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간호사 보배드임 02/24 10:47 답글 신고
    현대차가 싸다는건 토요타 닛산 혼다 같은 일본차에 비해 제값 못받는다는거지..
    현대차 보다 더 싸게 파는게 미국차니까요.

  • 레벨 일병 락마이월드 02/24 10:59 답글 신고
    당신 같은 사람보면 한심하단말 밖에 안나온다... 어디 주워들은 이야기가지고 신세타령 하는인간들.... 니말대로 자동차회사가 그가격에 파는 이유는 그가격이여야지 사람들이 사기 때문이다.... 그걸가지고 덤핑뭐 어쩌라고??ㅋㅋ 덤핑이라는 말이 뭔줄알고 찌껄이냐?? 무식한놈 능력없으면 찌그러져있어라.... 니 능력 한심하단 느낌밖에 안든다.
  • 레벨 1 accurate 02/24 11:00 답글 신고
    반덤핑은 "원가보다 싸게 파는가"입니다. 미국에서 저렴하게 팔아도 원가보다 높은면 되는 거죠. "한국에서 비싸게 팔고 미국에서 싸게 판다"라면 반덤핑에 걸릴 우려가 있습니다만 어쨌든 미국에서도 원가보다 비싸게 판다면 한국에서 비싸게 팔든 말든 관심이 없는거죠 :-) 한국에서 margin을 높게 책정하다보니 미국에서의 thin margin이 원가 이하인것처럼 보이지만 손해보고 미국에 팔겠습니까? 박리다매 전략입니다.
  • 레벨 1 accurate 02/24 11:06 답글 신고
    그리고, 2000cc 이상 기준으로 볼대 자동차 구매시 내는 세금이 한국에서는 특별소비세, 교육세, 부가가치세 포함 24% 수준. (여기에 취득/등록세 7%, 채권 등이 포함되면 자동차 사면서 눈한대 맞고, 유지하며 기름 세금으로 눈한대 더 맞고 -.-) 반면 미국에서는 판매시 붙는 세금 7% 내외 (주마다 다릅니다) 가 전부입니다. 세금에서크게 차이가 나는데 거기다 영업이익률까지 내수/수출 차이가 나니... (미국 수출차는 에어백 등 안전장치, 자동차 강판 도금까지 포함하면 원가가 더 높을 수 있습니다...)
  • 레벨 일병 Phenom 02/24 11:11 답글 신고
    그분 해외에서 생산된 국내회사차량이 많이팔려봤자 국내에 도움안된다고 생각하시는 분인데요. 그말보고 경제관념이 별로 라고 생각되더군요.
  • 레벨 1 accurate 02/24 11:13 답글 신고
    현대차의 2006/2007년 국내 자동차 판매대수와 미국 자동차 수출대수가 60여만대 수준에서 서로 비슷비슷 합니다. 다만, 국내 판매대수는 정체되고 있지만 미국은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서 더더욱 margin을 높게 책정하기 힘들죠. 가격경쟁력을 유지하면 미국 판매 대수가 더욱 늘어나 도요다 처럼 국내 판매가 아니라 미국 판매로 돈버는 회사가 될 것입니다. 현대로서는 국내 판매가격을 낮출 필요성을 전혀 느끼지 못합니다. 지금 상황을 그대로 유지하고 싶은 마음밖에 없죠.
  • 레벨 하사 3 ckrgkrpt 02/24 15:47 답글 신고
    beangone님아...님은 알고 있을듯 보입니다만, 다른 모르는 사람들때문에 글 올립니다.왜 반덤핑 제소를 안 당하냐하면 현대차는 미국에서 더 비싸게 팔기 때문입니다...세금제도를 모르는 한국 일부 소비자들은 미국에서 싸게 판다고 한국이 봉이냐고 얘기하지만 그것은 세금제도를 모르기 때문이죠...미국은 한국보다 미국에서 같은 제품을 조금이라도 싸게 팔면 바로 덤핑으로 처벌합니다...삼성전자제품처럼요...그런데 현대차는 절대 그런 처벌을 안받는 이유는 모든차를 미국에서 한국보다 비싸게 팔기 때문입니다...한국에서 제네시스 깡통옵션4050만원짜리 팔면 한국국가가 세금으로 790만원 가져가고 현대차가 3260원 가져갑니다...현대차는 790만원은 손에도 만져보지도 못하는 돈이죠...결국 제네시스는 한국에서 3260만원에 파는 것입니다...미국은 제네시스 깡통옵션 미국에서 3350만원에 팔면 미국국가가 세금으로 80만원 가져가고 현대차가 3270만원 가져갑니다...결국 세금 공제하고 나면 미국에서 10만원 더 가져가는 꼴이죠...이처럼 세금 공제하고 나서 미국에서 조금이라도 비싸게 팔아야 덤핑으로 미국에서 처벌안받습니다...
    그런데 일반 소비자들은 한국에서 파는 금액 모두를 현대차가 다 가져가는줄 알죠...
    가격이 비싼 고급차의 경우 그랜저이상급에서는 사실 현대차가 미국에서 한국보다 700~1000만원 더싸게 팔아도 세금공제하고 나면 사실상 미국이 더 비싸게 파는 것입니다...그러니깐 당연히 미국에서 덤핑제소를 안받는 것이지요...
  • 레벨 일병 12monkey 02/24 16:34 답글 신고
    락마이월드//님의 댓글 보니 안습...상대가 무슨 말을 하는지는 알고 입을 여시길...(혹시 중간에 누군가와 대화 중이었다면 죄송 ㅋㅋ)
  • 레벨 1 accurate 02/24 16:58 답글 신고
    "한국 자동차 회사들은 밖에서 못 번 돈을 국내 소비자에게서 충당한다는 비판을 받는다. 하지만, 일본 회사들은 치열한 내수시장 경쟁 때문에 이런 전략이 원천적으로 불가능하다. 일본에서 값을 못 올리기 때문에 떨어지는 수익률은 자체 원가절감 노력과 해외시장을 통해 만회하고 있다.

