없습니다.
제가 좀 배운건 없지만 그래도 한말씀 올려보고싶소
쌍용 렉스턴2결함문제를 보고 참 안타깝네요 또한 적자기사를 보고도 안타깝소
물론 체어맨 W와 뉴체어맨이 이끌어갈거라는건 믿소 그러나 고급차량은 그만큼수요에 있어 한계가 있다 생각하오
렉스턴2나 카이런, 엑티언 등은 솔직히 그간 쌍용차의 이미지에 큰타격을 많이준차였오 물론 속은 벤츠지만... 그나마 벤츠라는것빼면 디자인은 예전만 못한듯하오 \
솔직히 체어맨도 내주관적인 생각은 뉴체어맨보다 구체어맨이 낮소
쌍용디자이너들이 상하이트이스트를 추며 디자인하는듯하오 물론 신차인 체어맨w는 정말 멋지다 인정하오
무쏘와 코란도디자인 지금봐도 요즘나오는 신차보다도 낮소 오히려 무쏘는 차모르는 사람에게 물어보면 외제차냐고하오 코란도는 흔하긴해도 독창적인 디자인이라 생각하오
쌍용이 후속모델로 엑티언이나 카이런을 내놓고 있다지만 내눈에 개뿔후속은 아니라보오
일단 이름부터가 맘에 안드오 카~이런!, 악 튀언
코란도 무쏘 우리말이고 얼마나 이름이 독창적이오 이보다 독창적인이름은 시발차이후로 첨이오
그리고 성능에서 아무리 좋아졌다해도 디자인에서는 무쏘나 코란도 못따라오오
그래서 바라는것은 빨리 무쏘와 코란도를 부활시켜야 그나마 쌍용이 인기를 얻을것이오
쌍용하면 떠오르는 이름이 무쏘와 코란도였다해도 과언이 아니오
왜 쌍용의 상징을 없앴는지 이해가 안되오 타본사람은 알꺼요 무쏘와 코란도의 진정한가치를
빨리부활하게 만드는것이 쌍용에 살길이라보오 아무쪼록 쌍용에서 이글보고 좀 깨달았으면하오
무쏘 내 10년이 넘은 동반자이자 친구요 정말 명차중에 명차라생각하오 누구는 이차를 까델지모르지만
무쏘 IMF떈 뽀리 1순위일정도로 벤츠명품인기차종이었소
무쏘의 성공요인을 말하면 독창적디자인과 최첨단 벤츠디젤엔진 후에나온 TDI엔진이 물건중 물건이오
거기에 우리나라최초로 찝차에서도 고급성을 느끼게 승용차같은 승차감을 구현했다는 것이오
실내 정말 고급스럽소 지금에 나오는 어떤차보다도 고급스럽소 그리고 각 수많은나라의 대통령전용차량
으로 수출되었소 그리고 세계레이싱대회에서 항상우승했소 그만큼 성능과 내구성 인정받았소
뿐만아니라 이차의 최첨단 벤츠기술의 TDI엔진은 100만무보링으로 장난이 아니오 오죽하면 10만부터가
시작이란말까지있소 그리고 10년된차에 매연하나없소 고속도로에서도 내차량은 TDI가 안달려 약간 가속
도가 조금 무겁지만 한번 치고붙이면 거침없이 하이킥이오 마치 삘받은 증기기관차같소 200가까이 나
오오 내가 밟아본 최고치가 200이었소 <-(이것으로 논란이 될듯한데 내 난중에 시간되면 사진기로 찍어
오리다) 차량또한 정말조용하오 현대나 기아 디젤차처럼 달달거리지가 않소 실내또한 무지하게 넓고 뒷
부분 의자제끼면 리무진이 따로 없소
어쩌다 내차자랑하는것같아보이오 그게 아니라 무쏘가 너무나 괜찬은 차라는것을 강조하기위함이오
다시말하지만 난 쌍까도 쌍빠도 아니오 그냥 쌍용무쏘를 소유한 한사람일뿐이오
이렇게 좋은차인데 부활을 안시키는지 답답하오
슷보티지말씀하셨는데 슷보티지도 좋은차는 맞소
디자인 독창성 세계가 극찬한차 맞소 그러나 실용도떨어지고 실내좁고 더욱 큰문제가
엔진이 황이오 휘발유말고 디젤엔진 정말 합바리엔진에 대명사라고하오 오죽하면 엔진이 100KM만 넘게 달리면 헤드가 다나간다하오 결론적으로 80이상 못달리오 80이상달리면 불나거나 엔진 맞가오 이런 엔진을 어케믿고 달리것소 전에 퍼진 슷보티지 많이 봤소 그래서 슷보티지살땐 휘발유를 사야한다는 말이 있었소
그리고 지금 현기차가 슷보티지 이름사용한건 여론조사에서 좋은 점수받아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