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클러치 미션이 들어간 차들을 몇 번 시승해봤는데 한 번도 크립주행을 할 일이 없어서 몰랐는데
생각보다 크립주행이 안되는 애들이 많은 것 같더라구요...
그것도 보배보다가 알았네요 ;;
보니까 미쓰비시와 현기는 크립주행이 되는 것 같고 그외 나머지 상용차들은 안되는 것 같던데...
푸조의 MCP같은 싱글클러치는 되는 것 같더군요...
그리고 더 충격인 건 왜 당연하게 생각했는지 모르겠지만 자동변속기들보다 관성주행이 더 잘됐으면 잘됐지
잘 안될리는 없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어느 분이 포르쉐의 PDK가 신형 파나메라에 이르러서야 액셀 오프시 동력을
완전히 끊어 자동변속기 뺨치는 관성주행이 가능하다고 하시는거 보고 너무 놀랬네요...
아무리 엔진브레이크가 많이 걸린다고 해도 그렇지 관성주행이 제대로 안되다니... ;;
그간 괜히 듀얼클러치 변속기에 환상이 있었던 것 같네요... 내가 레이싱을 할 것도 아닌데...
아벤타도르의 그 동영상에서도 느껴지는 변속충격을 보고 왜 듀얼클러치 놔두고 싱글클러치냐 했던 제 자신이 부끄럽군요...
내용을 간단히 줄이면...
현재 나온 차나 곧 나올 차들 중 크립주행, 관성주행이 완벽히 가능한 듀얼클러치 미션이 탑재가 된 차량들이 어떤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와... 정말 충격 ㅠ
보통 자동변속기 차량의 경우 주차된 상태에서 빠져나올때 디나 알에 두고 액셀링없이 스르르 빠져나오잖아요...
그거 말하는 겁니다
M3나 Z4 35is는 다 됩니다.
뭐가 맞는겨 ㅠ
관성주행이니 크립주행이니... 어디서 잘못된 뻘소식을 접한건가 봅니다 ㅠ_ㅠ
토크컨버터가 들어가면 그게 그냥 AT지 왜 듀얼 클러치라 부르는지 미스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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