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7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위 1 허무명랑 14.09.24 16:46 답글 신고
    완전한 독자개발 모델입니다...
  • 레벨 중사 2 요츠바 14.09.24 16:50 답글 신고
    독자 개발입니다.
  • 레벨 중사 3 옛날에금잔디동산 14.09.24 16:40 답글 신고
    역시 전문가는 남다르네요. 자동차역사도 한일관계가 생각보다 많이 얽혀있네요.
  • 레벨 중사 2 요츠바 14.09.24 16:51 답글 신고
    아카디아 FR아님?
  • 레벨 원사 3 에헤이그게아니지 14.09.24 21:27 답글 신고
    ??? ! 공부하세요!
  • 레벨 원사 3 에헤이그게아니지 14.09.24 21:27 답글 신고
    ??? ! 공부하세요!
  • 레벨 중령 2 란돌살앙 14.09.24 17:21 답글 신고
    똑같네 똑같아
  • 레벨 중장 박살공주 14.09.24 17:22 답글 신고
    닥추
  • 레벨 상사 2 no130 14.09.24 17:32 답글 신고
    뭐 지들이 첨부터 끝까지 한게 없고만...돈만 벌줄 알지
  • 레벨 상병 롤스로이쓰 14.09.24 17:51 답글 신고
    한가지 공통점은 다 대박난 차종.
  • 레벨 소령 2 제일느린젠쿱 14.09.24 21:37 답글 신고
    빙고!!!
  • 레벨 상병 JB야반도주 14.09.24 18:00 답글 신고
    아카디아 디자인은 요즘은 거의 튜닝한차만 보이지만 지금봐도 잘빠졌네요!! 저희 교회에도 한대있는데 휠하고 다운만 했는데 간지나더군요!!
  • 레벨 원사 3 그리핀 14.09.24 19:40 답글 신고
    아카디아는 정말 잘만들었어요.. 지금이라도 새차를 생산한다면 주저 않고 저는 삽니다 ㅎ
  • 레벨 상사 3 토리컹 14.09.24 18:06 답글 신고
    박수~~짝짝짝
  • 레벨 중사 2 힘들어흘린눈물한트럭 14.09.24 21:24 답글 신고
    땀흘려 돈법시다..ㅉㅉㅉ
  • 레벨 소령 2 제일느린젠쿱 14.09.24 21:37 답글 신고
    머냐 이 십장생은?
  • 레벨 하사 3 EXITss 14.09.25 00:32 답글 신고
    안녕하세요 서로손잡고 장기적인 징역받으러 갑시다^^
  • 레벨 대위 3 어떤차가최고냐 14.09.24 19:26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잘봤습니다~
  • 레벨 대위 1 lI 14.09.24 19:27 답글 신고
    여기는 일본차 탄다고 지랄하는놈들 없네요 다행히...ㅋㅋㅋ 요즘 잘 안보이든데 그놈들 뭐하고 살려나...
  • 레벨 대령 1호봉 수송선임하사 14.09.24 19:44 답글 신고
    일본차 20년타다가....최근 팔아치우고 기아 아만티(오피러스 수출형)타고있는데 후회 막급입니다.
  • 레벨 하사 2 하얀티지 14.09.24 22:19 답글 신고
  • 레벨 중사 3 이웃집똥차 14.09.24 20:18 답글 신고
    좋은게시물이더
  • 레벨 대위 1 김기태FD 14.09.24 20:30 답글 신고
    저당시에 대우차 안좋다는 말이 뉴비라나 다른 차들때문에 이미지가 그렇게 된건가요? 스즈기도 품질쪽은 좀 떨어지는걸로 아는데
    아카디아는 정말 좋은 차인데 저 차 타고도 대우차 안좋다는 말 들었을까요?
  • 레벨 원사 3 그리핀 14.09.25 03:42 답글 신고
    아카는 차 좋다고 정평이 나있었습니다. 대우가 현대보다 잘나갔습니다. 근데 르망때문에 흥하고 르망때문에 망했지요
  • 레벨 대령 2 날씬날씬 14.09.25 09:10 답글 신고
    대우는 로얄시리즈때문에 망했죠...96년말-97년초까지 라노스, 누비라,레간자 세 차종으로 1위를 잠깐 햇지만 쏘나타3 나온 이후 폭망....
  • 레벨 원사 3 그리핀 14.09.25 14:53 신고
    @날씬날씬 당시에 로얄시리즈는 아주 잘나갔습니다. 로얄시리즈 나올때가 현대보다 잘나갈때죠. 그런데 르망이 나오면서 초기엔 압도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만 현,기가 4년정도에 한번씩 새로운 모델의 자동차가 등장한 반면 대우는 르망으로 무려 10년이 넘는동안 새로운 다른 모델 등장없이 나오면서 신선함에서 뒤쳐지기 시작했습니다.
    막판에 라노스가 등장하고 곧이어 누비라, 레간자 까지 3종 세트가 나오면서 만회하는듯 싶었지만 역부족이었죠. 저는 그렇게 알고 있습니다
  • 레벨 대위 1 김기태FD 14.09.24 20:34 답글 신고
    구형 아반떼도 미쯔비시 엔진 아닌가요?
  • 레벨 중장 쏘랭이12년타기 14.09.24 21:32 답글 신고
    현대 알파엔진

