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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6500rpm 11.12.02 16:06 답글 신고
    누차 하는 이야기지만...

    브레이크 패드만 하드론이나 프릭사 제품으로 바꿔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패드는 적은 투자비용으로 만족감이 큰 튜닝입니다.
  • 레벨 원수 6500rpm 11.12.02 16:07 답글 신고
    앞쪽 패드만 바꿔주시면 됩니다.
  • 레벨 대위 1 야옹사마 11.12.02 16:10 답글 신고
    네 그렇게 해보겠습니다.

    디스크는 교환 주기가 어떻게 됩니까?
  • 레벨 원수 6500rpm 11.12.02 16:12 답글 신고
    패드나 디스크의 교체는 기간이나 키로수로 따지지 않습니다.

    육안으로 점검하면서 적절할 때 바꿔주시면 됩니다.
  • 레벨 소령 2 ROTOR 11.12.02 16:09 답글 신고
    XG 2피는 비추..무거워서
  • 레벨 소령 2 ROTOR 11.12.02 16:09 답글 신고
    가벼운 알루미늄으로 바꾸세요 HG가 알루미늄 아닌가요...
  • 레벨 하사 2 봅베스터 11.12.02 16:12 답글 신고
    hg캘리퍼는 파는곳이 없는듯하네요 ㅠ 알루미늄인가요????
  • 레벨 하사 2 보볘드림 11.12.02 16:13 답글 신고
    벨로스터에 2p가 필요해요? 잘나가지도 않던데..
  • 레벨 중위 3 보배드림정책 11.12.02 17:05 답글 신고
    벨로스터가 그래도 10초대 아닌가요?
    그리고 대부분 2p정도 업그레이드는 잘 나가서 하고 안하고의 선택이 아니라 순정에 비해 꾸준한 응답력을 위해서 하는 분들이 대부분 입니다.
    잘 달려서 서려면 4p정도는 생각해 봐야 하는거 아닌가 싶군요.
  • 레벨 중장 여러분들 11.12.02 16:14 답글 신고
    일단 패드만 프릭사나 하드론 같은 패드로 바꾸시고 그러고도 성에 안차시면 바꾸시는게 이중 지출을 줄일수있다고 봅니다.
  • 레벨 하사 2 analrose 11.12.02 16:15 답글 신고
    디스크도 수명이 있는데, 그것은 캘리퍼로 재어보아 적정 두께 이하일때 혹은 디스크에 indication을 위한 홈이 파져 있습니다. 고거 보시고 교환하시면 되는데, 뭐 크게 신경 쓰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적어도 패드보다는 훨 오래 가니까요.
  • 레벨 소위 2 3Door 11.12.02 16:18 답글 신고
    출력올리셔서 버겁지 않은이상 패드정도만 스포츠패드로 교환하세요



    기본차량에 2p 4p 리어디스크 확장



    이런거 전부 "안전"을 빌미로 동호회 뻠뿌질입니다



    모 벨로 동호회 쓰레기 영자놈 대만제8p 달고 자랑질 하는거 보고 뿜었는데 ㅋㅋ...



    슈퍼카니 ? 8p가 모니 8p가... ㅉㅉㅉ 장사꾼놈들

    생명은 소중하니까 비싸더라도 브레이크는 무리해서라도 튠해야 되면

    지가 파는 카피휠을 뭘로 설명할껀데.. 영자란 인간들이 참,,,
  • 레벨 원수 6500rpm 11.12.02 16:21 답글 신고
    2p 이상으로 캘리퍼와 로터를 바꾸게 되면...

    제동력은 좋아질 수 있지만, 제동의 밸런스를 깨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물론 2p를 한다고 해도 패드가 꾸지면 1p만도 못한 결과가 나오기도 하구요.
  • 레벨 중위 3 보배드림정책 11.12.02 16:26 답글 신고
    2p 4p 모두 해보았는데요.
    순정에서 2p DTM경량로터로 했을때 가장 만족감이 컸고 그 이상은 그만큼의 만족감은 들지 않더군요..
    현재는 2P DTM경량인데 순정에서 패드만 하드론 교체했을때 보다는 훨씬 만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이상은 저도 추천 드리기 어렵고요.
    로터 무게 1~2KG차이가 차에 가해지는 무게가 엄청나다고 들었습니다.
    더 자세한건 더 전문가 분이 아래 리플 달아 주실듯요^^
  • 레벨 하사 2 봅베스터 11.12.02 16:28 답글 신고
    저도 무게때문에 상당한 고민을 하고있네요 ㅎ 경량으로 가려나 가격대가 좀 많이올라가서리 ㅠ 프릭사 s1 이나 하드론 패드로 교체하는걸 생각해봐야겠네요
  • 레벨 중사 1 vicious66 11.12.02 17:11 답글 신고
    캘리퍼보다는 브레이크패드,디스크 순으로 가는게 좋지않을까요?

    제 라세티해치백(구형) 수동은 엔진 2.0으로 넣고 샘2000에 흡배기풀 넣어줬는데

    브레이크는 하드론패드에 RDD로터 꼽아줬더니 충분하고도 남던...브레이크성능

    에 효과가 큰순서가 타이어-패드-디스크-캘리퍼..
  • 레벨 원수 6500rpm 11.12.02 17:20 답글 신고
    타이어 차이 크죠. +_+

    근데 이제 눈 오는 겨울인데... 여름용 고성능 타이어를 추천하기가 좀 그렇네요. ㅎ
  • 레벨 중사 1 vicious66 11.12.02 17:24 답글 신고
    그렇죠 ㅎㅎ 작년에 RS2 끼고 다녔었는데 눈 많이 왔을때 전륜인데도 불구하고

    눈좀 뭉친데 잘못밟으면 앞으로 가질 못하고 옆으로가더라구요 ㅋㅋㅋㅋ;;;
  • 레벨 병장 gooNas 11.12.02 17:16 답글 신고
    브레이크 튜닝만한다고 효과를 보는게 아닙니다. 차체 강성과 하체가 튼튼하게 된후
    해야됩니다.
  • 레벨 중사 1 vicious66 11.12.02 17:22 답글 신고
    디스크가 무거우면 직빵으로 체감옵니다. 경량휠이 체감이 많듯이..

    엔진구동계에서 가까우면 가까울수록 경량화의 효과는 극대화됨..
  • 레벨 대위 1 나마늬사랑 11.12.02 17:46 답글 신고
    쩐이 안모자른다면 김위현이란 이름을 쳐서 브레이크 경량 투피셋(7키로대)을 구매하세요 신품대략 40~50사이..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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