    현대차의 작년 영업이익률(국내·해외 합산)은 4.5%였다. 그러나 현대차 내부 관계자에 따르면, 해외 영업이익률은 1~2%에 불과하다. 결국 전체 영업이익률을 4.5%대로 끌어올리려면 국내시장에서 지속적인 가격인상이 불가피하다는 얘기다. 또 강성노조로 인해 국내 공장에서 생산성은 떨어지고 임금은 오르는 고비용 구조를 떨쳐내지 못하고 있어, 이로 인한 수익률 악화를 상쇄하기 위해 차값 인상을 멈추지 않는다는 것이다.

    일본은 우리와 정반대다. 도요타의 작년 영업이익률은 9.3%, 혼다는 7.7%였다. 일본의 자동차 전문가들에 따르면, 일본의 내수경쟁이 워낙 치열해 도요타·혼다도 2~3%대 수익률밖에 내지 못하는 상황이다. 메이커마다 내수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뼈를 깎는 노력을 쏟아야 한다. "
  • 레벨 하사 3 ckrgkrpt 02/24 17:43 답글 신고
    accurate님이 올린 글 구구절절 맞고 좋은 말들입니다...그러나 한가지 시대상황이 틀리다는 것은 이해해줘야죠...일본은 이미 현대차가 겪었던 강성노조시절을 20년전에 겪었고 이제 다 해결하고 오늘날의 도요타가 탄생했고,,,국민소득이 5만불가까이 되는 선진국이고...한국은 국민소득 2만불에 자동차 역사도 짧고...이제야 도요타가 20년전 겪었던 강성노조시절이니...어느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 레벨 훈련병 taunt 02/24 19:17 답글 신고
    ckrgkrpt
    잘못알고 계시네요
    반덤핑제소의 이론은 맞지만 실상은 안그렇죠

    경제학이던 머든 현대가 반덤핑제소를 안당하는 이유는
    현대자동차의 주력수출인 소나타와 그랜저는 미국공장에서 생산됩니다
    아셨나요?
    그래서 아반테나 베르나등 소형차는 미국이 차가격이 비쌉니다

    그리고 fta에서도 현대의 로비로 우리는 전혀 무방비였고 경쟁 상대가 안되는
    농산물시장을 개방했습니다
    세계명차와 경쟁한다고 헛뻥치는 현대는 아적 기술이 딸리니 정부에 로비해서
    계속 자동차시장은 연기해왔던 거구요
    미국자동차회살들의 압력을 현대는 우리 농산물과 맞바꿔서 지금까지 온겁니다

    소나타 2.4가 미국가격이 2만불이라 하면요 [사실은 1만8천불인가죠]
    한국 가격은 2800만원이죠
    미국가격이 대략 1800만원입니다
    한국가격은 2800만원이죠

    24프로 붙는 세금 빼면 대략 2300~2400만원 될듯하군요
    그럼 미국가격이 말이안되죠?