    영국(?) 리카르도사에서 현대의 용역을 받고 개발.
  • 레벨 일병 세레너스조 14.09.24 20:40 답글 신고
    좋은정보 잘봤씁니다.
  • 레벨 원사 3 잘생긴오빠 14.09.24 20:50 답글 신고
    저러니 한국차는 일본 짝퉁 소리를 듣지 ㅉㅉ
  • 레벨 대장 ch2709 14.09.24 20:56 답글 신고
    짝퉁과 도입모델을 구분 못하는 중생이여
  • 레벨 대위 3 ghkdlxmdhs 14.09.25 12:12 답글 신고
    정당하게 돈 주고 들여온 모델은 짝퉁과는 완전히 다른 것입니다.

    다만, "스타렉스"는 짝퉁 소리를 들을 만합니다. 스페이스기어를 들여온 모델이 아닙니다. 비슷하게 생기기만 한 다른 차예요.
  • 레벨 대장 ch2709 14.09.24 20:56 답글 신고
    베스타->봉고브론니
    91A->더그레이트
  • 레벨 병장 머타야되나이제 14.09.24 21:04 답글 신고
    베이스라기 보다는 그대로 가져와서 조립해서 판거죠
    그래도 저 때 많은 도움이 되어 지금까지 발전이 된거죠
    짝퉁차는 아니죠 일본도 처음에는 저런식으로 개발했을겁니다.

    짝퉁이라고 단정짓기에는 ..ㅉㅉ
  • 레벨 중사 3 힘찬2 14.09.24 21:21 답글 신고
    중국욕할거하나도없음
  • 레벨 중령 2 검은차흰날개 14.09.24 21:31 답글 신고
    다른건 몰라도 현대하고 미쯔비시하고 공동개발 어쩌고 하는말은 안했으면 좋겠다 ..
    저당시 울나라 자동차 기업은 외국에서 20-30년전에 출시된차량을 도입해서 조립해 파는게 다였는데 무신 공동개발 ....
    에쿠스도 공동개발이네 어쩌네 하는 헛소리가 있는데 .... 에쿠스는 미쯔비시 프라우디아인디 크라운이랑 내수시장에서 붙어서 한해에 7대인가 팔리는 아주 쪽팔리는 기록을 세운뒤 미쯔비시가 포기한걸 현대에서 완전 저렴한 가격에도입해서 대박친건데 뭐 엔진은 미쯔비시 외관은 횬다이 ... 이런 개소리나 해싸코 ..... 미쯔비시차에 무슨 횬다이가 공동개발하냐 ... 뭐 다임러크라이슬러냐 ....
  • 레벨 원사 3 빈츠 14.09.24 21:38 답글 신고
    공감
  • 레벨 소령 2 제일느린젠쿱 14.09.24 21:42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공감 연구개발따윈 없음
  • 레벨 병장 TheRaceKid 14.09.24 23:31 답글 신고
    제가 하고싶은말 딱 써주셨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ghkdlxmdhs 14.09.25 12:21 답글 신고
    검은차흰날개님, 공동개발이 맞습니다.
    그리고, 제발 말도 안되는 소리 좀 하지 마세요. "20~30년 전에 출시된 차"를 도입하다니요? 20~30년 전에 나온 차를 누가 들여다가 팔았습니까? 오래 되어야 4~5년 전 것을 도입했었고(주로 기아자동차가 잘 하던 일입니다) 외국 모델을 들여왔다 해도 "조립"이 아닙니다. 조립생산과 라이선스 생산은 엄연히 다른 얘기입니다. 기본 상식입니다.

