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차는 원래부터 기술을 일본 닛산에서 받아왔고,
대우차는 과거 GM으로 부터 기술을 받아 만들다가 김우중씨가 뻘짓해서 회사 말아먹어
결국에는 재주인한테 갔다고 보고,,,
문제는 쌍용,,,,,
그저 의문이 드는 생각에 글을 남겨봅니다.
일본은 자국회사중에 핵심기술을 가지고 있지만 경영상의 환경으로 인하여 회사가 부실해질 우려가 있을 경우에
그 회사의 주식을 사들여 자체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펀드도 있다는데
솔직히 우리나라 아무리 부채가 많아도 이정도의 자금은 분명 충당할곳이 있을텐데
4조가까이 되는돈 4대강에다가 안뿌리고 그냥 쌍용차 주식 인수해서 국영기업 만들었으면
솔직히 포스코 처럼 컷을수도 있는거 아닌가요?
인터넷기사보니 마힌드라에서 직접투자는 0원이라는데,,,,,
지금 아반떼타고 있지만 솔직히,,,요즘 쌍용차중에 중고차로 바꿔볼까 고민중이에요.
그런데 문제는 쌍용이 부품수급도 잘안되고,,,,서비스도 개판이라는 말이 많길래
내가 보기에는 누가 투자만 착실히 해주면 현기 위협할정도로 클것같은데,,,
전자업계도 솔직히 LG가 있었기때문에 삼성이 클수있었던거 아닌가?
거니 아재가 한말 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말.
미래에는 Made in 보다 Made by가 중요한 세상이 올것이다.
아주 오래전에 한말 입니다.
서비스의 품질은 밥!!!ㅋㅋ 저도 두루치기쌈밥얻어먹음 현대사업소에서
불과 10년 전만해도 현대 에쿠스보다는 쌍용 체어맨이 최고였지요...
만약,,,,,쌍용의 오너가 정몽구였다면,,,?
그렇다고 레벨도 안되는 것들을 강제로 가져다 붙힐 필요는 없지요!
솔직한말로 르노 sm5삽푸다가 f/l로 조금 나아져서 좀팔리잖아요~
지네들이 잘팔려면 가격을 낮추던가 현기가 미국에서 워렌티 늘리는거처럼 쉐보레가
우리나라에서 워렌티를 늘리던가~ A/S망이 넓던가 아님 중고차값 보장을 제대로 해
주던가 아무것도 확실히 되는게 없으니 협력사에서나 할인받고 팔리는 차가되잖아요
솔직한말로 현기가 정통국산차에다 디자인이딸려요 안전도가 딸려요 A/S가딸려요
파워트레인이딸려요 중고가가 딸려요~? 그러니 판매격차가 생길수밖에요
소비자가 원하는걸 모르고 알아도 적용하려들지 않을테니...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