    바로 여기서 현대의 사기가 나오는겁니다
    말은 수출한다 어쩐다 하지만 실상 생산은 미국공장서 생산하고
    팔아 먹는거니까요
    실질적으로 배로 싫어나르는건 소형차죠
    그래서 미국차가격이 한국보다 같거나 비싼이유구요
  • 레벨 1 poleno1 02/24 19:52 답글 신고
    소나타 2.4 미국내 판매차량 타보셨나요?? 말씀하신 가격 맞지만 옵션가격은 빼야겠네요.. 국내 판매 모델에 비해 옵션이 댜소 부족하답니다,, 한국소비자들은 풀옵션을 아주 좋아하기 때문에 국내 가걱이 더 비싼듯이 보이는 겁니다., 제가 이거 올리면 미국내 차량에는 소형차도 뭐 달아주던데 내수용에는 있냐?? 이런 글이 댓글로 달리겠죠.. 그런분들께 혹시 유럽에서 벤츠나 비머 타보셨냐고 묻고 싶네요.. 벤츠 e클래스에 파워윈도우 안달린 차량 수두룩 합니다.. 물론 현기차의 내수용차량 옵션질은 정말 짜증납니다.. 하지만 수출차량 외국공장 생산 차량은 그나라에 맞는 옵션으로 변경되서 판매되는거라고 생각하시면 다소 정리 되실 겁니다..
  • 레벨 훈련병 taunt 02/24 20:20 답글 신고
    poleno1//
    전 차가격을 말했던게 아니구요
    ckrgkrpt//이분이 반덤핑제소를 왜 안당하냐 설명하면서
    차가격이 한국과 미국이 같다고 해서 예를 들어 말한거죠
    이분 댓글 몇개 봤는대 제네시스 선전하느라 바쁘시더라구요

    그리고 옵션 말씀하시는대 님이 말씀하시는 벤츠 e클래스 파워 윈도우가 6백만원
    값어치를 합니까?
    묻고 싶네요 한국옵션과 미국옵션의 차이는 편의사항 몇개죠

    국내 소나타 2.4의 풀옵은 3천만원 이상입니다
    미국내 소나타 2.4의 최상위 버전은 한화로 2000만원 입니다
    세금 뺀다고 해도 어차피 가격차이는 똑같이 500~600만원 입니다
    한국 소나타가 가죽시트이고 미국소나타는 직물 시트입니까?

    한국 소나타 2.4 기본이 2600만원이면 미국 소나타2.4 기본은 1600만원입니다
    옵션으로 차가격을 말씀하지 마세요
  • 레벨 간호사 std 02/24 20:22 답글 신고
    소나타..... 2.4, 3.3


    전라인업에 6개 풀 에어백 기본 무상장착.......


    크루즈 컨트롤 기본, VCD등이....... 기본입니다..



    옵션 한국보다 더 좋습니다..



    미국이 싸기도 하지만.........



    분명........ 한국이 너무 비싸서.. 싸게 느끼는 것입니다..



    미국 차값의 120%가......... 한국내 차값의 적정가입니다..
    (한국차값은 그중에서 24% 내외가 세금임..)

    (미국에 보증수리 10년 160,000km, 타이어등 좋은 부품장착, 배로 쉬핑,

    입항 관세 2.5%등을 고려해서......)



    이렇게 보았을 때........ 현대는

    한국에서는 수백, 수천정도...... 쉽게 벌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본 대중차 브랜드가....... 한국 진출할려고........ 열을 올리는 것이고..



    미국이 싼 것이 아니고.........



