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현다이 차중에서 150만키로 뛴차 보신분 있나요?
SUV차 즉, 디젤엔진은 휘발유엔진보다
제작과정도 까다롭고 그러하여 더 견고하게 제작됩니다.
해서, 디젤엔진은 관리만잘하면 오래 탈 수 있는 장점이있죠,
하지만 포터엔진이 과연 아무 무리없이 오래 탈 수 있을까요..
무쏘엔진은 벤츠엔진을 들여와 부분개조하여 만든 벤츠라이센스국산엔진입니다.
이미 한국고속도로공사에 쓰이는 무쏘들은 100만키로 이상을 넘은것들이 있구요,
무쏘만이 그렇지는 않습니다. 뉴렉스턴, 로디우스 등의 XDi270엔진도
100만키로 테스트를 성공리에 맞췄구요,
디젤엔진이 오래간다고는하나 일제미쯔비시 등이 원조인 엔진들은 수명이
매우 짧고 문제가 많이 발생하여
보링이라는것을 하게됩니다. 하지만 무쏘등의 엔진은 무보링 100만키로 주행을
한것이지요,, 특별하게 관리할것은 없습니다.
부품교체주기를 보고 하나하나 제때 교환해주면 100만키로는 끄떡없습니다..
p.s : 어떤글에서 '무쏘의 엔진은 10만키로부터 길들여진다..' 라고 한게 생각나네요,
아, 그리구 친척중에 무쏘 97년식인가 프레지스티 타시느분이 계시는데
길들이기도 제대로 안된차였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50만키로인데,
한국도로공사에서 렉스턴 출시후 고속도로 순환차량을 무쏘에서 렉스턴으로 교체했죠
현다이가 쌍용을 깟던 이유는 디젤차량의 진출을 목표로 70년대 고물엔진올렸다라고 쌍용의 무쏘를 까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지금은 깡통차 베라쿠르즈,산타페,트라제, 등의 디젤차량판매가 쌍용을 압도하게 돼죠
현다이 직원들에게 정중하게 묻고싶습니다. 한국도로공사에서 현다이 차를 고속도로순환차량으로 안쓰는 이유에 대해서 말좀해주세요 무쏘는 150만km넘었어도 잘굴려다녔다는데 70년대 고물벤츠엔진을 능가하는 내구성있는 엔진한개라도 개발하셨나여???????????????
왜 한국도로공사에서 무쏘다음차종으로 렉스턴을 구입했을까요? 깡통벤츠엔진이여서????? 아니면 현다이디젤차는 엔진기통이 나가버려 장시간 장거리를 운행하는 고속도로순환차로 쓰면 엔진이 박살나서 어떤이유인가요 현다이 직원여러분??????????
인터넷 알바 그만 풀어서 작업 그만하시고 제대로 된차좀 만드시죠 ~
~퍼옴~
디자인이 아쉬워~~~
즐~!
R엔진도 불스원샷만잘 처넣어주고 관리잘해주면 오래탈수잇음
차령도 15년 되기전에 팔아치우거나 폐차되는게 대부분이죠.
그렇다보니 일단 와닿게 되는 출력, 디자인 등에 더 신경쓰게됩니다.
결론적으로 소비자들의 상당수가 현기로 가버린거구요.
무쏘 120만주행 무보링~ 장비적재후최고속 110~
고순대.도공순찰팀가보면 답나옴~
못하다는 현장근무자들 불만속출~
경찰청 기동대 지휘차량도 갤2숏보디~레토나~코란도~사용, 현재 코씨로만 대체중~
즉 쌍차가 빡시게 타보면 현기보다 낫다는 반증 디젤에서는~
개인은 차가 고장나서 바꾸기보단 실증나고 시대흐름떨어져서 바꾸기마련이죠
특히나 한국은 더더욱.
그리고 차를 원가를털털 털어서 절감하든 테크놀로지로 포장을하든 돈이 돌아야 계발투자를할텐데.. 쌍용처럼 언제 털려서 회사 공중분해될지도 모르는회사차를 우째믿고
언제털려 공중분해될지도모르는 회사보다 내구성이 떨어지니~언제털려 공중분해될지도모르는 회사차를 선택함
디자인 예쁘장하고.. 연비 좋은편이고.. 서스 소프트한거 좋아하는
한국사람들한테 잘 먹히죠...
