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티나 디스플레이가 떠오르네요.
둘 돠 메이커에서 갖다붙인 용어라 볼 수 있는데,
차이점은
하나는 실 제조사에서 붙인거라 공식용어가 된거고,
다른 하나는 감성팔이 장사꾼이 멋대로 붙인거라 정상인은 인정하지 않는 용어라는...
이미 수십년 전에 아이들링 및 제동시 버려지는 에너지를 회수하기 위한,
Integrated Start Motor-Generator 시스템이라고 나왔는데,
여기다 배터리 용량 및 모다 용량 키운게 소위 말하는
풍전 하이브리드 시스템이죠.
또한, 발전만을 위한 디젤-젠셋 타입 직렬 하이브리드도 넓게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입니다.
다만, 엔진 스탑과 회생제동 여부 가지고 말장난 좋아하는 피디들은 딴지 걸 수 있죠.
결론 : 메이커의 네이밍에 흔들리는건 식민지 백성 뿐 +_+
굿~♡
춫
디젤전기기관차를 조금 개선하여 큰 배터리를 달고 엔진은 최적회전과 정지를 반복하면서 충전을하고 그 전기로 구동하는 등의 방법을 사용했다면 보다 많은 사람들이 하이브리드로 구분하였을지 모르겠는데 지금의 하이브리드의 구분에서는 기존방식보다 에너지효율을 높이는 눈에띄는 방법이 들어가야만하니..
동력효율과 상관없이 공간효율이나 구조 등을 이유로 사용되는 하이브리드도 있는데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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