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에는 S클래스 같은 기함급 말고도 E클래스, 3시리즈 같은 급에도 롱휠베이스버전이 판매되고 있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다 (홍콩와 마카오 제외한 본토 only.
홍콩과 마카오는 좌핸들과 롱휠베이스 따위는 존재하지 않음.). 하지만 이 중에는 기본 바디 모델이 전혀 팔리지 않고 롱버전만 팔리는 모델들이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롱버전 자체가 존재 하지 않음)
E클래스 (롱버전(+14cm)
only)
BMW: 3시리즈 (기본버전과 롱버전(+11cm)
둘다 존재. ActiveHybrid3의 경우 롱버전 없음.)
5시리즈 (기본버전과 롱버전(+14cm) 둘다 존재.
ActiveHybrid5의 경우 롱버전 없음.)
아우디: A4 (롱버전(+6cm) only. 겨우 6cm 길어서 뭐하나)
A6 (롱버전
(+10cm) only. 하지만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롱버전 없음.)
볼보: S60 (롱버전 자체가 존재하지 않음)
S80 (롱버전 (+14cm) only)
그리고 배기량은 E클래스 L의 경우 E260 (1.8리터 201마력)이, A6L의 경우 2.5리터 190마력이나 2.8리터 220마력이 주력인 듯 싶다. 차체만 길고 배기량은 후달리는 절름발이 자동차가 많다는 소리. 그리고 흥미롭게도 3시리즈 L, A4 L, A6 L의 경우 가장 하위 모델에 수동변속기 모델이 존재한다.
가장 재밌는 것은 아우디의 경우 모델명 숫자와 실제 배기량이 전혀 일치하지 않는다는 사실. 꼭 체어맨
400(2300cc), 500(2800cc), 600(3200cc), 700(3600cc)를 보는 듯하다. 중국을 위해서 모델명 숫자까지 바꾸는 현지화를 하는 것 보니, 괜히 아우디가 중국에서 사랑받는게 아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무조건 큰거 좋아하는 따꺼들.
A4 L: 30 TFSI
(1.8리터
160마력.
수동변속기 선택 가능), 35
TFSI (2.0리터
180마력),
40 TFSI (2.0리터 211마력; 이게 우리가 알고 있는 2.0T 모델), 50
TFSI (3.0리터
272마력)
A6: 40 Hybrid
(2.0리터
211마력
+ 전기모터)
A6L: TFSI
(2.0리터
180마력.
수동변속기 선택가능), 30 FSI (2.5리터 190마력), 35
FSI (2.8리터
220마력),
50 TFSI (3.0리터 310마력; 이게 우리가 알고 있는 3.0T 모델)
결론: 희한한 나라에서는 자동차까지 희한해져서 판매된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