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거의 해마다 미국이랑 소송하느라 바쁜데...
왜 미국에서 헐값에 판다는 현대차는 단 한번도 소송에 안걸릴까요?
현대차가 마이너라서? 미국 수입차 중 현대가 4번째 아닌가요? 토요타/혼다/닛산 빼면..현대보다 더 많이 파는 수입차 브랜드도 없는 것 같던데..
미국 자동차 회사가 굳이 제소안할 이유는 없을텐데요. 한국에 파는 차량이 몇 대 되지도 않아서 같이 진흙탕에 뒹굴일도 없는데..
왜 그럴까요? infinia님 글만 보면 당장 반덤핑 제소 당해서 현대는 보복관세 내느라 허덕이고 있어야 정상인데 말이죠.
혹시, 미국 상무부와 미국 자동차 회사가 보배의 현까보다 멍청해서???
현대차 보다 더 싸게 파는게 미국차니까요.
그런데 일반 소비자들은 한국에서 파는 금액 모두를 현대차가 다 가져가는줄 알죠...
가격이 비싼 고급차의 경우 그랜저이상급에서는 사실 현대차가 미국에서 한국보다 700~1000만원 더싸게 팔아도 세금공제하고 나면 사실상 미국이 더 비싸게 파는 것입니다...그러니깐 당연히 미국에서 덤핑제소를 안받는 것이지요...
현대차의 작년 영업이익률(국내·해외 합산)은 4.5%였다. 그러나 현대차 내부 관계자에 따르면, 해외 영업이익률은 1~2%에 불과하다. 결국 전체 영업이익률을 4.5%대로 끌어올리려면 국내시장에서 지속적인 가격인상이 불가피하다는 얘기다. 또 강성노조로 인해 국내 공장에서 생산성은 떨어지고 임금은 오르는 고비용 구조를 떨쳐내지 못하고 있어, 이로 인한 수익률 악화를 상쇄하기 위해 차값 인상을 멈추지 않는다는 것이다.
일본은 우리와 정반대다. 도요타의 작년 영업이익률은 9.3%, 혼다는 7.7%였다. 일본의 자동차 전문가들에 따르면, 일본의 내수경쟁이 워낙 치열해 도요타·혼다도 2~3%대 수익률밖에 내지 못하는 상황이다. 메이커마다 내수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뼈를 깎는 노력을 쏟아야 한다. "
잘못알고 계시네요
반덤핑제소의 이론은 맞지만 실상은 안그렇죠
경제학이던 머든 현대가 반덤핑제소를 안당하는 이유는
현대자동차의 주력수출인 소나타와 그랜저는 미국공장에서 생산됩니다
아셨나요?
그래서 아반테나 베르나등 소형차는 미국이 차가격이 비쌉니다
그리고 fta에서도 현대의 로비로 우리는 전혀 무방비였고 경쟁 상대가 안되는
농산물시장을 개방했습니다
세계명차와 경쟁한다고 헛뻥치는 현대는 아적 기술이 딸리니 정부에 로비해서
계속 자동차시장은 연기해왔던 거구요
미국자동차회살들의 압력을 현대는 우리 농산물과 맞바꿔서 지금까지 온겁니다
소나타 2.4가 미국가격이 2만불이라 하면요 [사실은 1만8천불인가죠]
한국 가격은 2800만원이죠
미국가격이 대략 1800만원입니다
한국가격은 2800만원이죠
24프로 붙는 세금 빼면 대략 2300~2400만원 될듯하군요
그럼 미국가격이 말이안되죠?
바로 여기서 현대의 사기가 나오는겁니다
말은 수출한다 어쩐다 하지만 실상 생산은 미국공장서 생산하고
팔아 먹는거니까요
실질적으로 배로 싫어나르는건 소형차죠
그래서 미국차가격이 한국보다 같거나 비싼이유구요
전 차가격을 말했던게 아니구요
ckrgkrpt//이분이 반덤핑제소를 왜 안당하냐 설명하면서
차가격이 한국과 미국이 같다고 해서 예를 들어 말한거죠
이분 댓글 몇개 봤는대 제네시스 선전하느라 바쁘시더라구요
그리고 옵션 말씀하시는대 님이 말씀하시는 벤츠 e클래스 파워 윈도우가 6백만원
값어치를 합니까?
