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2 하찌로쿠 11.12.02 15:56 답글 신고
    아마도 로체 이후정도쯤??
  • 레벨 중장 황석빈 11.12.02 15:58 답글 신고
    아방이 hd 때부터 시작아님?
  • 레벨 대령 3 Impetus 11.12.02 16:01 답글 신고
    박성기씨 입사하면서요+_+
  • 레벨 대령 1 보배마에 11.12.02 18:34 답글 신고
    박성기보다 현대에 더한 놈 하나 있음.
    진정한 숨은 고수.
  • 레벨 소령 2 저지방휘발유 11.12.02 16:07 답글 신고
    옜날부터 어느정도는 하긴 했겠지만 그래도 뭔가 티나는 부분이 체감이 온다거나 하는 부분은 크지 않았는데..

    소나타는 nf트폼으로 넘어가면서 그떄부터 뭔가 본격적으로 티가 나기 시작한거 같음.
  • 레벨 하사 1 TG다방 11.12.02 16:07 답글 신고
    05 년 이후로 쭉 ~이어 짐
  • 레벨 원사 3 Insomnie 11.12.02 16:11 답글 신고
    뭐 어느회사나 원가절감이란것은 다 있는 것이겠지만...

    현대차의 경우 NF, HD ,TG 출시 때 품질정점이었다가 그 F/L 모델들 나오기 시작하는...그러니까 트폼이 나오기 시작하는 2007.8년?? 경부터 아주 본격적으로 원가절감에 맛들인듯 하더군요.

    그리고 그때가 기아합병으로 막대한 규모효과를 얻은 현대차가 서서히 그 선순환 효과를 보기 시작할 때쯤이죠.

    쉽게 말해 현대차가 본격적으로 국내시장에서 자만심(우리 세상이다...뭘 어떻게 해도 다들 우리차 사게 돼 있다.)을 가지기 시작한때...
  • 레벨 하사 2 보볘드림 11.12.02 16:12 답글 신고
    도요타 벤치마킹 한 순간부터 쭉~~~~~~
  • 레벨 중사 3 체리앤썬 11.12.02 16:28 답글 신고
    정답~
  • 레벨 일병 너만모른다 11.12.02 17:22 답글 신고
    기아차가 현대에 넘어간 순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놈의 TPS 도입이 이루어지기 훨씬 전이죠.
  • 레벨 원사 2 3000궁녀 11.12.02 18:12 답글 신고
    2006년도?

    원가절감이라 함은 동력성능과 주요 기능들에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
    체계적인 공정을 만들어 공정을 최소화하고 불필요한 부품구성을
    최대한 간략하게 개선,설계하여 제조단가에서 마진을 높힌다. 라는게

    현대의 구상입니다만...

    현재는 원가절감이 악용되어 텅빈차...가벼운차...성의없는차에 까지 이르렀죠.
    이제는 쉐보레가 좀 더 분발하여 현기차 따라 하지 않고 좀 성의있게 차를 만들었으면 해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