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에서 페이스리프트를 단행한 신형 ‘GLK-클래스(GLK-Class)’를 선보였다. 신형 GLK-클래스는 새로운 외관으로 신선함을 전달함은 물론 효율이 크게 증대된 엔진을 탑재하여 소형 SUV로는 처음으로 유로6(EU6) 배기가스 기준을 만족시킨다.
벤츠의 최신 패밀리룩을 이어받은 GLK-클래스의 외관은 고전적인 디자인의 새로운 해석을 지향한다. 전면부의 헤드램프는 기존모델대비 유선형적인 요소가 더욱 강해졌으며, 램프 하단 돌출된 부분의 면적이 더욱 확대되었다. 그릴을 가로지르는 3개의 가로줄은 보다 두꺼워진 2개줄로 간소화가 이루어졌다.
기존 사다리꼴의 형상을 한 범퍼 중앙 공기흡입구는 오목한 접시의 형태로 변경되었다. 범퍼 양 측면 원형 안개등이 위치했던 공간은 크기가 대폭 확대되었고 가로줄의 LED 램프로 바뀌었다. 범퍼 하단에는 멋스러운 긁힘 방지 패널도 추가되었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만큼 측면 실루엣의 변화는 기대하기 어렵지만, 후면부는 전면부 못지않은 변화가 이루어졌다. 기존 중앙부에 위치했던 리어램프의 백색등은 하단으로 이동되고 면적까지 감소하여 전체적으로 붉은빛이 감돌도록 유도했다. 헤드램프의 윤곽을 본떠 리어램프의 램프가이드로 사용한 점도 특징. 리어범퍼와 배기구의 디자인도 변경되었다. 휠은 17인치가 기본으로, 19인치와 20인치까지 선택할 수 있다.
AMG 스포츠 패키지를 선택한다면 보다 공격적인 외관을 완성시킬 수 있다. 새로운 범퍼패널이 적용된 전면부의 절반 이상부분은 공기흡입구가 사다리꼴 형상으로 자리잡게 되며, 후면부는 디퓨저의 디자인이 가미된 리어범퍼가 적용된다. 휠은 19인치 크기의 AMG 5-스포크 휠이 제공된다.
실내는 일부 구성의 변화만으로 전체적인 완성도를 크게 향상시킨 점이 특징이다. 기존 평면적 디자인의 계기판은 실린더타입으로 교체되고 스티어링 휠도 최신 디자인으로 교체되었다. 사각형의 송풍구는 SLS AMG에서 시작된 제트터빈 디자인 송풍구로 변경되었다.
센터페시아에 위치한 인스투르먼트 패널의 작은 원형의 버튼들은 크기를 키운 사각형 디자인으로 변경되었다. 기어셀렉트 레버는 칼럼시프트 방식으로 변경되어 스티어링 휠 뒷편으로 자리를 옮겨지면서 센터콘솔의 활용도를 높였다. GLK-클래스로는 처음으로 옵션에 스포츠 인테리어 패키지도 추가되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온라인접속과 디지털 TV 수신이 가능한 최신의 커맨드(COMAND) 시스템과 연동되며, 12개의 스피커와 510W의 출력을 자랑하는 하만 카돈 서라운드 시스템을 통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신형 GLK-클래스는 엔진과 트림에 따라 6개의 디젤 모델과 1가지 가솔린 모델이 준비된다. 이중 2.1리터 트윈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한 GLK 250 블루텍 4매틱(GLK 250 BlueTEC 4MATIC) 모델은 204마력(ps)과 51kg.m의 최대토크를 발생시킨다. 그럼에도 복합주행기준 유럽측정연비는 16.3~ 15.3km/L,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59~169g/km를 기록한다.
고효율 사양인 GLK 200 CDI와 GLK 220 CDI 블루이피션시(BluEFFICIENCY) 모델은 6단 수동변속기와 결합하여 연비를 18.1km/L,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43g/km 수준의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 이 모델은 유럽의 유로6 배기가스 기준을 만족할 뿐만 아니라 미국의 BIN 5 기준까지 만족시킨다.
가솔린 모델인 GLK 350은 높아진 압축비와 개선된 직접분사장치가 적용된 V6 3.5리터 엔진이 탑재된다. 306마력(ps)과 37.7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게 된 엔진덕분에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6.5초에 도달하는 순발력을 자랑한다. 그럼에도 ECO 스타트/스톱 기능 등의 추가로 인하여 평균 연비는 2.6km/L 개선된 12km/L, 평균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54g/km 감소한 194g/km 수준으로 효율을 크게 증가시켰다.
새로운 외관과 완성도를 높인 실내, 주행성능을 포기하지 않고도 유로6 기준을 만족시키는 엔진까지 진일보한 상품성을 자랑하는 신형 GLK-클래스는 오는 4월 6일부터 시작하는 뉴욕 국제 오토쇼를 통해 정식으로 데뷔할 예정이다.
신형 GLK-클래스의 유럽 현지시장 책정 가격은 다음과 같다.
R26;GLK 200 CDI 블루이피션시: 36,235.50유로(약5,400만원)
R26;GLK 220 CDI 블루이피션시: 38,377.50유로(약5,710만원)
R26;GLK 220 CDI 4매틱 블루이피션시: 42,721.00유로(약6,360만원)
R26;GLK 220 블루텍 4매틱: 44,149.00유로(약6,570만원)
R26;GLK 250 블루텍 4매틱: 46,142.25유로(약6,870만원)
R26;GLK 350 CDI 4매틱 블루이피션시: 49,742.00유로(약7,400만원)
R26;GLK 350 4매틱 블루이피션시: 50,099.00유로(약7,460만원)
출저 - 오토뷰
저거 벤츠 삼각별 때문에 팔리는듯;;;
GLK 외관디자인은 좀;;;;
저거 벤츠 삼각별 때문에 팔리는듯;;;
GLK 외관디자인은 좀;;;; ㅋㅋ
왜이렇게 선이 많이 들어가 정신 산만하게
전 모델 풀체인지 되면서 아직도 어떤 디자인으로
통일을 해야 할지 모르고 있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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