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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령 1 슈퍼키보드워리어 14.03.05 01:04 답글 신고
    사실상 차값이 올라간거임
  • 레벨 상사 3 송충이 14.03.05 01:05 답글 신고
    연비 안좋은 차들만 차값이 올라가고, 연비 좋은 차들은 더 싸지는 거죠.
    국가적 관점에서 보면 굳이 세수확보 목적이 아니더라도 이런 방향을 장려하는 게 공익에 부합하죠.
  • 레벨 이등병 sunnyba 14.03.05 18:01 신고
    송충이님 말씀대로 되면 얼마나 좋으련만... 쩝...
    결국 연비좋은 차량 개발비는 모든 차량 가격에 녹아져서 차값이 오를 것이고...
    더불어 이산화탄소배출량이 많은 차량에 대한 소비자 구매유도를 위해 메이커들이 연비 안좋은 차량의 명목적인 가격(협력금 부과 전)을 낮추면서 동시에 연비 좋은 차량의 가격은 높일 것입니다. ^^;
    어찌되었든 궁극적으로 차량 가격은 오르게 되어있답니다.
  • 레벨 대위 3 장물반납하라 14.03.05 15:26 답글 신고
    그래봐야 소나타 기준 75만원이군요.
    이 정도는 몽구의 원가절감 기술로 충분히 커버될 듯.
  • 레벨 중사 3 Jewel88 14.03.05 01:11 답글 신고
    차량 구입할때 보조금을 받거나 부담금이 따로 부과되는건가요? 뭐가 어떻게되는거지
  • 레벨 상사 3 송충이 14.03.05 01:17 답글 신고
    네 그렇습니다. 차량 구입시 차종별로 CO2배출량에 따라 보조금을 받을지, 부담금을 낼지, 그리고 그 액수가 어떻게 될지가 결정됩니다. 이제 차 구입할 때 CO2배출량도 알아봐야 하는 시대가 온 거죠. 뭐 영업사원이 알아서 알려주겠지만요..
  • 레벨 대령 1 새하얀거기카락 14.03.05 01:12 답글 신고
    정말로 올해 차 바꿔야하나.ㅜㅜ
  • 레벨 대위 3 장물반납하라 14.03.05 15:30 답글 신고
    내후년부터는 서민들을 대상으로 출시하는 차량들은 대부분이 디젤소형엔진으로 만들어지고 하이브리드카 비율이 높아지므로 서민들은 보조금을 받는 경우가 더 많아집니다.
    이 법은 부자들에게 조금이라도 돈을 뜯기 위함이지 소형디젤차를 사는 서민들에게는 해당사항 없습니다.
    지금 웬만한 승용디젤엔진은 co2배출 125 미만이고 조만간 출시하는 디젤차들은 거의 100 미만으로 나옵니다.
  • 레벨 하사 1 추레라123 14.03.05 15:47 신고
    @장물반납하라 그건 1.6cc 기준이고
  • 레벨 하사 3 이빨016 14.03.05 01:27 답글 신고
    다행이 당분간 차 살일이 없지만, 이게 단순하게 따질게 아니라 차종별 판매량의 가중치를 부여 해 보면, 결국 혜택을 보는(?) 차량이 받은 혜택금액 SUM보다 손해(?)를 보는 차량에 부과되는 패널티금액 SUM이 훨씬 많다는 점에서, 결국 세금을 더 걷기 위한 잔머리라는 거죠.

    뭐 물론 하이브리드나 전기차를 사면 되겠지만... 글쎄요....
  • 레벨 상사 3 송충이 14.03.05 01:34 답글 신고
    세금을 걷기 위한 목적이라도 환경적 측면에선 반박할 근거가 딱히 없어요..
    하이브리드나 전기차 사면 되죠. 기존의 카매니아들은 그런 차들에 거부감이 있겠지만, 수동미션이 사라지듯 이것도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적 흐름이죠.
  • 레벨 대위 3 장물반납하라 14.03.05 15:32 답글 신고
    몇 년만 지나면 혜택을 받는 차가 더 많아집니다.