    1986 데보네어는 미쯔비시에서 바디 생산 라인을 설치하는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서 현대와 공동개발한 것입니다. 설계는 미쯔비시에서 하되 고급차의 노하우와 엔진기술을 전수해 줌과 함께 바디 생산을 현대가 하도록 한 것입니다. 그래서 차체는 전부 한국에서 생산되어 일본으로 실어날랐던 것이고, 다음 세대의 데보네어와 그 다음 세대의 프라우디아도 모두 그렇게 생산되었습니다. 기술적으로 별 것 아닌 얘기일지라도 이 정도는 충분히 공동개발이라고 불릴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미쯔비시가 포기한 프라우디아를 현대가 저렴한 가격에 도입했다"라고 완전히 말도 안되는 소리를 쓰셨는데, 에쿠스와 프라우디아는 동시에 발매되었습니다. 프라우디아가 망한 후에 현대가 도입한 것이 아닙니다. 애초에 바디를 현대에서 생산하는데 그것을 일본에서만 판다는 것 자체가 말이 안되죠. 동시에 발매되었는데 에쿠스는 성공하고 프라우디아는 실패했다. 그것 뿐입니다. 게다가 프라우디아가 무슨 크라운 경쟁차입니까? 크라운보다 한 급 위로 만든 차이고, 그래서 망한 것입니다.

