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연비제도..
솔직히 이렇게 후루룹 떨어질줄은 몰랐슴.
"아무리 신연비니 G랄이니 해봤자 어차피 공인연비가 어디가겠어?"
라고 생각했는데..
몇몇 적용되서 나온 차들이나 예상되는 새로운 연비를 쭉 보니까 생각보다 꽤 많이 내려간거 같더라구요.
암튼 뭐 연비 10도 안되는 차들이 수두룩하게 나오게 생겼네요.
연비가 내려가버리면 사람들이 연비가 그나마 괜찮은 차를 찿아서 큰차를 기피하게 될텐데..
수익이 많이 안남는 소형보다는 남겨먹는게 많은 중형 이상을 많이 팔아야 되는 업체 입장에선 어떻게 해서든 연비를 옜날처럼 돌리려고 기를 쓸테고..
기어비로 어떻게 재미보는것도 이젠 한계가 있을테니, 결국 다운사이징으로 가는건데..
앞으로 시간이 많이 흐르면 결국 디젤이든 터보든간에 그랜저2.0, 소나타1.6 이런차들이 길에 돌아다니지 않을까 싶음.
기존 자연흡기 차량과 가격대를 맞춰야 한다는게 중요하니까, 여기저기서 내구성이나 한계치가 현재보다 좀 낮은 부품들을 써서 원가절감을 하고, 거기에 맞게 출력도 좀 디튠시킨 버전도 등장할거 같고..
암튼 공인연비 수준이 순식간에 대충 90년대 중후반 이때로 돌아가니까 좀 쇼킹하네요 +_+ㅋ
2000cc로 시작해서 2000cc로 다시 돌아갈것인가 @.@
아마 대충 기존연비 16 km/l 였으니..
이거 신 공인연비 로 바꾸면..
12.8~13 km/l 로 될듯????
대략 10.2 km/l 로 줄어들겁니다.
에쿠스도 2.0 터보로 가능할 듯합니다
솔직히 2.0tgdi올려도 문제 없다고 봅니다...
연비나빠질거 생각해서,
출력좀 죽이고 실용영역 출력올리고 연비셋팅하면 충분히 메리트 있다고 봄.....
그랜저xg2500cc가 시내실연비 정속주행하면7,5키로정도 나옵니다
사실 연비는 별반차이 안납니다 세금도 연10만원정도 차이밖에 안나죠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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