근데.. 한국사람들은 차를 거의 10년 이상 안타는 것도
너무 잘 파악해서 차를 만드니 문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만 차가 안나가서리....
엔진은 100만km가는데 나머지 부품이 20만km라면.....?
국산 버스 트럭디젤차는 다 100만km 넘게 굴러다닙니다....15년정도...
겨울철 눈길에서 유리하니 ....
그런저런 사유로 게속 쌍용4륜차를 구입하는 거겠죠....
특히 도로공사에서 사용하는 차량이라면 더할 나위 필요 없을테고요, 오랫동안 쌍용차만을 고수하면서 신뢰도 쌓였으리라 생각되네요!
ㅡ.ㅡ;;; 그건 관리하기 나름인듯 쌍용차 나쁘고 현대차가 나쁘고 의 문제가아니라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한듯
엔진오일만 교환해주고 잔고장 없이 잘굴러 다닙니다..
단점이 잇다면 차가 안나갑니다. 140까지 갈려면.. 한참. 걸린다능..
벤츠 엔진 가꼬 들어와서 무쏘랑.. 코란도랑. 엔진 장착 햇다능 소문은 이미 오래전부터..
엔진 내구성은 좋은듯
영업용이라 어쩔 수 없었지만, 70만~80만때는 제가 주로 탔었었는데 .... 굉장했습니다 .....
경험자로서...쌍차는 내구성이 좋은 차는 아닙니다
93년 무쏘 10년소유하고 20만 폐차 했지만. 엔진 100만 무보링 할 동안 다른 소모품 교환 안하나요?? 헤드나, 미션 등도 다 소모품으로 들어간답니다.
10~20만 사이에 해드나 밋션이 나가서 최소 2~3백씩 드는 비용등은 생각 안하시는지요...쌍차 동호회 싸이트 가보세요...비웃습니다.
구형차들 진공나가면 기본 150만원입니다. 운 없으면...오일펜까고 크렝크 까지 아작납니다...물론 개선품들이 나오지만요.
1) 증상을 이야기 하면 ->"원래 그래요"
2) 수리(부품) 가능해요? -> "지금은 안되고요 예약 하셔야 하는데"
3) 수리 가능할까요? "앗세이로 통으로 교환해야 해요"
쌍차에 대한 향수를 가지고 계신분들이 꽤 있으신데요...
아버지 찦차, 사륜구동, 다카르 랠리, 프레임구조, 벤츠, 중후함....등등
사는 순간 개고생하는 차가 쌍차 입니다.
고객들 지적사항만 개선해도...
떨어지는 스팩을 뒷자리로 드립치는 CF 씁쓸하고 디자인, 마케팅 모두 실패..
옛날 일들이 생각나서 울컥 적어봤네요..^^::쌍차분들은 아실듯;;.
몇년차니 너무 시끄럽더군요...뉴싼타페;;에어컨켜고 오르막길 ;;;
쥐약 뉴카이런 디자인도 이쁘고 모두 괜찮은데 쌍용이라는 이유때문에 차값이 시세보다 100-150이 더싸다는 그게 단점이죠 팔았지만 지금가지 6번 바군 디젤차중에서는
뉴카이런이 제일 좋은듯싶네요..15만킬로 탈때 동안 오일말고는 고장안나고 팔았네요....
현대차를 아예 안쓰는건 아닙니다. 고속도로 순찰차로 사용합니다.(테라칸)
쌍용차가 더 많은 이유는!!
내구성! 그 한가지 밖에 없습니다.
디자인! 품질! 다 필요없습니다. 그냥 내구성!!
쌍용차는 내구성 하난 끝내줍니다.
푸레임도 다르다고 들었습니다..
차량은 관리하기 나름으로 생각 됩니다.
회사가 거대하다고 좋은건 아니드만요...
확실히 전 제구매해도 쌍용것 합니다
다른차도 타봤지만 별로드만요...
이름값도 못하는것들보다는 썩어도 준치라는 말이 뭔지를 확실히 느낍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