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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2 폐유수거해드림 13.11.13 20:09 답글 신고
    DCT는 스톨 하면 좋지 않다캅니다
  • 레벨 하사 2 봅베스터 13.11.13 20:10 답글 신고
    그런가여? 자주 하는게 아니고.. 요즘 변속이 영 시원찮아서 한번 해봤는데 ㅠ_ㅠ

    RPM이 1500 밖에 올라가지 않더군요...
  • 레벨 중장 [피터팬] 13.11.13 20:12 답글 신고
    동일사양 차량으로 비교하셔야..
    친구차량 몇대로 D와 R에서 테스트해보니 1세대 싼타페 WGT모델은 2500rpm, VGT모델은 2900rpm, 1세대 쏘렌토 WGT모델은 2400rpm이 나오더라는..
    그런데 몇년전부터 최근 차량들은 ECU에서 스톨을 제한하는 경우도 많더라고요.
  • 레벨 하사 1 필씨1 13.11.13 20:15 답글 신고
    급발진 방지장치인 브레이크 오버라이드 장착 차량은 스톨 테스트가 의미없다 캅니다.
  • 레벨 중장 [피터팬] 13.11.13 20:33 답글 신고
    BOS는 급발진 방지장치가 아닌 정속주행장치용 회로가 장착된 차량에서 제동신호가 들어왔을때 가속신호를 끊기 위한 기능일뿐인것을 일부 영업팀에서 홍보용으로 잘못 이야기한것일뿐이며 2000년 싼타페 등 디젤차량에는 상당히 예전부터 달려있었지만 브레이크를 먼저 밟고 가속패달을 밟는 스톨테스트와는 무관합니다.
    그래서 싼타페(SM), 쏘렌토(BL) 등에 BOS가 장착되어있지만 스톨테스트가 가능하고 QM5 디젤차량도 마찬가지로 BOS가 장착되어있지만 스톨테스트가 되는것을 확인하였고요.
  • 레벨 대령 3 제임스77 13.12.07 01:25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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