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정품이 60 암페어 짜리입니다.
동호회에서 용량이 작다는 소리를 들어서 70암페어 짜리로 교체를 했는데
주말만 놀러 갈때 쓰는 차량이라 가끔 운전 했더니 방전이 되 버리더군요. ^^;;
신경 쓴다고 주말마다 좀 타고 안탈경우 시동만 15분 정도 걸어 주곤 했습니다.
매주는 못해주고요..
그런데 벌써 4번째 방전입니다. ㅠㅠ 갈은 지는 3년 안됐구요..
사설이 길었는데 전에 순정은 7-8년 방전 없이 잘 탔던거 같은데요 이번에 70암페어 (인터넷 구입) 로 바꾸면서
더 안좋은거 같아서 질문좀 드립니다. (보쉬밧데리입니다)
이건 제가 한번 생각해 본건데요.
용량 적은 알터에서 용량큰 밧데리 충전에 부족하기 때문에 적은 운행시간이나 사용시간으로 충전에 어려움이
있지는 않을까 하는 엉뚱한 생각좀 해봅니다..
동호회에서는 70짜리는 아무 이상 없다고 하더군요.. 제 짧은 운행 시간이 문제가 될수 있을까요?
많은 고수님들의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밧데리 바꿔야 하겠죠? 60짜리로 다시 돌아가야 할까 아님 다시 70으로 할까 고민중입니다
남자 혼자 사는 집에서 욕실에서 사용하는 물은 1인용 욕조에 받아진 물만 사용하며 욕조의 수도꼭지는 항상 욕조를 가득 채우고 멈추기를 반복합니다.
그런데 어느날 그 남자가 혹시 한명이 더 와서 같이 사용할때를 생각해서 2인용 욕조로 바꿨으나 계속 혼자만 사용하며 물의 사용패턴이나 양도 동일합니다.
이 경우 최초에 욕조에 물을 받을때를 제외하고 이후에 욕조의 크기와 수도꼭지가 하는일은 동일하죠?
큰 배터리로 바꿔도 차량의 전기를 더 쓰지 않는한 발전기가 하는일은 동일합니다.
방전 세번이면 교환 추천
용량작다고 까는 사람들 많던데
잡기술 몇개 들어간걸로ㅠ알고있어요
지금 차량의 문제로 예상할수 있는것은 발전기의 경우 회전수가 일정 이상 되어야 제원에 적혀있는 발전용량을 낼수 있고 공회전시는 발전용량이 떨어지는데 발전기의 수명이 다해가면 공회전시는 발전용량이 거의 없을수도 있으며 오히려 기본 엔진을 돌리는데 더 많은 전기를..
현 시점에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정비업체에 가셔서 발전기의 발전용량을 측정해보시고 배터리의 CCA 등을 측정하여 신품의 제원과 비교후 어느 제품이 어느정도 수명이 저하되었는지 확인하셔야 하며 차량의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의 사용전류량인 암전류도 측정하여보셔야 합니다.
원인도 모르면서 배터리만 교체하면 새 배터리도 금새 방전되며 수명이 다할수도 있습니다.
해야 겠죠? 60으로 사는야 70으로 사는야 인데.. 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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