    현대에서 완전 저렴한 가격에 도입한 것은 V8 GDI 엔진의 권리입니다. 프라우디아가 일본에서 실패한 후 현대가 그 차에 대한 모든 권리를 싸게 샀지요. V8 GDI 엔진은 미쯔비시가 권리를 갖고 있던 것인데, 나중에 현대가 이를 모두 차지하게 된 것입니다.
  • 레벨 상병 튜닝하는시민 14.09.25 20:44 신고
    @ghkdlxmdhs 정확히 아시네요
  • 레벨 훈련병 동주님 14.09.24 22:48 답글 신고
    다마스가 빠져있네요 스즈키 차량으로 알고있습니다만..
  • 레벨 상사 3 mycar짱 14.09.24 23:05 답글 신고
    일본에서 현,기차보는시선은 한국이 중국산보는것과 비슷합니다.. 현대가 나름많이컸다고 일본진출했다가 망신만당하고 얼마못가 철수한기억이나네요ㅋㅋ 현,기가 껍데기는 그럴싸하게만들어도 일본차와는 내구성이나 원천기술력,품질면에서 솔직히비교자체도안되죠.. 북미시장등 다른국가에서는 싸니깐팔리는것뿐이고..
  • 레벨 소위 2 앤드리아 14.09.24 23:40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 레벨 소위 1 550원만 14.09.25 00:21 답글 신고
    잘보았습니다~
  • 레벨 대령 3 푸른물새 14.09.25 00:38 답글 신고
    일제가 기술력은 좋네.... 저 기술력을 바탕으로 열심히 했으면...ㅠ
  • 레벨 대장 ㅂrㄷrㅅrㅈr 14.09.25 00:54 답글 신고
    그러하지요~~~ㅎㅎ
    좋은 자료네여^^
    추천드립니다
  • 레벨 중사 2호봉 아방가루두 14.09.25 01:50 답글 신고
    티아나에 2.5 사륜모델 4기통 있습니다. 참고만 하시길
  • 레벨 원사 3 KarlWolf 14.09.25 01:50 답글 신고
    어전지 저 에어로 버스.....일본에서 진짜 많았는데....ㅋㅋㅋㅋ
  • 레벨 소위 2 헤벌레군 14.09.25 02:57 답글 신고
    미츠비시 없어었으면 어떻게 할뻔했냐 횬대... 근데 미쯔비씨가 1890년대의 그 미쯔비씨 공업인가요?
    군수 물자 만들던?
  • 레벨 대장 XTOSCA 14.09.25 08:03 답글 신고
    현대 - 미쓰비시
    기아 - 마쓰다,포드
    대우 - 지엠(오펠,홀덴,스즈키)
    쌍용 - 벤츠, 이스즈
    삼성 - 닛산
  • 레벨 중사 3 당나라보물 14.09.25 17:02 답글 신고
    쪽빠리들꺼라서 그런지 짜리몽땅 하군요 ㅋㅋㅋㅋㅋ
  • 레벨 대령 3 루이짭세 14.09.25 04:03 답글 신고
    잘보고갑니다,,,,,,,,,,,
  • 레벨 대장 XTOSCA 14.09.25 08:02 답글 신고
    올리신건 거의 앰블럼만 바꾼수준의 차들이네요
  • 레벨 대령 2 이런망할 14.09.25 09:27 답글 신고
    자동차 선진국도 아닌 나라가 시장에 들어설때

    당연히 선진회사들 라이센스 생산하며 개발능력 축적하고

    그렇게 서서히 독자화 되가는건 당연한건데

    그걸가지고 까대고 있는 웃기지도 않는 리플 많네요....

    진짜 요즘 보배 수준들이...



    그냥 싫다고하면 솔직해 보이기라도 할텐데...
  • 레벨 대위 3 ghkdlxmdhs 14.09.25 12:30 답글 신고
    다음 자동차나 네이버 자동차에 서식할 듯한 사람들이 대거 들어와 있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다만, 자세히 보면 다음이나 네이버처럼 욕설로 개판이 되어 있는 수준은 아니므로 아직은 눈감아 줄 만하다고 봅니다.
  • 레벨 상사 2 솔로몬 14.09.25 10:11 답글 신고
    * 카렌스(세피아2 샤시) - 토요타 입섬(코롤라샤시) 거의 카피,
    * 기아 엘란(t8d 하이캠엔진) - 로터스 엘란(이스즈 1.6터보엔진) 모든 도면 그래로 사와서 안산 시화공단
    서해공업에서 거의 수제로 생산
  • 레벨 소령 1 마이카최고 14.09.25 15:15 답글 신고
    서해공업은 기아모텍이라는 이름으로 바뀌었죠.
  • 레벨 대위 3 ghkdlxmdhs 14.09.25 12:05 답글 신고
    스타렉스는 바디가 완전히 다르므로 델리카 스페이스기어를 베이스로 만들었다고 보기가 어렵습니다.
    델리카 스페이스기어를 그냥 "베꼈다" 정도가 적절하겠지요.
    생긴 모양만 참고해서 만든 다른 차입니다.

    (그러므로 솔직히 말해 스타렉스는 정말로 짝퉁차이지요. 정당하게 돈을 주고 라이선스해서 만든 차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다만, 자세히 보면 많이 다른 것이기도 하고, 또 그렇게 보면 짝퉁이라고 하기도 뭐한 그런 차입니다.)

