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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p로 교체 할 생각입니다 ㅋㅋㅋ
위에 사진은 k7GDI 13인치 디스크에 XG 2피 캘리퍼입니다 ㅋ
디스크무게가 9.2kg 라던데................................ㅠ
배기량에 비해 디스크 무게가 무거운거같기도하고 ㅠ
자문좀해주십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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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패드만 하드론이나 프릭사 제품으로 바꿔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패드는 적은 투자비용으로 만족감이 큰 튜닝입니다.
디스크는 교환 주기가 어떻게 됩니까?
육안으로 점검하면서 적절할 때 바꿔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대부분 2p정도 업그레이드는 잘 나가서 하고 안하고의 선택이 아니라 순정에 비해 꾸준한 응답력을 위해서 하는 분들이 대부분 입니다.
잘 달려서 서려면 4p정도는 생각해 봐야 하는거 아닌가 싶군요.
기본차량에 2p 4p 리어디스크 확장
이런거 전부 "안전"을 빌미로 동호회 뻠뿌질입니다
모 벨로 동호회 쓰레기 영자놈 대만제8p 달고 자랑질 하는거 보고 뿜었는데 ㅋㅋ...
슈퍼카니 ? 8p가 모니 8p가... ㅉㅉㅉ 장사꾼놈들
생명은 소중하니까 비싸더라도 브레이크는 무리해서라도 튠해야 되면
지가 파는 카피휠을 뭘로 설명할껀데.. 영자란 인간들이 참,,,
제동력은 좋아질 수 있지만, 제동의 밸런스를 깨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물론 2p를 한다고 해도 패드가 꾸지면 1p만도 못한 결과가 나오기도 하구요.
순정에서 2p DTM경량로터로 했을때 가장 만족감이 컸고 그 이상은 그만큼의 만족감은 들지 않더군요..
현재는 2P DTM경량인데 순정에서 패드만 하드론 교체했을때 보다는 훨씬 만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이상은 저도 추천 드리기 어렵고요.
로터 무게 1~2KG차이가 차에 가해지는 무게가 엄청나다고 들었습니다.
더 자세한건 더 전문가 분이 아래 리플 달아 주실듯요^^
제 라세티해치백(구형) 수동은 엔진 2.0으로 넣고 샘2000에 흡배기풀 넣어줬는데
브레이크는 하드론패드에 RDD로터 꼽아줬더니 충분하고도 남던...브레이크성능
에 효과가 큰순서가 타이어-패드-디스크-캘리퍼..
근데 이제 눈 오는 겨울인데... 여름용 고성능 타이어를 추천하기가 좀 그렇네요. ㅎ
눈좀 뭉친데 잘못밟으면 앞으로 가질 못하고 옆으로가더라구요 ㅋㅋㅋㅋ;;;
해야됩니다.
엔진구동계에서 가까우면 가까울수록 경량화의 효과는 극대화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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