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엔진오일 교체하러 갔다가
하도 말이 많아서
기술자분에게 요청하여 확인해보니
미션오일 누유 맞다고 하네요.
미션오일 누유 발생하신 분들은 직영센터에 무조건 입고시키시나요?
듣기로는 설계결함이라서 수리 후에도 또 문제 발생하는 분들도 계시는 것 같더군요.
그냥 놔두면 어떻게 되는지요?
오늘 엔진오일 교체하러 갔다가
하도 말이 많아서
기술자분에게 요청하여 확인해보니
미션오일 누유 맞다고 하네요.
미션오일 누유 발생하신 분들은 직영센터에 무조건 입고시키시나요?
듣기로는 설계결함이라서 수리 후에도 또 문제 발생하는 분들도 계시는 것 같더군요.
그냥 놔두면 어떻게 되는지요?
아예 누유가 없는 경우도 있고.
(저보다 보름 일찍 출고한 어느분도 저보다 더 격하게 타고 운행거리도 많은데, 이분 맵핑.f님 아님 )
누유가 발생해서 꼼꼼하게 작업한 경우 누유수리후 10만킬로 까지도 문제가 없는분이 있는 반면
(국게에는 몇분있는듯).
1만킬로 이내에도 누유가 발생해서 계속 누유수리를 하는 경우도 있고(동호회).
하여간 복불복인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몇일전 엔진오일 미세 누유수리(3만정기 점검때 누유판정).
3만 8천500에 누유수리를 몇일전에 했습니다.
(육안상 조금 비치는 정도 였긴 했지만. 그래도 시간이 남아 돌아서 .ㅋ)
그래서 오늘 확인해 보니 세는곳은 없는데. 뭐 이것도 시간이 지나야 제대로 수리가 되었는지
안되었는지 확인이 되니.. 그냥
아마도 작업자의 숙련도도 무시못하는것 같더군요.
바로 정비 이런곳에 가서 이야기를 해보니. 아무래도 작업을 많이 해본 사업소가 낫다고 하더군요.
(물론 그냥 엔진오일 만지기 싫어서 그랬는지 몰라도).
F****님의 말에 의하면 서울인 경우 분당사업소도 작업 꼼꼼하기로 알려져 있다고 하더군요.
(이분은 저보다 먼저 누유 발생 수리. ㅋ).
그리고 일단 누유가 되면 엔진하부가 더러워 지고.
누유된 오일이 고무로 된 부분 (등속조인트)나,플라스틱이나
다른 부분(벨트포함.)에 묻으면
수명이 감소하기 때문에 되도록 수리하는것이 좋겠죠.
또한 화재의 위험도 있기 때문에.. 왠만하면 수리하는것이
오일량이 너무 많이 빠져나가면 그것도 차량 성능과 수명에 영향을 줄수 있어서.
저도 분당에 가서 할까봐요.
크루즈가 지금까지 속썩인적은 없었는데,
저도 미션오일 누유 당첨되니까 쉐보레 신뢰도 -1 되었네요~.
와 지금 보니 아까운 시간 내어 주시고 길게 정보를 남겨 주셨네요.
같은 증상 겪는 다른 차주분들도 큰 도움 되겠네요.
정말로 감사합니다.
확인해보니까 다른 고급 브랜드에서도 같은 결함 있는 경우가 있더군요.
모르고 계시더라고요. 역시 대부분의 여성들은 아무 것도 몰라요.
고맙다고 우리 애들에게 인형과 음료를 선물해 주더라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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