    정말 짝퉁차는 기아 카렌스(1세대)이지요. 도요타 입섬을 파렴치하게 베꼈던 차입니다.
  • 레벨 대위 3 ghkdlxmdhs 14.09.25 12:09 답글 신고
    아벨라는 마쯔다가 설계하기는 했으나 만든 적은 없으므로 엄밀히 따지면 "일본 설계"일 뿐이지 일본차 베이스라고 볼 수 없지요. 일본에서 그런 차를 만든 일이 없으니까요. ^^

    콩코드의 원판인 마쯔다 626은 콩코드 생산이 시작될 즈음에 풀체인지가 되어서 일본에서는 신형이 나왔습니다.
    기아가 구형을 들여다가 만들었던 것이지요.

    포텐샤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포텐샤 생산 시작되었을 때는 그 루체는 이미 구형이었지요. 현대 각그랜저의 원형인 데보네어가 나올 때 나왔던 루체인데 기아는 이를 그 다음 모델 나올 시기부터 만들었지요.
  • 레벨 병장 나는디젤이다 14.09.25 12:24 답글 신고
    이거 말고도 젤 유명한 차가 바로 봉고가 있죠.
    기아 봉고가 바로 마쯔다 봉고죠. 봉고 파생모델도 전부 마쯔다에서 갖고온거지 기아가 파생시킨게 아님.
    근데 위에 적혀있는 정식으로 도입된 모델 혹은 공동개발로 만든 모델과 그냥 처 배낀 짝퉁 하고는 확실히 구분 해야죠.
    본문에 있는 차들은 공동개발 혹은 정식으로 라이센스 생산된 차들이고
    카렌스, 스타렉스 이런건 그냥 짝퉁임.
    갤로퍼도 1세대 모델은 파제로 1세대 라이센스 모델이지만
    갤로퍼2는 파제로 1세대 파워트레인에 파제로 2세대 껍데기를 카피해서 씌운 형태라 거의 반 짝퉁.
    이노베이션도 마찬가지로 파제로 에볼루션하고는 전혀 관계없이 바디킷 디자인만 카피한 반 짝퉁.
  • 레벨 대위 3 ghkdlxmdhs 14.09.25 12:24 답글 신고
    맞습니다. 카렌스와 스타렉스가 짝퉁이지요. 나머지는 모두 정당한 차들이고요.
  • 레벨 대위 3 운동맨 14.09.25 18:43 답글 신고
    그래서 뭐 어쩌라는거지? 쪽빨한테 감사합니다~~~ 라고 인사라도 하라는거냐? 올린새끼 쪽발이냐? 아시안게임 한국에 뒤지니깐 열받냐?
  • 레벨 병장 소달구지레이싱걸 14.09.25 23:37 답글 신고
    맨날 일본차 타는사람 욕하더니 이글 보고 반박 못해서 여기다 대고 정신승리하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병장 경차타는30대 14.09.25 21:15 답글 신고
    댓글 읽다보니 아이러니 합니다.

    전 일본을 싫어하지만 발전하기 위해 좋은것을 받아 들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일본차 이야기 나올때마다 발전하기 위해 경쟁력 있으면 써야한다는 의견 남기는데요,

    막상 또 여기서는 후발주자가 선진차량 보고 배우는것을 정당하다는 의견이 많네요.
    지금도 전 현기차를 후발주자로 봅니다.
    꼭 파워트레인등 기술이 아니더라도 안전에 대한 인식이나 기업 마인드는 우물안 개구리죠.

    일본차 타지말자시는 분중에
    '그동안 일본 기술의 차를 탄게 부끄럽다' 라는 글 올리신분 한분 못봤습니다.

    하고싶은 말은..
    일본차 싫어하신느분들 한번 생각해보시길 바람니다.

