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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령 2 뉴포트비치 14.08.18 11:17 답글 신고
    읍써요. 요즘차들은 디젤/가솔린 모두 10만 키로 이내에서라면 큰 유지비 들어가는게 없어요.
  • 레벨 하사 2 잠만퍼자 14.08.18 11:18 답글 신고
    오오.. 뽑기만 제대로 되면, 가솔이나 디젤이나 비슷한다는?
  • 레벨 준장 망양지탄 14.08.18 11:23 답글 신고
    차값이 비싸죠.
  • 레벨 대령 1호봉 260말54톡쏘랑이 14.08.18 11:24 답글 신고
    엔진오일교환비용이 좀더들고 주기적으로 흡기청소 연료필터교환 정도요?대신 차가무거워서 가솔린보다 소모품이 빨리다는듯
  • 레벨 상사 3 해킹당했다 14.08.18 12:14 답글 신고
    빙고....기본적으로 엔진오일부터 연료필터, 흡기라인, EGR, 인젝터, DPF등등 관리 대상이 많은건 사실...
    윗분 말처럼 10만까지는 사실 큰 비용이 추가적으로 들어가진 않지만...이러한 항목들을 관리없이 기냥 탄다면
    10만 이후에는 반드시 문제 발생합니다. 예전에 카니발2같은거 별 관리없이 10만 이상 잘 간다고 현재 나오는 디젤 차들을 똑같이 취급해서는 안됩니다. 기술이 발전한 만큼 더 복잡해지고 관리하기가 더 까탈스러워진게 사실입니다.
  • 레벨 소장 스알로브스키 14.08.18 11:26 답글 신고
    맞벌이 합쳐서 1억이면 그런 유지비 차이야 무시할 수 있을 정도인데요?

    수리로 인한 스트레스도 돈으로 커버할 수 있고...
  • 레벨 중위 1 답변드립니다 14.08.18 11:26 답글 신고
    디젤도 험하게 안타고 살살 잘 타시면 고장없어요
  • 레벨 소장 드림카X6 14.08.18 11:33 답글 신고
    일단 차값이 비싸고 엔진오일같은 소모품 교체주기가 조금 빠르고 수리비 더 비쌈.

    연주행거리가 많으면 몰라도 아니면 그냥 가솔이 답인듯
  • 레벨 하사 2 잠만퍼자 14.08.18 11:47 답글 신고
    가솔대비 흡기/연료필터 관련 교체/청소 필요 뭐 이정도 인가요 음..
  • 레벨 하사 2 뿌뿌뽕 14.08.18 12:12 답글 신고
    굳이 가솔린에서 디젤 승용으로 갈려는지..
    나같우면 sm5 tce나 320 이나 328
  • 레벨 준장 귀여운앙마 14.08.18 12:57 답글 신고
    시정전후 예열!! 돼지꼬리 막거시는분들 크래킹만 조지더라구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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