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해드립니다.
가소링 엔진의 취약점인 저부하시 낮은 연비와, 제동시 버려지는 에너지 그리고 아이들링시 낭비되는 연료를 아끼는게 하이브리드의 특성입니다.
디젤은 다들 아시다시피 터보 적용으로 저회전 토크가 높아 저속에서 열효율이 높고, 아이들링시 극희박연소, 고속주행시에도 극희박연소로 연비가 높습니다.
즉, 실제 운전자의 주행 패턴에 따라서 연비 차이가 발생하지 단순 비교하기는 어렵습니다.
도심모드라도 정차 구간이 많고, 저속으로 앞차 따라가는 구간이 많으면 하이브리드가 유리할테고,
신호대기후 쾌속 출발 및 급정거 스타일이면 디젤이 낫습니다.
고속은 하이브리드와 디젤이 비슷한데, 특히 흉기의 하이브리드는 오히려 고속에서 전동기 모드 전환이 많아서 잘만 타면 연비가 잘오나, 김여사처럼 고속에서 쓸데없는 부렉 후 가속을 반복하는 경우는 디젤이 낫습니다.
공인연비?
그거 기준 모드에 맞춰 튜닝하는거라 당연히 하이브리드가 잘 나오지요... 특히나 시봉탄 타입 풍전 시스템~♥
차 무게나 공간활용, 내구성, 유지비, 감가상각 등을 따지면 지금 수준의 하이브리드는 디젤보다 못하죠.
개객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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