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헤드업 디스플레이
‘K9’에 적용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Head Up Display)’는 차량 전면 유리에 주행 시 필요한 주요 정보를 표시, 운전자의 시선 이동을 최소화함으로써 주행 안전성을 높여주는 최첨단 사양이다.
국내 자동차 업체 최초로 ‘K9’에 적용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차량 속도 ▲도로 주행 시 경고 사항 ▲턴바이턴(Turn by Turn, 간이형 방향표시 방식) 내비게이션 ▲후측면 경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및 차선이탈 경보장치(LDWS) 안내 등의 콘텐츠로 구성된다.
특히 주행 시 운전자가 바라보는 시야 범위 안에 디스플레이 화면이 위치해, 운전자가 클러스터 또는 센터페시아의 내비게이션을 보기 위해 시선을 이동해야 하는 불편을 줄이면서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했다.
■ LED 풀 어댑티브 헤드램프
‘K9’에 적용되는 ‘LED 풀 어댑티브 헤드램프’는 주행조건과 환경에 따라 헤드램프가 자동으로 조절돼 운전자의 주행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최첨단 사양이다.
‘LED 풀 어댑티브 헤드램프’는 주행 시 핸들의 움직임, 차량속도, 차량 기울기 등 실제 세부적인 주행조건에 따라 헤드램프 내 빔의 조사각과 범위가 일정한 패턴으로 자동 조절되어 운전자의 시야를 효과적으로 확보해 준다.
■ 초대형급 수준의 휠베이스 확보
기아차는 이와 함께 ‘K9’의 주요 제원도 공개했다.
‘K9’은 전장 5,090mm, 전폭 1,900mm, 전고 1,490mm의 차체 크기에서 우러나오는 고급스러움과 웅장함, 대담하고 개성있는 디자인으로 완성된 미래지향적이면서 세련된 느낌이 돋보인다.
또한 3,045mm의 초대형급 수준 휠베이스를 확보, 여유롭고 안락한 실내 공간을 탑승자에게 제공한다.
‘K9’은 ▲최고출력 300마력(ps)의 3.3리터 GDI 엔진 ▲최고출력 334마력(ps)의 3.8리터 GDI 엔진 등 두 종류의 고성능 가솔린 엔진을 탑재, 강력한 동력성능을 갖췄다.
올 상반기 중 출시 예정된 ‘K9’은 혁신적 디자인, 최첨단 사양 적용 등을 통해 출시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다.
출저 - 오토뷰
`요즘` 기아에서 언플하는거죠.
자동차 hud 자체는 예전 기술이죠...나이트비젼도 있었는데...ㅋ
정부+기업의 바람직한 관계~~
국내에 hud 달고 다니는 차들도 많은데 왜 그럴까요?? ㅋㅋㅋ
gm이 ㅄ이라 국내 규정에 맞지 않는 타입 쓰는거지 그것과 상관없는 타사의 경우는 hud 잘만 쓴다네.. ㅋㅋㅋ
왜 대한민국 정부가 미쳤다고 알페온을 위해 법규를 고쳐 줘야 해?? ㅋㅋㅋ
좀 알고 지껄이던가..
이게 바로 현대 수준이지..쯔쯔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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