....
서스펜션 구조같은건 다 똑같지 싶네요.
셋 다 같은 플랫폼일 듯...^^
이 코란도 훼미리는 일본 이스즈 빅혼의 차체를 들여와서 만든 차입니다.
이 훼미리 차체의 진화형이 무쏘이고 훼미리를 베이스로 만든차가 무쏘라고 하는 설도 있씁니다. 가장 신빙성 있고요..
이무쏘의 가운데를 잘라 숏보디로 만든게 뉴코란도이고요.. 이 프레임즉 베이스를 개선하여 만든게 렉스턴 입니다. 이 렉스턴 플랫홈을 이용하여 파생 제품 만든게 바로 액티언과 카이런이죠..
즉 현재 코란도 c를 제외하고 쌍용차의 계보는 무쏘가 뿌리입니다.
기아의 suv의 뿌리는 크게 두가지.. 현대의 준중형 플렛홈과 93년 나온 기아 스포티지 플랫홈 두가지입니다. 현대 준중형 플랫홈은 뉴스포티지를 거쳐 스포티지 r이 되었고 스포티지 플랫홈은 이 플랫홈을 개량해서 발전 시킨게 쏘렌토 이 쏘렌토
스포티지의 경우 그 프레임 자체가 어디서 왔는지 모르겠지만 상당히 특이한 형태의 프레임이여서 아마도 기아 자체개발 프레임이 아닐까 싶습니다.(다른 차종 아니 프레임 차를 통털어 가운데가 그렇게 심하게 낮은 차는 거의 없었으니까요. 뭐 일본의 스즈끼 에스쿠도(2도어형이 지오트래커)인데 지오트래커 봐도 낮다는 느낌은 별로 안드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