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정품이 60 암페어 짜리입니다.
동호회에서 용량이 작다는 소리를 들어서 70암페어 짜리로 교체를 했는데
주말만 놀러 갈때 쓰는 차량이라 가끔 운전 했더니 방전이 되 버리더군요. ^^;;
신경 쓴다고 주말마다 좀 타고 안탈경우 시동만 15분 정도 걸어 주곤 했습니다.
매주는 못해주고요..
그런데 벌써 4번째 방전입니다. ㅠㅠ 갈은 지는 3년 안됐구요..
사설이 길었는데 전에 순정은 7-8년 방전 없이 잘 탔던거 같은데요 이번에 70암페어 (인터넷 구입) 로 바꾸면서
더 안좋은거 같아서 질문좀 드립니다. (보쉬밧데리입니다)
이건 제가 한번 생각해 본건데요.
용량 적은 알터에서 용량큰 밧데리 충전에 부족하기 때문에 적은 운행시간이나 사용시간으로 충전에 어려움이
있지는 않을까 하는 엉뚱한 생각좀 해봅니다..
동호회에서는 70짜리는 아무 이상 없다고 하더군요.. 제 짧은 운행 시간이 문제가 될수 있을까요?
많은 고수님들의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밧데리 바꿔야 하겠죠? 60짜리로 다시 돌아가야 할까 아님 다시 70으로 할까 고민중입니다.
뭔가 다른 이유인것 같네요... 참고하세요.
알터 용량 업글하면 배선도 업글해야 함..
재섭으면 타버림+_+
홀라당+_+
배선에 문제가 있어도 충전량이 부족할수도 있구요...
예전 쎌아토 율호...순정암페어 45 짜리에 무식하게 80짜리 낑구고 댕겨도 아무런 문제 없었다능....솔직히 쎌아토 타시는분들 배터리용량이 너무 작아 대부분 60이나 80짜리 많이 낑구고 댕기셨다능...
혹시 충전 경고등 안떳음+_+?
엔진 첵.,,이나 +_+
이게 밧데리 용량이랑 상관관계가 있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그리고 큰거 끼워도 운행시간이 짧으면 완충이 잘안되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