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프라이드 & 아벨라
아벨라는 데뷔 초부터 해치백으로 팔렸었고 세단 버젼인 델타를 시판했지만 제 기억상 델타보단 아벨라가 공도에 더 보였던..
파생 모델중 해치백이 세단의 판매량을 제친 몇 안되는 국산차가 아닐런가 싶네요 +_+
프라이드는 1세대 부터 3세대까지..세단보단 해치백을 더 예쁘게 보았습니다. 특히 1세대 시절엔 세단,웨건,3도어 해치백, 5도어 해치백 등
스타일 선택의 폭이 많았던 것이 제일 강점이자 장점이였지요. 3세대 프라이드 세단은 뭐랄까요..지극히 객관적인 시각입니다만 뒤뚱해 보인다랄까요. ( 현빠이므로 프라이드를 까는거 아닙니다 +_+ 어느 귀인이 프라이드 공짜로 저에게 조공하신다면 전 감사히 탑니다 평생 +_+)
대우 르망-씨에로-라노스-라세티 5
국산차중 해치백 하면 대우가 가장 지속적인 생산과 안정된 디자인을 지니고 있었지요. 당시 대우는 주요 수출 전략지가 유럽이였기에 아무려면 대우가 이점에선 신경을 많이 썼으리라 생각합니다.
현대 포니엑셀-엑센트-베르나
엑셀 시절엔 프레스토 보단 해치백 버젼인 포니엑셀이 더 예뻤습니다. 엑센트는 TGR...하악 +_+
베르나는 WRC버젼보면 지리것..아 아닙니다 +_+
베르나MC를 끝으로 현대도 3도어 해치백을 더이상 선보이지 않고 있군요..
나름 현대만의 3도어 해치백 DNA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만..
객관적인 생각으로 이러합니다..여러분의 생각은? +_+
아무래도 소형은 세단형보다는 해치가
디자인이안정적이죠 ㅎㅎ
근데 쉐보레 크루즈5는 ㅠㅠ
해치백이더라도 저는 3도어 해치백을 더 선호하는지라
아 그래도 젠트라는 3도어버젼이 있었지만 제 스타일은 아니더라구요 ㅎㅎ
갠적으로 XD 5도어 - i30도 좋더군요
넓직한 궁둥이 어우 +_+
갠적으로 i40은 해치백이 아니라
왜건이긴 하지만 진짜 이쁘더군요
i40는 저도 좋아합니다 +_+ 웨건에 대한 디자인의 한계를 벗어내버린 국산 웨건! 이런차들이 많이 팔려야 할텐데
그저 일반인들은 웨건하면 짐차로 보기에 ㅠ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