    1. 지금까지 현기차 가격상승에 걸림돌 역할을 한 수입차들 중 일본차도 있다는 것
    2. 일본차가 모두 국내에서 철수한 후 우리나라가 얻는 것

    추후 나중에 일본차 점유율이 엄청나게 오르면 모를까..
    지금 시점에서는 일본차를 추방하는것이 애국이 아닙니다.
    예전에 그랬듯이 더 앞을 보셨으면 하네요.
    경쟁을 통한 추방이 되어야지 더 낮은 품질의 국내차를 타면서 추방할 필요가 있나요?
  • 레벨 소장 후풍식탐 14.09.25 22:53 답글 신고
    에햐~
  • 레벨 중사 2 lillllllll 14.09.25 22:55 답글 신고
    후아. 쪽발차 탄자고 하던 넘들 개 털렸내.. 그나저나 멋진글. 많이 배우고 갑니다...
  • 레벨 대장 띨파니 14.09.26 00:32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ㅋ 근데 빠진게 쫌 있네여~~~ㅎ 대우 바네트가 없다니..
  • 레벨 중위 1 조우 14.09.26 07:53 답글 신고
    흉기기술의 뿌리가 일제인데...
    현대 기아 대우 경쟁할 때
    현대가 젤 잘 나갔던 건 미쯔비시와 손 잡은 이유도 있었음
    만약 현대가 GM 과 제휴했었더라면 당시의 인식이 대우자동차쯤 됐을 거라는....ㅋㅋ
  • 레벨 중위 1 조우 14.09.26 07:59 답글 신고
    일제차 타지 말자란 인간들 중 상당수가 흉기 직원 알바...ㅋㅋ
    일제차 다물러가면 흉기차 가격은 이제 독일차 턱 밑까지 가게 돼있음
    그걸 막고 있는 게 일제치이니까..
    흉기는 원통하니까...
    맨날 애국심 자극해서 조상이 어쩌구 저쩌구 하면서 타서 되겠나
    이 지랄이야...
    병신들 왜 예전의 패기는 어디 가고 쉽게 국민들 주머니 털고 싶냐?.,,,
    왜 예전엔 품질로 승부하겠다더니....
    내수용으로 심하게 원가절감하고
    쉽게 국민들 돈 뜯다보니 품질로 승부하는 게 쉽지 않지...
    남는 게 적으니 편법으로 .. 눈속임으로 .. 차 팔고 싶지?....ㅋㅋㅋ
  • 레벨 대위 3 낯선이유 14.09.26 13:36 답글 신고
    ^^
  • 레벨 원사 1 KTX22 14.09.26 16:58 답글 신고
    간만에 들어왔더니 ㅋㅋ
    전에 제가 올린글에 자세히 올려놨는데

    명차 마르샤

    미쯔비시의 이클립스와 랜서 에볼루션에 들어가던 4G63계열의 시리우스 엔진
    과 GTO 터보 엔진을 손봐서 자연흡기로 개조되어 사용한 차 미쯔비시의 여러가지 엔진을 사용



    명차 콩코드

    마쯔다 엔진 사용


    명차 캐피탈
    마쯔다 엔진

    명차 소나타
    미쯔비시 엔진


    명차 레토나
    마쯔다 엔진


    명차 엘란트라
    미쯔비시 엔진


    명차 크레도스
    마쯔다 엔진

    명차 아카디아
    혼다

    쓸려니까 시간 관계상 줄여서 쓰겠습니다 사진도 넣으려했는데 오늘좀 바쁘네요 ^^;


    명차 포텐샤
    마쓰다 엔진



    에쿠스 미쓰비시

    그랜저 미쓰비시와 마쯔다

    갤로퍼 미쯔비시

    싼타모 미쯔비시

    그레이스 미쯔비시

    베스타 마쯔다

    엔터프라이즈 마쯔다

    기아 브리사 마쯔다

    삼성르노 모델 모두 닛산



    하... 모두 쓸려니 한도끝도 없습니다

    소나타든 마르샤든 개든 소든간에
    현기차의 지금까지 모두 일본차의 엔진을 개량하거나 수정해서
    사용되고 있고 주요부품등을 수입해 조립하고 있습니다

