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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병 99학번카레이서 02/24 08:34 답글 신고
    군용코란도 있는건 알았지만 못보던 사진들이네요~ 잘봤습니다^
  • 레벨 이등병 디아블로VT 02/24 08:43 답글 신고
    맨위에 중간사진은 접이탈각 사진인가요???
    레토나크루져 세일즈 가이드 보면 레토나는 접이탈각이 34,25도 이고 코란도는 29,30.5도 인데...위에 자료보면 코란도가 유세하군요....이래서 세일즈가이드는 다 믿으면 안된다는;;;;좋은자료 잘봤습니다.ㅎ
  • 레벨 1 mohave 02/24 10:40 답글 신고
    아는사람만 아는얘기지만 동급대비 비싼 가격때문에 뉴코란도가 안됐다지요

    레토나랑 비교하면 레토나가 훨씬 쌌기에
  • 레벨 이등병 etrl 02/24 11:20 답글 신고
    국산차 중에선 레토나가 최고 였는줄 알았는데
    코람도 역시 군용이 있었군요~~ ^^
  • 레벨 중위 3 정관장홍삼톤 02/24 12:47 답글 신고
    예전에 보배에서 렉스턴 군용차량 사진 올라온거 봤었는데..
  • 레벨 소위 1 럭키클로버 02/24 13:32 답글 신고
    이쁘네..
  • 레벨 소위 1 제발칼퇴근좀 02/24 13:58 답글 신고
    내수형의 긴범퍼대신 짧은 철재 범퍼를 달아서 그나마 잘나오는 거죠.. 레토나도 크루져와 군용하고 틀립니다. 군용이 아마 접근각 이탈각이 더 높습니다. 거기다가 안전경사각도 45도 이상이죠. 원래 기아의 스포티지 계열이 무게중심이 낮아 안전 경사각이 타차종보다 높습니다. 그덕에 등판 능력까지 좋고요.. 레토나의 경우 내수가 51도.. 군용이 약 55도 가까이 되는 걸로 압니다. 거의 경의 적인 수치죠.. 일명 도심형을 지향하는 구 스포도 등판 능력은 47.5도였으니 말다했죠..

    여러가지 매리트가 있었지만 내수형과 비슷한 이유로 탈락되었다고 합니다. 높은가격과 높은 무게중심으로 인하여 전복률이나 안정성이 떨어졋고 결정적으로 오프로드 성능에서 레토나에 상대가 안됐다고 하더군요.. 가격이전에 이미 오프로드 성능에서 많이 차이가 나서 탈락 된걸로 압니다.. 벤츠 2.3 L 가솔린 엔진을 카뷰레터 식으로 바꿔서 달고 나왔었죠..
  • 레벨 원사 1 이츠미마리오 02/24 14:14 답글 신고
    레토나를 몰았지만 코란도로 만들어 지건 레토나가 그대로 쓰이건 간에.....
    지금의 군용 지프는 지휘관 이동수단으로 밖에 안쓰이고 있다는게 문제죠....
    전시에서 활약 할 수 있을지 의문.. 차가 안좋다는게 아니라 실제로 전투편성에서
    이 차에게 너무 과도한 임무가 주어진다능;;
  • 레벨 대위 2 고햏자 02/24 15:34 답글 신고
    프레임 무게도 레토나에비해 상당히 무거웠죠.300~400kg 정도....
    그렇다고 강성이 더 뛰어나게 좋지도 못하고...
    레토나가 엔진과 미션만 받쳐줬다면 훨씬더 좋았을듯 한데....
    코란도는 거화 코란도 일때가 오프로드의 명품이었습니다~
  • 레벨 1 mohave 02/24 16:13 답글 신고
    뉴코란도의 프레임강성이 좋지 못하다는말은 또 첨듣네 ㅋㅋㅋ
    무쏘랑 뉴코란도 프레임 강성은 알아준단다

    암튼 디자인 뽀대하나는 정말 멋지네요.. 군바리색도 잘어울리고
  • 레벨 훈련병 우유좋아 02/24 18:55 답글 신고
    저도 주워들은 이야기로는
    레토나와 뉴코란도가 군용차량 공개 테스트를 했는데, 험로주행능력과 등판주행능력, 정비관련 등등에서 레토나가 점수가 더 높게 나와서 레토나가 뽑혔다는...

