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사 3 피지컬티처 12.03.20 20:31 답글 신고
    터보값 만만치 않고 그돈으로 소형이나 준중형 가시길 ㅋㅋ 터보해도 경차해택 받고 연비는 쭉 떨어집니다
  • 레벨 대위 3 봅여드름 12.03.20 20:32 답글 신고
    당연하죠 cc기준이니까요~
  • 레벨 원수 6500rpm 12.03.20 20:32 답글 신고
    배기량만 변하지 않으면 그대로 경차입니다.

    당연히 터보 얹기 전보다 얹고 난 후의 연비가 안좋습니다. +_+;;
  • 레벨 소령 3호봉 삼각귓밥 12.03.20 20:32 답글 신고
    경차혜택은당연한거고 연비는 오히려 좋아질듯해염 ㅋ 정속주행만한다면 ㅎㅎ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3.20 20:35 답글 신고
    터보 작업해시면 배보다 배꼽이 더큽니다..바꿀게 한두가지도 아니고 내구성도 많이 딸려요......그리고 연비는 학교후배가 아반테에 터보 올렸는데(105 => 190마력).....안밟으면 그냥저냥 올리기전이랑 큰차이는 없고요.....밟으면 190마력 3000cc급(옛날 그랜져)으로 먹는다 합니다......근데 순정으로 나오는 터보는 연비격차가 그닥크지 않은거 같네요...쏘나타 T-GDI타는 형님은 연비에 만족한다 하더군요....

    그리고 세금은 cc당 입니다.....998cc면 경차세금 내고요....쏘나타에 998cc엔진 넣어도 경차랑 세금같습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3.20 20:39 답글 신고
    다만 차크기 땜시 경차 혜택은 못받죠...
  • 레벨 중사 3 몽당연필 15.06.08 11:00 답글 신고
    경차 기준은 차크기와 엔진 배기량을 모두 만족해야 합니다

    폭스바겐의 UP이나 르노 트윙고가 경차혜택을 못받는 수입차가 된 이유가
    모닝이나 스파크 보다 더 좋은 1000cc 엔진은 달았어도
    그 차량의 크기가 국내 경차기준보다 고작 5mm 오버되었기 때문이라네요
  • 레벨 하사 2 털보장군 12.03.20 21:51 답글 신고
    예전 기아경차 비스토터보 생산했죠. 그땐많이 안팔렸지만 현시대에 터보경차나오면 대박날듯....
  • 레벨 중사 3 몽당연필 15.06.08 10:57 답글 신고
    경차의 기준이
    전장 x 전폭 x 전고가 3600mm x 1600mm x 2000mm 이내이고
    배기량 1000cc 미만인 차량입니다

    그래서 올뉴모닝과 스파크의 전장과 전폭이 각각 3595mm에 1595mm이고
    배기량이 998cc인가 999cc입니다

    일본의 경우 몇마력 이내라는 규정까지 있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마력수에 대한 기준이 없습니다

    거짓말을 심하게 추가해서
    흡배기에 터보를 달고 ECU맵핑까지 해서 200마력을 만들던 300마력을 만들던
    최대토크가 50이 넘고 100을 넘어도
    차 크기와 엔진 배기량이 경차기준을 만족하면
    경차로 인정받아 경차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