    과거엔 엔진을 통째로 올렸지만 지금은
    엔진관련 로열티를 주거나 도면을 통째로 구입하고 했네요

    이렇습니다 까보니 국내 엔진이란 없네요
  • 레벨 대위 3 ghkdlxmdhs 14.09.28 21:48 답글 신고
    왜 대체로(전부는 아님) 맞는 얘기를 하다가 맨 끝에 가서 헛소리가 나오나요? 뭐가 주요 부품을 수입해서 조립해요?
    엔진 관련 로열티를 주거나 도면을 통째로 구입한 것이 "과거"입니다.
    뭐가 엔진을 통째로 올려요? 현대차는 1977년 포니 때부터 1997년 XG까지 도면 사와서 로열티 주고 자체 생산한 엔진입니다. 한번도 엔진을 수입해서 올린 일이 없고, 그래서 대우차보다 현대차가 쌌던 것입니다.

    그리고, 국내 엔진이 없긴 뭐가 없어요? 왜 옛날 얘기만 합니까?
    그리고, 기아 크레도스의 1.8 엔진과 2.5 V6 엔진은 왜 빼먹어요? 마쯔다 엔진 아니고 마쯔다 차에 한번도 올라간 적 없는 엔진인데 뭐가 크레도스가 마쯔다 엔진인가요? (2.0만 마쯔다 엔진임.)

    그리고, 그랜저에 무슨 마쯔다 엔진이 들어갑니까? 미쯔비시의 시리우스 엔진과 시그마 엔진이 올라갔고, XG부터는 현대 자체 엔진인 델타엔진도 함께 올라갔고, 이후 TG부터 미쯔비시와는 상관없는 람다엔진으로 바뀐 것은 세상이 다 아는 얘기인데 그건 왜 다 쏙쏙 빼먹어요?

    그리고, 엘란트라가 무슨 명차입니까? 그냥 보통으로 성공한 차이지 무슨 명차예요? 또, 아반떼로 1995년에 변경된 이후 단 한번도 미쯔비시 엔진을 쓴 일이 없는데 그 20년간의 역사는 왜 다 쏙 빼먹고 20년 이상 된 옛날 얘기만 합니까?

    자체 설계 엔진만 목록으로 만들어도 상당히 많은데 그 많은 것을 다 빼먹고는 뭐가 까보니 국내 엔진이 없어요?

    제발 좀 터무니없는 얘기를 그럴듯하게 꾸며서 하지 맙시다. 어디를 까든 빨아주든 모든 것은 사실에 입각해서 해야지 (1) 고의로 날조하거나 (2) 있는 사실을 빼먹거나 (3) 없는 얘기를 지어내면 안되죠. 그런 것은 어디에서도 환영을 받지 못합니다.
  • 레벨 대령 2 이런망할 14.09.29 10:14 답글 신고
    모르면 입들 닫던가.... 그럼 중간은 가죠~



    옛날 라이센스시절 이야기하며

    엔진가져다 쓴다고 까는데... 이게 말이야 막걸리야~ 임?

    라이센스로 가져다쓰던시절에 그 부품이 어느정도 그 나라꺼인건 당연한걸 가지고...

    도대체 후발업체가 왜 라이센스로 가져다 차를 만드는지 모르시는듯..

    아니 직접 만들 줄 알면 뭐하러 라이센로 가져다 쓴답니까?



    까는것도 상식은 가지고 까야죠....
  • 레벨 소위 3 프레이자드 14.09.27 23:31 답글 신고
    현까분들은 믿고싶지 않으시겠지만 지금은 미쓰비시가 현대 세타엔진 블록을 가져다씁니다
  • 레벨 병장 머타야되나이제 14.09.28 00:18 답글 신고
    그래서 결론이 먼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상병 지윤지훈 14.10.01 09:52 답글 신고
    결론은 우리나라 기술은 눈꼽만큼만 있었다는거고 예전에 좋았던 차량이라고 말하던건 외제차였다는거 고로 국산차 지금나오는게 약하고 타면 죽는 이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