    레토나는 짧은 기어비로 순발력이 매우 좋으며, 낮은 무게중심 설계로 전복위험이 적은 것이 장점입니다.

    단점으로는 소음과 승차감, 내부디자인이 지적되었는데... 소음과 승차감은 정통지프형 자동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문제점으로, 오프로드에 세팅되어 있기 때문에 매니아들에게는 단점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소음과 승차감 문제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보통 차를 고를 때 매우 중요하게 고려되는 사항으로 매우 악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아마 이 문제 때문에 판매량이 저조한 것이 영향을 미쳤을 듯 합니다.
    뉴코란도는 고급형 지프를 외치며 정숙성을 강조한 차였죠. 또한 획기적인 외형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아마 그래서 레토나와 뉴코란도는 많이 비교를 한 것 같습니다.(겔로퍼와 비교는 거의 없더군요.)

    내부 디자인은 레토나크루저라는 후속모델로 보완되어 나왔는데, 반응이 괜찮았죠.
    하지만, 크루저가 나올 당시에 연비와 소음, 진동, 매연이 개선된 커먼레일엔진을 탑제한 싼타페 등등, 2세대 친환경 디젤엔진이 나오면서 인기가 하락하고, 결국 환경문제와 함께 2003년을 마지막으로 생산중단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레벨 대위 1 코트루바스 02/24 21:23 답글 신고
    레토나에 2.0VGT 올려주면 ㄳㄳ
  • 레벨 대위 3 인피G35 02/24 21:25 답글 신고
    다들 자세히 모르시고 글 남기시는거 같아 글 남깁니다 !!

    레토나와 코란도.. 결정적으로 레토나가 선정된 이유는 돈입니다..가격차가 꽤 났었구여~~

    위에 꽤 무식한분 한분 계신데... 강성이 약하다 ?? 물론 기아차도 타회사에 비해
    강판이 두꺼워서 꽤 강성이 좋긴 했지만 ... 코란도 이중철판에 프레임바디~~ 강성하나는 지존급입니다

    군의 가장 큰 실수.. 내구성을 생각 안했죠 !! 엔진 미션의 내구성 차이~~
    둘다 구형 모델이긴 하지만 엔진 미션 조금 아시는 분들이라면 두차량의 내구성차이
    알만큼 아실듯 한데요 !!

    돈 조금 더 주고사서 오래 탈려면 .. 코란도나 무쏘를 차라리 선택 했던게 나았을듯!!
    딱 50만 킬로 탄 레토나랑 코란도 엔진 미션 확인해 보세요~~

    험로 주행에서 엔진 미션의 중요성이 ... 등판능력보다 우위시 되는데
    레토나의 선택은 좀 에러인듯~~
  • 레벨 일병 헐케인 02/24 22:22 답글 신고
    가격에서 비교가 안됬다는 후문... 단지 가격으로 레토나 선정....
  • 레벨 원사 3 인천지방검찰청 02/25 00:23 답글 신고
    문제는 가격 중동지역으로 코란도 군용 만들어 놓은거 많이 수출~~~~
  • 레벨 하사 2 기사딸린마티즈 02/25 00:38 답글 신고
    강원도 산골에서 레토나 운전 했었습니다
    훈련때 산타고 올라가는데 정말 차가 뒤로 넘어갈거 같더군요
    그래도 4륜 넣으니 잘 올라가더군요
    큰 돌 한번 밟고 앞바퀴 올라가면 뒤로 넘어갈까 요리저리 피하면서ㅎㅎ
    근데 그전에 총 4명이 타고 있었는데 못올라가서 다 내리고 이어서 올라갔다는;;
    조용하고 승차감은 좋은데 엔진이 힘이 없고 내구성도 약했던 기억이 납니다!
  • 레벨 훈련병 풀스로틀. 02/25 00:58 답글 신고
    위에 얼룩무늬가 없어서 그런가 10년전 군바리때 레토나가 나은듯 근데 레토나 사제보고 실망. 뉴코 수동 함 타보면 내같으면 레토나 선택할듯, 뉴코 1단으로 출발할지 2단 출발할지 기어비 이상 속에 천불남. 전복 각도 이따위것은 군용이라도 차륜은 기본만 하면 되고, 정비성도 후륜 엔진룸 텅텅이라 부품수급문제랑 가격이 중요할듯. 내구성 운운하는데 군대차량 2-30년써도 키로수는 얼마 안됨, 맨날 예열만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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