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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95Y3GLS 14.07.02 07:03 답글 신고
    1번...1세대 M은 오프로드를 지향하는 모델이 아니라 승용감각의 다목적 차량이죠. 그래서 별도로 여느 세단들과 코드네임에서 차별화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G는 저도 좀 의문이군요. 반면 요즘 나오는 GLK나 GLA의 경우 크로스오버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X를 붙였을거구요. 2번...단순히 생각하자면 M이 애초에 세단이 아니니까 GL의 코드네임이 V로 시작하지 않는거겠죠 ㅋㅋ 마지막...배기량을 떠나서 다 ML이라고 부릅니다...아닌가요?
  • 레벨 하사 3 각그랜저수동 14.07.02 07:11 답글 신고
    우선 답변 감사합니다. 3번 질문은 뜻이 와전된 것 같아 질문을 수정하였습니다.

    1번. M클래스 1세대가 제가 아는 바로는 너무 트럭다움으로 인해 기존 프레임바디 SUV와 차별화가 못되서 그다지 흥행을 못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히려 이후에 나온 X5 (E53)이 더 선전했었죠. 그래서 2세대 M클래스는 승용차 감각을 더 가미한것으로 알고 있는데 제가 잘못 아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 레벨 준장 너희들은포경됐다 14.07.02 07:09 답글 신고
    XSER님이 이런재주가 있으신분인줄^^
  • 레벨 하사 3 각그랜저수동 14.07.02 07:39 답글 신고
    재주가 정말 대단하세요 ㅋㅋ
  • 레벨 원수 XLR8 14.07.02 07:28 답글 신고
    1. G바겐과 ML 나올때에는 코드네임으로 이렇게 큰 혼란을 겪을줄 저들도 몰랐겠죠.. 그래서 그때는 승용이고 뭐고 간에 모두 W로 시작했을 것입니다.. GLK 나올때쯤 되니 이대로 가다가는 코드네임이 부족할것 같으니 크로스오버, SUV 등은 크로스오버를 상징하는 X를 사용하기로 한듯 합니다.. 이전의 W는 W에 맞는 독일어 뜻이 있을겁니다.. 아울러 C클래스보다 숫자가 하나 위인건 생각하시는 그대로일듯
  • 레벨 원수 XLR8 14.07.02 07:30 답글 신고
    2. GL이 ML의 플랫폼을 활용을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어찌됐건 다르게 생긴 다른 이름의 다른 차니까요

    3. 이건 저도 예전부터 늘 궁금합니다.. 아마도 각 모델 이름에 베어있는 독일어 뜻과 연관이 있고 G바겐과는 성격이 많이 다른 차라 각별한 의미로 붙였을거라 봅니다
  • 레벨 하사 3 각그랜저수동 14.07.02 07:38 답글 신고
    와 역시 엑형이시네요 ㅋㅋㅋㅋ 완전 정리 ㅋㅋ 감샤합니다
  • 레벨 중령 3 MABBANG 14.07.02 07:48 답글 신고
    W는 세단형으로 붙인다고 하는데 음음음 코드네임은 뒤에 숫자고
    저도 갑자기 궁금하네요
  • 레벨 대위 2 하랑빠빠 14.07.02 08:44 답글 신고
    좋은정보알아갑니다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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