    이 비정상이라는 것이죠...
  • 레벨 훈련병 taunt 02/24 20:26 답글 신고
    결과적으로 현대차는 우리보다 3배는 잘사는 나라에서 차를 만들어 팔면서
    우리나에서 만들어 파는 차보다 훨씬 싸게 판다는 겁니다

    똑같은 옷을 단골가게에서 10만원을 주고 샀는대 다른 가게에서는 카라에 토끼털
    빼고 5만원에 파는걸 봤다고 가정하면 기분이 어떻습니까?
    목에 몇천원짜리하는 토끼털 빠졌으니 5만원싼건 당연하다고 생각하시고
    이해 하시렵니까?
  • 레벨 원사 3 스피라™ 02/24 21:10 답글 신고
    소나타가 반덤핑에 걸리지 않는걸로봐서는 원가보다 조금 더받는거 같습니다 미국시장과차이는 1000만원이고 2000cc초과는 세금이 28%입니다 상당한세금입니다 미국시장과 동일옵션으로 본다면 2000만원대이고 세금이 560만원입니다 미국시장 소나타2.4기본에는 직물시트에 15인치 깡통휠이 달려있으므로 소나타 고급형과 비교해야 맞습니다 한국시장과 40~100만원차이뿐입니다
  • 레벨 훈련병 신신물파스 02/24 21:43 답글 신고
    infinia 어디갔노?????????????????????????????????
    맨날 보배에 사는것 같던데..
  • 레벨 하사 3 ckrgkrpt 02/25 01:15 답글 신고
    taunt님아...미국에서 생산하면 한구에서 수출하는 것보다 당연히 더싸게 팔수있겠죠...왜냐면 수송비를 안들잖아요...수송비도 안들고, 미국국가는 세금도 거의 안가져가니깐 차를 팔면 전부 현대차가 가져가고요...한국에서는 자동차회사가 만져보지도 못하는 세금이 많다는것...그리고 미국에서 만들어 파는 차를 왜 한국과 비교하는지...미국에서 만들어 미국에서 팔면 그것은 한국과 비교할게 못되죠...
    미국내에서 생산하는 비용과 한국에서 생산하는 비용이 다를수 잇고, 미국은 세금도 거의 없을뿐더러...미국시장은 세계명차들이 겨루는 격전장이라서 아직 브랜드가 떨어지는 현대차가 도요타보다는 싸게 파는것은 당연한 것이고요...
    처음부터 도요타와 같은 가격으로 팔다가 망할 일 잇습니까???
    님은 마케팅 공부부터 하세요
  • 레벨 하사 3 ckrgkrpt 02/25 04:27 답글 신고
    로그IN 님아...님아 직원 입사20년정도 되면 최고 30%할인해 주는 것은맞는데요,그런데 직원들 할인해주는 것이 마진이라고 누가 얘기하든가요??? 자신을 반성하세요...아무생각없이 얘기하지마시고요...정확한 자료 제시하면서 얘기하세요
    하여튼...여기 보배드림은 참 웃기는 곳이군요...잘 알지도 못하면서 유언비어 퍼트리는것은 ...현대차 직급별로 할인됩니다...처음 입사하면 8%부터 시작하여 근무연수가 20년정도 되어야 최고 할인율 30%정도 받죠...직원들 한테 최고 30%할인해 준다고 그것이 마진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참...이해력이 대단들 하십니다...그것은 회사가 보너스로 주는 것입니다...회사에서 오랫동안 일한 사람들에게 년수별로 차등으로 보너스로 해서 차를 싸게 할인해 주는 것이지 마진이 그렇다는 것이 아닙니다...상식이 있으면 생각해 보세요...현대차 마진이 정말로 30%면 삼성전자를 제치고 한국에서 순이익 1위하겠네요...요즘은 아반떼 평균1500만원,쏘나타 평균 2200만원,그랜저 평균2800만원,등등으로 볼때 전체1대당 평균 2200만원 잡고요, 그럼 2200만원의 마진 30%면 약 730만원남겠네요...730만원 곱하기 300만대 해보세요...21900000000000원이 됩니다...21조 9천억입니다...그럼 도요타를 2배로 누르고 세계 1위 하겠네요...그런데 현실은 현대차 1년 순이익이 1조8천억정도 밖에 안되거든요...그러면 21조9천억의 12분의 1밖에 안됩니다...그러면 실질적으로는 마진율이 30%의 12분의 1하면 마진율은 약 3%될까말까하는것이죠...이것은 사실입니다...자동차 한대 팔아서 모든 비용 빼고 남는 순이익은 약 3%안팎이 맞습니다...
  • 레벨 병장 beangone 02/25 10:54 답글 신고
    // 반덤핑과 원가와는 관계 없습니다.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