묻고 싶네요 한국옵션과 미국옵션의 차이는 편의사항 몇개죠
국내 소나타 2.4의 풀옵은 3천만원 이상입니다
미국내 소나타 2.4의 최상위 버전은 한화로 2000만원 입니다
세금 뺀다고 해도 어차피 가격차이는 똑같이 500~600만원 입니다
한국 소나타가 가죽시트이고 미국소나타는 직물 시트입니까?
한국 소나타 2.4 기본이 2600만원이면 미국 소나타2.4 기본은 1600만원입니다
옵션으로 차가격을 말씀하지 마세요
전라인업에 6개 풀 에어백 기본 무상장착.......
크루즈 컨트롤 기본, VCD등이....... 기본입니다..
옵션 한국보다 더 좋습니다..
미국이 싸기도 하지만.........
분명........ 한국이 너무 비싸서.. 싸게 느끼는 것입니다..
미국 차값의 120%가......... 한국내 차값의 적정가입니다..
(한국차값은 그중에서 24% 내외가 세금임..)
(미국에 보증수리 10년 160,000km, 타이어등 좋은 부품장착, 배로 쉬핑,
입항 관세 2.5%등을 고려해서......)
이렇게 보았을 때........ 현대는
한국에서는 수백, 수천정도...... 쉽게 벌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본 대중차 브랜드가....... 한국 진출할려고........ 열을 올리는 것이고..
미국이 싼 것이 아니고.........
한
국
이 비정상이라는 것이죠...
우리나에서 만들어 파는 차보다 훨씬 싸게 판다는 겁니다
똑같은 옷을 단골가게에서 10만원을 주고 샀는대 다른 가게에서는 카라에 토끼털
빼고 5만원에 파는걸 봤다고 가정하면 기분이 어떻습니까?
목에 몇천원짜리하는 토끼털 빠졌으니 5만원싼건 당연하다고 생각하시고
이해 하시렵니까?
맨날 보배에 사는것 같던데..
미국내에서 생산하는 비용과 한국에서 생산하는 비용이 다를수 잇고, 미국은 세금도 거의 없을뿐더러...미국시장은 세계명차들이 겨루는 격전장이라서 아직 브랜드가 떨어지는 현대차가 도요타보다는 싸게 파는것은 당연한 것이고요...
처음부터 도요타와 같은 가격으로 팔다가 망할 일 잇습니까???
님은 마케팅 공부부터 하세요
하여튼...여기 보배드림은 참 웃기는 곳이군요...잘 알지도 못하면서 유언비어 퍼트리는것은 ...현대차 직급별로 할인됩니다...처음 입사하면 8%부터 시작하여 근무연수가 20년정도 되어야 최고 할인율 30%정도 받죠...직원들 한테 최고 30%할인해 준다고 그것이 마진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참...이해력이 대단들 하십니다...그것은 회사가 보너스로 주는 것입니다...회사에서 오랫동안 일한 사람들에게 년수별로 차등으로 보너스로 해서 차를 싸게 할인해 주는 것이지 마진이 그렇다는 것이 아닙니다...상식이 있으면 생각해 보세요...현대차 마진이 정말로 30%면 삼성전자를 제치고 한국에서 순이익 1위하겠네요...요즘은 아반떼 평균1500만원,쏘나타 평균 2200만원,그랜저 평균2800만원,등등으로 볼때 전체1대당 평균 2200만원 잡고요, 그럼 2200만원의 마진 30%면 약 730만원남겠네요...730만원 곱하기 300만대 해보세요...21900000000000원이 됩니다...21조 9천억입니다...그럼 도요타를 2배로 누르고 세계 1위 하겠네요...그런데 현실은 현대차 1년 순이익이 1조8천억정도 밖에 안되거든요...그러면 21조9천억의 12분의 1밖에 안됩니다...그러면 실질적으로는 마진율이 30%의 12분의 1하면 마진율은 약 3%될까말까하는것이죠...이것은 사실입니다...자동차 한대 팔아서 모든 비용 빼고 남는 순이익은 약 3%안팎이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