    현재 유럽을 보면 답이 나오죠.
    유럽은 벌써 혜택을 받는 차량의 수가 더 많답니다.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14.03.05 01:34 답글 신고
    탄소세가 부유층의 세금을 더 걷기 위한 법입니까? 말 그데로 이산화탄소 발생에 따른 부담금이라면, 운행거리 당 발생량으로 정해야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배기량 높은차로 주말에만 운행하는것과 소형차로 일주일 내내 운행하면서 발생시키는 량을 보는게 합리적이지 안을까요! 측정하기 어렵다고 무작정 고배기량 차량에 돈을 물리는건 잘 못된 세법이라 생각하고, 대배기량 탈 정도의 재력으로 탄소세를 내도 무방하다고 판단한다면... 탄소세라는 명칭 자체를 부유세로 바꿔버리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상사 3 송충이 14.03.05 01:42 답글 신고
    일리있는 의견이네요...
    근데 이미 유럽에선 다들 시행하고 있는 제도라..
    주행거리는 측정하기 정말 어려운게 맞아요. 주행거리 기준으로 하는 제도가 생기면 다들 주행거리 조작할 게 뻔하고요.
    그리고 소형차로 일주일 내내 운행하는 게 대형차로 일주일 내내 운행하는 것보다는 그래도 낫지요.
    원론적으론 CO2배출량X주행거리 기준이 가장 옳겠지만, CO2배출량 기준으로 해도 결과적으론 전체적인 탄소배출량이 줄어들지 않을까요?
    나중에 모든 차에 통신칩이 장착된다거나 하면, 그 땐 주행거리도 기준에 포함시킬 수 있겠죠.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14.03.05 01:48 신고
    @송충이 네... 그렇죠! 한국은 돈 걷는거에 대해서는 항상 선진국을 롤모델로 따라가는 듯... 그냥 푸념이었습니다.^^
  • 레벨 대위 3 장물반납하라 14.03.05 15:34 답글 신고
    그것은 행정력을 낭비하여 애꿎은 서민들 조세부담만 가중시키는 한심하 짓거리죠.
    부자들은 비교적 co2를 많이 배출하는 차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빈자가 co2배출을 많이 하는 차를 굳이 소유하려는 거 자체가 비정상 아닌가요?
    이 법은 부자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뜯어내려는 수작입니다.
  • 레벨 대장 Santiago 14.03.05 01:49 답글 신고
    칠레는 이런거 안해서 편함(?) ㅎ
  • 레벨 중령 1 절감왕박성기 14.03.05 01:54 답글 신고
    중고 준대형이 인기가 많을듯
  • 레벨 원수 XLR8 14.03.05 02:03 답글 신고
    BMW의 환상적인 연비는 무슨 외계인 테크닉인가 좋다고, 우리는 왜 못만드냐 빨아제끼는 사람들 많던데 그 기원이 어디에 있는지는 믿고 싶지 않은듯? 탄소세에 너무 부정적입니다. 님비 현상
  • 레벨 상사 3 송충이 14.03.05 02:12 답글 신고
    그렇죠. 규제가 진보를 가로막기도 하지만, 반대로 규제가 진보를 촉진시키는 경우도 있죠. 충돌안전규제가 없었다면 지금도 자동차안전은 1970년대 수준이었을 겁니다.
    연비도 마찬가지예요. 이런 규제들이 있어야 메이커들이 연비 좋은 차를 만들 필요성을 훨씬 더 느끼게 되죠.
    몇 년만 있음 국산차 연비도 대폭 발전할 거예요. 디젤을 넣든, 유로6 요소수를 넣든, 공기역학을 개선하든, DCT나 CVT, ISG를 넣든가 해서 말이죠.
