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적으로 스포티지R의 경우 기본 전조등의 높이도 90.5cm 가량으로 동급 코란도C의 88.5cm보다도 조금 높은데다가 트렁크에 짐이라도 싣게되면 앞이 더 들려서 앞차량이나 대향차량은 상당히 불쾌해질수밖에 없다는..
마티즈의 경우에도 뒷좌석에 사람이 많이 탈 경우 앞이 많이 들리게 되는데 이 정도가 쏘울보다 덜하지만 전조등의 조사각이 하향 1.3%로 적재량이 많을때를 고려하여 수치를 정했더라는..
레이, 쏘울, 스포티지R의 경우에도 하향 1.3% 또는 그 이상으로 수정하거나 뒷스프링의 스프링상수를 높여야할듯..
정면이나 뒤에서 오면 눈부시고 뒤를 따라가자니 배기가스 뿜고...
길에서 보면 멀리 돌아가야할듯...
현기차는 증말 답이없음 ㅋㅋ
문제는 현대기아 중형SUV만 되도 덜한데 레이, 쏘울, 스포티지R의 경우 뒷좌석이나 트렁크에 중량이 가해지면 뒷스프링이 많이 눌리고 앞이 많이 들린다는..
쏘울의 경우 공차상태에서 1%하향으로 정상이던것이 5인승차하니 상향이 되더라는..
지금 작업장에 코란도C와 스포티지R이 있는데 트렁크 끝단에 앉아보면 스포티지가 많이 내려간다는.. 앞이 더 들린다는것.
마티즈의 경우에도 뒷좌석에 사람이 많이 탈 경우 앞이 많이 들리게 되는데 이 정도가 쏘울보다 덜하지만 전조등의 조사각이 하향 1.3%로 적재량이 많을때를 고려하여 수치를 정했더라는..
레이, 쏘울, 스포티지R의 경우에도 하향 1.3% 또는 그 이상으로 수정하거나 뒷스프링의 스프링상수를 높여야할듯..
ECM있어도 사이드미러로 들어오는 불빛의 향연이란..
반대 차선에서 오는 차량이면 답없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