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회사에 포터차량 3대있습니다
1-기아 봉고3- 주운전-과장님 07년식
2-현대 포터2- 주운전-소장님 10년식
3-현대 포터2- 주운전- 부장<---- 10년식
세차량모두 킬로수는 비슷합니다
저는 주로 부사수라서 1,3번을 주로 운행입니다.
근데 작년부터 3번 차량기어가 잘안들어가서,운행할떄 조금 뻐벅거리고하니깐..
부장이..제가운행하고 차망가졌다고 하네요 ㅡㅡ
반클러치를 많이쓴다 생기어넣는다 이런씩으로요^^;
(회사에서 스틱배운거라 전 배운데로하고 운행할떄는 운전에 대해서는 말도 안하더니 )
생기어는 1~2번넣은적있음^^;
그래서 제가 현대서비스업체에 물어보니
부장말대로
반클러치이야기하더니
2단출발도 많이손상된다고 말하네요
(부장은 2단으로만 출발하고,1단은 짐많이싣고 오르막떄나 쓰는거라네요)
제가 그이야기하는 말도안되는 소리한다면서
계속 니가 운행을 뭐같이해서 그런거라 이야기하니
그럼 1번차량도 기어가 잘안들어가야지 왜 이상없냐고 물어보니...할말만해라네요 ㅡㅡ
소주생각나네요
미션손상이유물어봤는데 그냥 일상이야기 적었네요^^;
제기준은 그리알고 있지만 밋션 손상은 모르겠네요.
로 넣는거 이 두개가 미션 망가 지게 하는 주요 원인 입니다.
전에 회사 다니때 부장이 포터 미션을 4번인가 해 먹었는데..반클러치 작살! 어휴
부장님 운전 그래 하면 망가진다고 하니 뭐 어쩌구 저쩌구 고래고래..노인네.
스틱운전 잘하는 제3자가 옆에서 운전하는거 10분만 보면 판단가능요.
수동운전은요 ...교과서 적인게 아니라..경사상태..짐차 중량 클러치 유격 등등에
따라 차에 맞게 최대한 무리않가게 머리로 생각하는게 아니라..손발이 차에 맞게
바로 적응해야지 수동운전 잘하는 거에요.
옜날껀 2단 넣어도 엔진에 부하걸리면서 알피엠 떨어져서 상관없는데 요즘껀 부하감지되면 연료더 쏴버립니다.
그래도 제가 운행미숙이라고 말하네요ㅡㅡ 그럼 1번차도 같은현상이 일어나야되는데
..현대라서그런가 ㅋ
클러치 디스크..압력판이 엔진 출력을 못버티는 현실..구형 포터처럼 운전하다가 클러치디스크 금방 날려먹는게 한둘이 아니죠...
그리고 엔진브레이크쓰고
클러치를 태워먹는 만큼 오히려 미션에 무리는 덜감
기어 제대로 안들어가는거는 싱크로가 나간건데.. 이건 운전 습관하고 관련 있습니다.. 생기어라는게 클러치 제대로 안밟고 변속하는거 말하는거죠? 이게 아주 치명적입니다.. 생기어 몇 번 넣었다는건 보통 클러치를 덜 밟는 경우가 많다는 뜻인데
결론 님이 망가뜨린거 맞음
물론 너무 천천히 떼서 높은 RPM에서 반클러치가 되면 이건 출발할때 반클러치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삽시간에 클러치가 타버립니다.. 근데 이건 어쨌거나 고장은 아님
그걸 어떻게 아느냐..
제가 1종보통 운전면허 따면서
학원차 트럭인데 미션 해먹었거든요..
3단이 걸리지를 않음..
당시 1년밖에 안된차였거든요. 전사수가 정말 운전시원시원하게 해서 그런지 차 진짜 살벌하게 잘 나갔는데
저두 트럭은 2단출발이고 짐싣고 오르막출발때나 1단...요렇거든요.
못한 어거지 운전의 결과물,,,수동운전 19년 했지만 ..수동미션 망가트리는 운전은
보조석에서 10분만 구경해도 답 나옴..
1단 출발해라고 하더군요. 엔진힘이 너무 좋아서, 2단하면 클러치 잘 나간다고 하더라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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