짤방은 어제 찍은 LF.. 미국수출용과 안전사양 동일하다더니 헤드레스트도 세 개 넣어줬네요.
아무튼. 요즘 급발진이 이슈인데, 원인은 규명됐다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이 나오려면 업계 전반에 큰 개혁이 있어야 할 것 같아보이네요.. 전압이 항상 안정적일 거라는 보장도 없으니까 아예 연료공급을 끊는 기계식 비상정지 버튼이라도 만들던가...
뭐 그런 거 나오기 전엔 급발진을 100% 막을 수 없으니
대처법이라도 알아야겠는데요, 제가 지인들한테 말해오던건
1. 브레이크를 한번에 최대한 세게 꾹 밟는다
2. 동시에 기어를 중립으로.
인데, 기어중립이 안먹는다는 의견도 있어서 궁금하네요.
요즘 BMW나 K9처럼 전자식 레버면, ECU가 미쳐 날뛰는 상황에서 먹통이 되겠지만,
케이블이나 로드로 움직이는 기계식 레버도 먹통이 되나요?
전 이것만큼은 운전자가 움직이는대로 작동하는줄 알았는데요.
사람피해서 갖다 쳐박는수밖에 없습니다.
그게 구조적으로 가능한건지;;
그냥 스몰오버랩으로 죽는 게 나은 선택일지도 모르겠네요ㄷㄷ
설령 롤스로이스라도 박으면ㄷㄷ
그리고 P에서 주차제동용 톱니기어는 강제로 물리기는 하나 기어 자체가 퉁퉁 튀기면서 저항감은 늘지만 바퀴는 돌아가기에 완전한 제동이 되지 않고요.
달리는 중에도 D에서 N으로는 잘만 들어가는데..
반갑습니다.
뭐 테레비 보니깐.. 급발진 피하는 방법으로 N에다 가져다 놓으라고 그러는 소리도 있던데..
저도 믿음은 안갑니다.
참고로 제 차는 아예 수동이라... ㅎㅎ;
중립 넣는 순간에 Rpm 레드존 5천넘게 솟구치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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