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 3호 몰고 있는데요
디젤로 바꿔볼까 해서, sm5 디젤부터 골프, 320d까지 보고 있음..
디젤이 가솔 대비 유지 비용이 더 들어간다고 하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비용이 들어가는지 궁금해서요.
※ 유지비용 고민되면 외제차 몰지마라.. 이런 얘기는 하지마삼..ㅡ_-
맞벌이 하고 있고, 둘이 합치면 실수령액 1억 정도 됨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서민 3호 혹은 5호, 쏘나타가 딱인거 같은데
골프, 320d 기름값으로 소모품류 교체 비용 퉁칠수 있는지 궁금함..
서민3호는 2011년 구입 후, 3년동안 6만킬로 탔는데요.
2013년에 와이퍼 버벅거림 --> 무상 수리
2013년 여름에 이마트 와이퍼로 교체 --> 2만원?
2014년초에 헤드라이트 전구 오른쪽 왼쪽 번갈아 나감 --> 각각 만원씩 준거 같음
2014년 6월에 브레이크 패드, 오일 교체 및 스로틀바디 청소 --> 20만원대 후반 결제 (정확한 금액 기억안남..-_-)
2014년 6월에 타이어 교체
2014년 7월에 미션 오일 교환 --> 20만원대 결제 (정확한 금액은..-_-)
※ 엔진오일 8000~10000킬로마다 교환
3년, 6만 타는동안 대략 이 정도 들었고
제 생각에는 10만까지는 엔진오일 말고는 추가로 돈 들어갈게 없을것 같은데..
디젤 세단은 6만 혹은 10만까지 타는데, 추가로 유지비용이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2~3년 타다 파는 형들 말고.. 오래 타는 형들 알려주시면 감사..
윗분 말처럼 10만까지는 사실 큰 비용이 추가적으로 들어가진 않지만...이러한 항목들을 관리없이 기냥 탄다면
10만 이후에는 반드시 문제 발생합니다. 예전에 카니발2같은거 별 관리없이 10만 이상 잘 간다고 현재 나오는 디젤 차들을 똑같이 취급해서는 안됩니다. 기술이 발전한 만큼 더 복잡해지고 관리하기가 더 까탈스러워진게 사실입니다.
수리로 인한 스트레스도 돈으로 커버할 수 있고...
연주행거리가 많으면 몰라도 아니면 그냥 가솔이 답인듯
나같우면 sm5 tce나 320 이나 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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