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기본기 혁신에 중점…안전성, 주행성능, 정숙성 크게 향상
기아차는 ‘신형 K5’를 출시하며 안전성, 주행성능, 정숙성 등 차량 기본기의 혁신에 가장 중점을 뒀다. 먼저 일반 강판 대비 무게는 10% 이상 가벼우면서도 강도는 2배 이상 높은 초고장력 강판(AHSS: Advanced High Strength Steel/인장강도 60kg/㎟급 이상)의 적용 비율을 동급 최고 수준인 51%로 확대해 차체강성을 높이며 주행 안전성을 극대화했다.
아울러 7에어백(운전석, 동승석, 운전석/동승석 사이드, 커튼, 무릎) 시스템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함으로써 충돌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이와 함께 차체강성 강화를 통해 안정적이고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확보하는 한편, 속도 감응형 전동식 파워스티어링 휠(MDPS)의 성능 개선을 통해 정교한 조향감을 구현하고, 차체 하부에 언더커버를 대폭 확대 적용하는 등 다양한 N.V.H(Noise, Vibration, Harshness) 대책 설계로 엔진 투과소음, 윈드 노이즈, 로드 노이즈 등을 크게 감소시켰다.
이밖에도 ‘신형 K5’는 ▲휴대폰 무선충전 시스템 ▲동승석 위치 조절 장치(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긴급 제동 시스템(AEB)’이 각각 국산 중형차 최초로 적용했으며, 이외에도 ▲스마트 트렁크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S) ▲후측방 경보 시스템(BSD) 등의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을 대거 적용해 고객에게 최상의 만족을 제공한다.
----------------------------------------------------------------------------- 신형k5 세련미가 가미된 멋진 디자인에 볼륨감 있는 탄탄한 느낌 아주 마음에 든다. 또한 동급대비 최고 안전성과 함께 정숙성,주행성능은 물론 기존에 LF쏘나타에서 다소 아쉬웠던 디자인 까지 충족시켜 출격하므로 쏘나타를 능가하는 높은 판매량을 보여줄것으로 보인다. 자동차는 전체적인 그림에서 부분부분 디자인을 이뤄 나가기 때문에 전체적인 느낌이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신형k5 판매량에 있어 대박 예상된다.
피터햄 계약이 2017년 까지라던데
개인적으로 기교를 너무 많이 부린듯한..
게다가 각도빨도 심하게타고
솔직히 신케파와 LF중 선택하라면 LF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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