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엔진이라는게 만들어진게 워낙 오래전이라 이미 디젤엔진 자체에는 특허가 없다고 보시면 되고 연료공급장치 위주로 커먼레일 시스템 제작사들에 특허가 있는데 그걸 사다가 쓰는것 자체가 특허료를 포함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차량제작사의 입지에 따라 보쉬, 델파이, 덴소는 부품가격을 차등공급하는데 특히 보쉬가 더 심한편이라 자국의 메르세데스벤츠와 BMW에는 가장 저렴하게 공급해주고 그나마 디젤엔진의 수요가 좀 있는 현대기아는 나은편이나 디젤엔진의 수요가 적은 한국GM이나 르노삼성차에서는 동일한 부품을 현대기아차보다 더 비싸게 구입해야 하는게 현실.
쌍용의 경우 델파이를 적극적으로 이용하는편이지만 승용 커먼레일 디젤은 보쉬가 가장 낫기에..
기존 디젤엔진들이 캠으로 피스톤을 전후진하여 이에 의한 압축이라는 간단한 방법인 플런저펌프로 고압의 경유를 만들었지만 여기에서 발생하는 동력손실이 많았고 연소실별로 균일한 압력을 만드는데도 한계가 있었는데 이를 회전하는 구조의 펌프로 변경후 고압의 연료를 보관하는 하나의 관에 저장하고 이를 연소실별로 뽑아서 사용하는 방법으로 변화시킨게 커먼레일 연료분사장치입니다.
과거 무쏘, 갤로퍼 등의 기계식 디젤엔진이나 기아의 초기형 카니발이나 폭스바겐의 예전 고압인젝터엔진들이 개별펌프식을 사용하여 펌프의 불균일한 마모 등에서 기통간 분사압력의 차이가 발생하는 문제가 있던것을 커먼레일이라는 하나의 고압저장통에 저장된 연료를 분사하니 고압펌프의 성능이 떨어지면 전체적인 출력이 낮아질수는 있지만 연소실별로 차이가 발생하지는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참고적으로 개별펌프를 사용하든 커먼레일을 사용하든 고압인젝터와는 별개의 기술입니다.
근데 이건 어느업체나 다 마찬가지라.
커먼레일 모듈자체가 보쉬,델파이,덴소 3군데를 중심으로 씀니다..ㅋㅋ
이건 벤츠고 폭바고 비머고 마찬가지요...
차량제작사의 입지에 따라 보쉬, 델파이, 덴소는 부품가격을 차등공급하는데 특히 보쉬가 더 심한편이라 자국의 메르세데스벤츠와 BMW에는 가장 저렴하게 공급해주고 그나마 디젤엔진의 수요가 좀 있는 현대기아는 나은편이나 디젤엔진의 수요가 적은 한국GM이나 르노삼성차에서는 동일한 부품을 현대기아차보다 더 비싸게 구입해야 하는게 현실.
쌍용의 경우 델파이를 적극적으로 이용하는편이지만 승용 커먼레일 디젤은 보쉬가 가장 낫기에..
고압으로 강하고 미세하게 잘 뿌려주는게 기술이죠..
과거 무쏘, 갤로퍼 등의 기계식 디젤엔진이나 기아의 초기형 카니발이나 폭스바겐의 예전 고압인젝터엔진들이 개별펌프식을 사용하여 펌프의 불균일한 마모 등에서 기통간 분사압력의 차이가 발생하는 문제가 있던것을 커먼레일이라는 하나의 고압저장통에 저장된 연료를 분사하니 고압펌프의 성능이 떨어지면 전체적인 출력이 낮아질수는 있지만 연소실별로 차이가 발생하지는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참고적으로 개별펌프를 사용하든 커먼레일을 사용하든 고압인젝터와는 별개의 기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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