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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3 질주본능2 11.12.26 19:03 답글 신고
    토크 곡선이 중요하지 않을까요? 디젤엔진은 1500~1800rpm에서부터 최대 토크가 터질듯하구, 가솔린엔진은 2300rpm에서 토크가 상승하더니 6000rpm에서 최대 토크를 내비친다면, 사람이 느끼기에는 디젤이 더 힘이 세고 가속감이 좋다고 느끼지 않을까요?
  • 레벨 대령 3 뻘글로원수 11.12.26 20:05 답글 신고
    2.0D는 R엔진 이전 구형디젤엔진입니다.
  • 레벨 대장 02EFGOLD 11.12.26 19:03 답글 신고
    그래도 배기량은 무시 못할것 같은데요 +_+


    아님 말구요...
  • 레벨 중장 Chevy 11.12.26 19:06 답글 신고
    실용영역 쏘고다니는거 아니면 토크 높은걸로
  • 레벨 중위 2 CoffeSsam 11.12.26 19:08 답글 신고
    비슷비슷하지 않을까요. ㅋㅋㅋ

    d엔진이 여러모로 좀 더 나을거 같긴해도 파워텍 4단 아닌가요..ㅋㅋㅋ

    u2 1.7 은 파워텍 6단이니.. 같은 파워텍이라도 6단은 기존 파워텍 4단보다 많이 좋아졌으니 말이죠 ㅋ
  • 레벨 중령 2 그거순베리타스 11.12.26 19:11 답글 신고
    ㅎㅎ 파워텍 4단이 좀..ㅎㅎ
    D엔진에 6단이면 괜찮겄네요
  • 레벨 원수 6500rpm 11.12.26 19:20 답글 신고
    2.0D엔진이 후빨이 더 좋은 모양이네요.

    최대토크는 낮은데 최대출력이 더 좋은걸 보니...
  • 레벨 상병 뿌식뿌식 11.12.26 19:43 답글 신고
    i40 디젤 시승해보니 소음이나 진동, 초기반응은 u2엔진이 파워나 고속에서 미는 힘은 D엔진이 더 나은거 같다고 느꼈네요
    U2는 suv와 GDI 엔진의 중간? D는 suv와 승합차의 중간질감 이랄까..? 뭐 그렇네요^^
  • 레벨 상병 뿌식뿌식 11.12.26 19:45 답글 신고
    아! 육소장님 말씀처럼 D 엔진보다 U계열 엔진들의 후반 토크 감소율이 더 커요(제 차가 뉴쎄라 디젤)

    순정상태에선 고속빨이 딸립니다..
  • 레벨 대령 3 뻘글로원수 11.12.26 20:06 답글 신고
    D엔진 저 스펙은 4단짜리 미션에 올린거고요.. 5단미션은 허용토크가 더 높아서 34토크로 알고 있습니다.
  • 레벨 중장 옥장군 11.12.26 22:41 답글 신고
    디젤도 배기량이 깡패!!!! D엔진의 손을 들어줍니다.
  • 레벨 원사 3 람보르모닝 11.12.27 05:19 답글 신고
    암거나 다 괜찮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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