  • 레벨 대령 3 McQueen 14.03.05 02:19 답글 신고
    대배기량 타고싶으면 앞으론 중고차 사야겠어요~ +_+
  • 레벨 대위 3 난봉김대표 14.03.05 03:07 답글 신고
    원해 그랜져급이 넘어가면 중고 사는게 훨씬 낫죠...;;
  • 레벨 중위 1 답변드립니다 14.03.05 06:09 답글 신고
    예상되는상황: 보조금받는차는 현기가 차값더올려서 전차종에 걸쳐 차값만 더오름
  • 레벨 원수 JIGSAW 14.03.05 07:01 답글 신고
    잘보앗습니다ㅊㅊ
  • 레벨 대령 3 뻘글로원수 14.03.05 08:22 답글 신고
    디젤 + DSG천국이 될 듯..
  • 레벨 소위 1 550원만 14.03.05 08:42 답글 신고
    자동차로 시작하여 점차
    대기업공장까지 탄소세물리면
    물가오르는건 시간문제..
  • 레벨 중위 2 머캐여 14.03.05 09:01 답글 신고
    중형정도를 중간급으로 해야지...
    그리고 부담금 쪽은 완전 누진세구만...
    배로 뛰네 ㅡㅡ
  • 레벨 중장 박아사탕 14.03.05 10:29 답글 신고
    현기차 피해 크다며, 재검토 한다고 네이년기사에 뜨네요!
  • 레벨 중장 참다운 14.03.05 11:26 답글 신고
    윗것들 하는 꼬라지가 그렇지...그럴줄 알았다..망할것들
  • 레벨 소위 2 bioeng 14.03.05 12:23 답글 신고
    실제 이산화탄소 배출에 대한 과금이 목적이라면 휘발유, 경유, LPG 등 각종 화석기반 연소연료에 세금 더 추징하는게 맞죠. 요즘 연료에 대한 세금 비율에서 세계 1위 자리가 위태로운 모양인데, 이 기회에 다시금 간접세 1위 자리를 공고히 다지지 뭘...
  • 레벨 하사 1 버라이어티팩 14.03.05 13:30 답글 신고
    i3 사야겠네요 i5도 나올까요 ㅋ
  • 레벨 대령 1 주인공a마린 14.03.05 14:02 답글 신고
    교토의정서가 유명무실한데 뭐하는 짓인지 모르겟네요

    세금을 위한 제도라 생각됩니다.
  • 레벨 병장 닥치고안전 14.03.05 14:11 답글 신고
    담배에도 부과했으면 좋겠어요.
  • 레벨 원사 2 눈팅회원알디 14.03.05 15:46 답글 신고
    근데 세금을 부과하지않는 중립범위를 저렇게 정한 근거는 무엇일까요?..
  • 레벨 대위 1 운전50만킬로 14.03.05 16:37 답글 신고
    원래 좃도 모르는 인간들이 정책 만드니까
    나라꼴이 이모양!
  • 레벨 상사 3 달의그림자 14.03.05 17:40 답글 신고
    그런데 이미 배기량별(CC)로 세금을 내고 있는데 이것도 실행하면 2중과세 같은데 말이죠??
  • 레벨 상사 3 송충이 14.03.05 18:58 답글 신고
    배기량별 세금은 매년 내는 자동차세고,
    저탄소 협력금제는 취등록세처럼 차량 구입시 1회 한정입니다.
  • 레벨 원사 3 악에서악으로 14.03.05 17:58 답글 신고
    이미 차량 찌찌별로 세금먹이고 있잖수???
    근데 또 부담금이라고???
    그걸 자동차회사에 물게 해야지, 소비자가 왜 물어야함????
  • 헌병 보배드림 14.03.06 10:12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하사 1 운전은즐거워 14.03.06 15:45 답글 신고
    쏘나타가 서민차라기엔 좀 어색하죠. 쏘나타가 서민차라기엔 좀 어색하죠. 쏘나타가 서민차라기엔 좀 어색하죠.

    본문 때문에 국민차인 쏘나타 포지션이 갑자기 애매해지네요?

    그냥 세금 더 걷기 위한 방법임. 진짜로 환경 걱정하는 인간들이면 4대강부터 어떻게 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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