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배목 게시판에 올라왔던 그림인데,
OPOC 엔진이라고,
Opposed Piston Opposed Cylinder 엔징입니다.
뭐, 수평대향 중에서 하나의 크랭크를 같이 돌리는 엔징은 이미 100년 넘게 전에 개발된 컨셉인데,
OPOC 엔진은 빌게이츠인가 그넘이 어마어마한 돈을 투자한다고 해서 기사에서 봤는데, 요즘 개발 현황은 모르겠네요.
박서 엔진은 그냥 수평대향 피스톤 엔진이고, 이놈은 피스톤도 서로 대향이라는 +_+
설명은 그림으로 대체합니다.
개념적으로는 Moving Part 수가 적고,
크랭크축 하나를 공용으로 사용하고,
폭발 행정에 더 높은 열효율과 과급이 용이해서 특히 디제루 연료에 유리하는 풍문도 있던데,
반켈 기관을 마쓰다가 양산한것 처럼 이놈도 뚝심있게 개발하면 양산가능하겄죠 +_+
국내 업체에서도 이런 획기적인 엔진이나, 완전 가변 타이밍/리프트 기구 엔진을 좀 개발했으면 합니다.
모양은 근사하지만, 윤활계나 흡배기계 등등의 기구적 내구성 확보도 큰 관건 같다능 +_+
양산되면 오일 왕자 남다선생이 귀찮아할듯 싶... 아..... 아닙....
털보 굿~♡
박서엔진은 마쓰다, 뽀루쉐나 벰 오도방구에서 많이 쓰입...
반면 반켈 로다리 엔진(마쓰다)는 까고 조립하기 용이한편 +_+
엑선생 말대로 타임 윌 텔유 댓 알럽..... 아.... 아닙.......
뭐 어쩌구저쩌구 ...모르겠다 누가만들면 함 타볼꼐요
8인승 5륜구동 스포츠 트럭 슈퍼카라고 합니다
http://auto.howstuffworks.com/inside-opoc-engine.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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