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완성차업체들이 올해 초부터 선보인 고급차들이 밀려드는 주문을 감당하지 못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달 8일 선보인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를 사려면 지금 주문해도 3개월 가량 기다려야 인도받을 수 있다. 없어서 못 팔 정도로 주문이 밀려 있기 때문이다.
현대차는 현재 제네시스 주문이 약 1만대 정도 밀려 있는 상태라고 설명하고 있다.
월 3000대씩 생산한다고 해도 석 달 이상의 물량이 쌓여 있다는 뜻이다. 기아자동차도 지난달 3일 선보인 모하비가 지난달 1278대 팔린데 이어 이달 들어서도 판매 호조를 보이며 현재 밀려있는 계약이 1000여대라고 밝혔다.
오는 27일 신차 체어맨W 발표회를 갖는 쌍용자동차도 밀려드는 사전예약주문에 기쁜 표정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쌍용차는 지난 19일 현재 체어맨W의 사전예약주문이 모두 1360대라며 당초 다음달로 예정했던 출시시기는 오는 28일로 앞당겼다.
특히 체어맨W 5000cc는 국내 세단 가운데 처음으로 가격이 1억원을 넘는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판매 전부터 주문이 밀리는 상황이다.
이같은 고급차의 선전은 프리미엄카를 선보여 수입차에 몰리는 소비자들을 사로잡겠다는 업체들의 생각이 어느 정도 적중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실제로 그동안 현대차와 쌍용차는 제네시스와 체어맨W의 경쟁상대가 벤츠나 BMW와 같은 해외명차라는 점을 강조하며 소비자들을 공략했다.
CBS경제부 조근호 기자 chokeunho21@cbs.co.kr
웬지 모르게 씁쓸합니다..
이 문구 너무 웃깁니다...누가 보면 체어맨 w는 모두 1억 넘는줄 알겠네요...주문의 대부분이 3.6인데...사전주문예약이 1360대면 신차치고 평범한 수준같은데...
그리고 하나만 물어보지 내가 쌍용언제 깠지 ? 기가막힌 히스토리구만
언제쩍 이야긴지 거 들어나 봅시다 ?
ㅈㄹ... 또라이냐? 먼저 현기차 싸가지 없이 근거없는말로 까대는것들이 훨씬 많거든..?
하여튼.. ㅉㅉ 쌍차가 쓰레기일진 몰라도 벤츠 안타본사람들이라 생각되?
벤츠꺼 들여온다고 벤츠차니."? 디자인만 따져도 천지차이인데.?
불쌍은 개뿔.. 대체 벤츠가 최최,최고의 자동차브랜드라지만 저렇게 광신도 스러운 사람은 처음보네
그리고 제네시스보다 윗급인 에쿠스(리무진제외)는 축간거리만 봐도 제네시스보다 휠씬짧고 당신 논리대로라면 에쿠스는 제네시스보다 아래급이요. 그런차를 범퍼랑 트렁크라인 늘려놓고 제네시스보다 윗급인양 팔아먹었으니 얼마나 남겨먹었다는 소린지...
체어맨H가 제네시스보다 휠베이스가 4센티가 짧기때문에 소나타와 경쟁차라고 하질않나. 그렇다면 제네시스보다 휠베이스가10센티나 짧은 에쿠스는 경쟁차량이 도데체뭐요? 라세티나 SM3요?
글은 현대편드는것 같지만 기사내용도 파악못하고 글쓰는 것을 보면 고도의 현까 같기도하고...
차길이 뻥튀기는 르삼의 주특기가 아니라 사실은 현대의 주특기라는것...
조금있으면 삼성에서 SUV하고 SM7 페이스리프트 모델 나온다고..
현대만은 사지 말라고..
하지만 동생은 그냥 산타페를 현찰 일시불로 구입을 하고 말았죠..
그런데 지금보면 잘한것 같다는...
현대를 욕하지만.. 막상 찾아보면 대안은 없다는..
QM5나 SM7 F/L 참 기대 많았는데...
안타깝네요..
전륜과 후륜차의 특징도 모르면서 전륜과 후륜차를 휠베이스로 비교합니까...
체어맨w와 제네시스는 같은 후륜구동이기 때문에 같은선상에서 비교한 것이고요...같은선상에서 비교해보니 전폭거의똑같고 휠베이스 별차이없어서 두차종이 플랫폼은 비슷하다고 한것이죠. 단지 차길이만 체어맨w가 기니깐 당연히 앞오버행이나 뒷오버행에서 길게해서 차길이 긴것이고요.이것은 제원에서 나오는 객관적인 자료니깐 당연히 제말이 사실이고요...그리고 뉴체어맨(체어맨h)과 제네시스 비교도 같은 후륜이기때문에 같은선상에서 비교하니깐 당연이 뉴체어맨이 제네시스보다 차체가 훨씬 작으니깐 그렇든것이고요..사실상 뉴체어맨은 벤츠e클래스 구형플랫폼을 가져다 사용했으니깐 중형급은 맞잖아요...내가 체어맨은 쏘나타와 경쟁하라고 한것은 어떤 쌍용좋아하는님이 체어맨w와 제네시스는 차체로볼때 쏘나타와 아반떼의 차이라고 아무생각없이 말하길래 저는 주요 제원을 정확히 제시하면서 반박하면서...그러면 제네시스가와 비교하면 뉴체어맨은 쏘나타와 경쟁해야겠네요??라고 말한 것 뿐입니다...
그리고 뉴라리님아...에쿠스와 제네시스를 그런식으로 휠베이스를 가지고 비교하면 안되죠...에쿠스와 뉴체어맨도 휠베이스로 비교하면 안되고요...
그이유를 모르시겠습니까?? 바로 전륜과 후륜구동의 차이입니다...제네시스와 체어맨w,h는 같은 후륜이기때문에 같은선상에서 제원을 비교하면 되지만...후륜과 전륜차를 비교할때는 휠베이스를 제외한 제원으로 비교해야죠. 후륜구동차들은 앞쪽에 엔진에서 뒷바퀴까지 동력축을 연결해야 하기때문에 앞쪽엔진쪽에 큰부품이 들어가야합니다...이름은 기억안나네요. 그러기 위해서는 공간이 확보되야 합니다...그래서 후륜구동차는 앞타이어가 앞문짝에서 멀어져서 앞쪽으로 위치해 있습니다. 그래서 휠베이스가 훨씬 길어집니다. 자체가 커져서 길어지는 것이 아니라 앞타이어가 앞쪽으로 와서 길어지는 것입니다...휠베이스란 앞타이어중심과 뒷타이어 중심간의 거리잖아요. 그러니깐 동급차체라도 후륜이 전륜보다 훨씬 휠베이스가 깁니다. 그러니깐 결론은 전륜과 후륜차를 비교할때는 휠베이스를 제외한 나머지 제원을 가지고 비교하는 것입니다...
울나라 화이팅~
대형세단에 전륜을 적용한 것이 그당시 단가를 절약하려고 그랬던것인지 아니면 기술이 없었던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국내회사 메이커인 에쿠스 수출은 얼마나 하는지.ㅎㅎㅎ
이러다 옛 인도처럼 카스트제도가 생기진 않을지..
근데 27일 출시 아니었나요?왜 기사에는 28일로 나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